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단조 무기인 만국 향해용해도의 성능과 스토리 및 돌파 재료, 추천 사용 캐릭터까지!

#원신 #원신무기 #원신법구 #만국향해용해도 #원신만국향해용해도

만국 향해용해도에 대한 성능

법구 : 만국 향해용해도 / 万国诸海图谱 / Mappa Mare

대륙 주변의 해류 기후를 기록한 항해도,

이국에서 상로를 거쳐 리월로 전해져 온 기이한 서적이다.

최대 공격력 : 565 (90렙)

원소 마스터리 : 110pt (90렙)

에너지 주입 두루마리 (무기스킬)

원소 반응 후 10초 동안 원소 피해 보너스를 8/10/12/14/16% 획득한다.

( 최대 중첩수: 2회. )

만국 향해용해도는 높은 기초 공격력에 원소 마스터리를 부 옵션으로 가지고 있어서 원소 반응을 주로 사용 하는 캐릭터에게 매우 잘 어울리는 무기입니다. 또한 단조 무기이기 때문에 접근성 및 재련 난이도가 매우 쉽기 때문에 초반에 쓰기 좋으며 무기 스킬 또한 딜을 올릴 수 있는 좋은 효과이기에 사용하기 무난한 무기입니다. 다만 초반에는 확실히 좋은 무기이지만 후반에는 다른 무기들에 비해 성능이 애매해서 아쉬운 무기 중 하나입니다.

추천 사용 캐릭터는 클레, 연비, 설탕이 있으며, 클레와 연비 같은 경우에는 초반에 높은 기초공과 원마를 증발이나 융해를 활용한 파티로 꾸려나갈 수 있고, 설탕은 제례의 악장을 얻기 전까지 사용하기 좋은 무기입니다.

상세 정보 및 돌파 재료, 만국 향해용해도에 대한 스토리

만국 향해용해도의 스토리

천하는 리월항으로 모인다. 이 표현은 무역항으로서 더할 나위 없는 영광이다.

이국의 금은보화도 사람을 따라 리월항으로 모인다.

대륙 인근 해역의 지도를 자세히 보면, 그 크기와 상관없이 모든 수역의 해류와 암초, 그리고 풍향이 표시되어 있다.

이국의 서적에는 용감하게 개척하고 탐구한 자의 지식과 용기, 그리고 신앙이 모두 쓰여있다고 한다.

이 책의 표지에는 이런 글이 적혀 있다:

「해풍을 사랑하고 해류를 사랑해라. 바람과 물이 배를 목적지까지 데려다주기 때문이니」

「해풍을 경외하고 해류를 경외하라. 족쇄 풀린 바람과 물은 강철 또한 찢어버리기 때문이니」

바다의 성질을 파악하기 위해선 그녀의 모든 암초와 계절풍, 그리고 고래가 모이는 해역을 탐험해야 한다.

무수히 많은 뱃사공들은 이 모든 걸 마치 연인의 피부와 머릿결을 묘사하는 것처럼 누런빛을 띄는 종이에 기록했다.

이국에서 베테랑 수병들은 바다를 연인으로 삼아 「그녀」라고 부른다.

어쩌면 바다의 변덕스러움과 넓은 포용력 때문일 지도, 또 어쩌면 여정을 떠나는 낭만을 여전히 기억하고 있을 지도.

하지만 이 그림책은 바다처럼 정해진 주인 없이 수병처럼 꿈과 낭만을 품은 채 세계 각지로 향한다.

단계별 능력치

돌파 단계

레벨

기초 공격력

원소 마스터리

0

1

44

24

20

119

42

1

144

40

226

62

2

252

50

293

62

3

319

60

361

71

4

387

70

429

91

5

455

80

497

101

6

523

90

565

110

돌파 재료

만국 향해용해도 얻는 법

만국 향해용해도는 단조로 얻을 수 있는 4성 무기로 재료만 있다면 무과금으로 충분히 얻을 수 있는 무기입니다.

추천 사용 캐릭터

첫 번째 추천 캐릭터는 '클레'입니다. 클레는 증발이나 융해 파티로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만국 향해용해도의 원마를 잘 활용할 수 있고, 무기 스킬도 지속적으로 발동될 수 있어 초반에 쓸만한 무기입니다. 사실상 원마나 무기 스킬의 성능이 애매하기 때문에 후반에는 다른 좋은 무기들로 바꿔줘야 하지만 초반 단계에서만큼은 성능이 괜찮은 무기입니다.

두 번째 추천 캐릭터는 '연비'입니다. 연비도 클레와 마찬가지로 증발이나 융해 파티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원마를 잘 활용할 수 있고, 무기 스킬이나 높은 기초공을 바탕으로 초반 단계를 빠르게 넘어가기에도 좋으며, 단조 무기이기 때문에 입수 및 재련 난이도가 쉬워서 그나마 괜찮은 무기입니다. 다만 어느 정도 레벨이 오르고 나면 더 좋은 무기들을 얻고, 바꿔줘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추천 캐릭터는 '설탕'입니다. 설탕은 원소 마스터리를 통한 확산 반응이 주가 되기 때문에 만국 향해 용해도를 100% 활용 가능하고, 단조 무기의 장점 덕분에 초반 단계에서 활약하기 매우 좋은 무기입니다. 하지만 다른 무기들에 비해 성능이 애매한 것과 제례의 악장이라는 다른 4성 무기를 입수한다면 자리를 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