[원신] 나선 비경 12층 클리어 후기 및 리뷰, 플레이 영상 / 22년 1월 하반기

#원신 #원신나선비경 #원신나선비경12층 #원신나선비경12층클리어

연월 축복과 사용한 조합 [ 본계정 ]

1월 하반기 연월 축복은 필드 위 캐릭터의 일반 공격, 강공격 혹은 낙하 공격이 2초 내에 적을 여러 번 적중하면, 해당 캐릭터의 일반 공격, 강공격 그리고 낙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5% 증가하는 효과입니다. 지속 시간은 8초이며, 최대 중첩수가 15회에다 0.1초마다 1회 발동되기 때문에 일반 공격 위주로 싸우는 캐릭터에게 매우 유리한 연월 축복인 것 같네요.

전반 조합은 원래라면 노엘 파티로 사용하려 했으나 단일 적이 많아서 쓰기 어려웠기 때문에 오랜만에 호두 덱으로 가져와봤습니다. 호/행/종/중 조합힐러는 없지만 종려의 보호막으로 버티면서 행추의 약간의 힐과 서브 딜, 중운의 서브 딜과 쿨감, 그리고 메인 딜인 호두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괜찮은 조합입니다.

후반 조합은 제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아/카/바/감 조합인데요. 이번 나선 비경 적들이 물 원소와 얼음 원소 캐릭터가 필요해서 늘 쓰던 아야카 파티로 플레이했습니다. 감우의 서브 딜과 카즈하의 딜뻥, 바바라의 드슬 딜뻥 및 힐, 아야카의 메인 딜로 운영하기 때문에 사실상 죽을 일이 없으며, 딜도 잘 나오는 파티입니다.

1번 방

이번 나선 비경부터 몹이 새롭게 바뀌었는데요. 전반은 필드 보스인 영구 장치 진영이기 때문에 단일 적에 강한 호두를 꺼냈고, 후반 같은 경우에는 제가 연하궁 탐사를 아직 못 가봐서 심연의 불꽃의 패턴을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물 원소나 얼음 원소, 혹은 번개 원소로 뚜까 패면 잡겠지 하고 위의 파티를 편성하게 됐습니다.

제가 본계정을 하기 전에 부계정으로 1시간 동안 플레이를 해서 겨우 36별을 달았었는데, 본계정은 호두와 아야카의 성능이 워낙 좋아서 1트 만에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초반에 호두의 체력 관리가 안 돼 있어서 딜이 안 나온 것 때문에 시간이 좀 지체됐지만 아야카, 감우, 카즈하가 너무 넘사라 16초 정도 남기고 클리어할 수 있었네요. ㅎㅎ

2번 방

2번 방의 전반은 필드 보스인 고대 바위 용 도마뱀인데, 2연속으로 필드 보스가 나오니까 전반 플레이 스타일이나 편성이 확실히 단일 위주로 가야 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후반 같은 경우는 심연 사도가 나와서 얼음 원소 캐릭터로 풀어 나가야 하는 구성이네요.

단일 적이나 다수에게 매우 강한 호두에게 있어서 고대 바위용 도마뱀은 샌드백이나 다름없었는데, 하필이면 불 속성이라서 시간이 좀 지체됐었네요. 후반은 심연 사도가 2명이나 나와서 깜짝 놀랐지만 이번 일로 아야카가 개사기라는 것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3번 방. feat 부계정 3번 방

3번 방의 전반에서는 늘 그렇듯이 유적 가디언 시리즈 몹들이 등장하네요. 이번에도 4마리의 적이 등장했었고, 후반 같은 경우에는 필드 보스인 꼭두각시 검귀가 100레벨로 떡하니 있으니까 체력이 몇일지 상상도 안 가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저기에서 많이 막힐 것으로 예상했었다가 그 예상은 바로 깨지고 말았습니다 ㅋㅋ

호두는 말할 것도 없고, 아야카 파티도 워낙 쌔다보니 원래 플레이하던 대로 플레이했고, 이제는 꼭두 각시 검귀의 무적 패턴이 너무 잘 보여서 원트에 클리어한 것 같네요. 제가 명함 아야카에 명함 회광을 쓰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풀돌 풀재 아야카를 만들어보고 싶네요. 그러기 위해서는 지갑을 열어야 하는데... 그건 좀 힘들 것 같고 원신을 꽤 오래 할 생각이니까 몇 년 뒤에는 풀돌 풀재가 가능하지 않을까요?

여담으로 본계정으로 하기 전에 부계정으로 플레이를 했었는데요. 모든 방을 원트에 클리어 한 본계정과는 달리 부계정은 1번 방을 3트 정도 했고, 2번 방도 4트 정도 하고, 3번 방을 거의 20트 정도 한 것 같네요. 밑에는 요이미야 파티와 유라이덴 파티로 겨우 클리어 한 영상입니다.

부계정에는 종려가 없었는데, 이번에 뽑아서 바로 키웠고, 플레이하면서 잘 키운 향릉 안 가지고 왔었으면 못 깼을 듯싶었습니다. 1번 방과 2번 방이 단일 적이라 요이미야가 잘 싸울 것 같아 데리고 왔는데, 3번 방에 하필이면 적이 4명.... 그래도 향릉이 있어서 겨우겨우 1분 30초 안팎으로 클리어를 하지만 꼭두각시 검귀의 체력이 워낙 많아서 계속 실패하다가 겨우 깼네요 ㅋㅋㅋ

미호요가 나선 비경 밸런스 좀 맞추려고 노력하는 게 보이긴 하지만, 고인물들과 썪은물들 플레이를 보면 타임 어택 하면서 놀거나 1명의 캐릭터로 클리어하는 모습이 자주 보이더라구요. 저도 그렇게 강해지고 싶고, 플레이해보고 싶지만 아직 때는 아닌 것 같네요. 4명 파티로 플레이하는데, 이렇게 힘들 게 깨서야 되겠습니까. ㅠㅠ 하여튼 간에 다음 나선 비경에서도 12층 9별을 목표로 캐릭터들을 열심히 키워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