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가르시아의 찬가 공략, 리월부터 수메르까지 총정리

모험심을 자극하는 콘텐츠로 가득 채워진 원신에는 이따금씩 연계되는 내용의 퀘스트들이 존재한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가르시아의 찬가 또한 마찬가지로 그와의 첫 만남은 리월 망서객잔에서부터 시작되지만 이후 수메르 지역이 열리고 나서부턴 일퀘로 등장해 매일같이 마주하게 되는데, 그럼 전체적인 과정 함께 살펴보자.

리월 수메르 가르시아의 찬가 일퀘와 서브퀘

원신 가르시아의 찬가 퀘스트의 서두는 망서객잔에서 출발한다. 객잔 1층을 살펴보면 외곽 벤치에 앉아있는 두 명의 남자가 보일 텐데, 이들은 가르시아와 그의 제자로 말을 걸면 수심이 가득한 표정으로 어떤 부탁을 해온다.

자초지종을 들어보면 이러하다. 그들은 요리에 대해 큰 열정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로 맛있는 음식의 맛을 보존하기 위해 공식이라는 걸 만들고 있다고 하는데, 이들의 논리를 증명해 줄 사람이 필요하다고 한다. 즉 맛볼 사람이 필요 하단 건데, 짧은 대화를 마치면 주방에서 기다리고 있겠다는 말과 함께 가르시아의 찬가 2번째 주방으로 가기 임무가 활성화된다.

여기서 주방은 원신 망서객잔 내부에 있는 공간으로 3층에 위치하고 있어 1층에서 걸어가는 것보단 워프포인트를 타고 넘어가는게 빠르다.

워프 포인트를 사용 후 망서객잔 내부로 들어간 뒤

바로 한 층만 내려가주면 위처럼 주방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다.

이후 그들은 자신들이 만든 맛있는 무 수프 레시피를 건네주며 본인들의 가설(요리 공식)이 틀리지 않았다는 걸 증명해달라 하는데, 앞쪽 화로로 이동해 이를 만들어 주면 된다.

맛있는 무 스프의 재료로는 흰무와 민트가 사용되며 모두 원신을 플레이하다 보면 오픈 필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다. 만약 가지고 있는게 없다면 망서객잔 앞쪽에 널브러진 마차 한두 개만 뒤져봐도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완성된 무 스프를 그들에게 건네주면 리월에서의 가르시아의 찬가 퀘스트는 모두 완료되며 보상으로 원석 20개와 경험치 책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까지만 보면 내용은 굉장히 단순한데 비해 보상으론 원석까지 챙길 수 있는 가성비 넘치는 임무구나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초입부로 이들은 마지막에 의미심장한 소리를 한다.

바로 수메르에서 다시 만나게 될 것 같다는 복선을 깔아두는데, 아니나 다를까 이들은 후에 수메르에서 일일 퀘스트로 다시 마주하게 된다.

가르시아의 찬가라는 이름이 붙은 일일 퀘스트는 총 2가지로 식은죽먹기와 대체품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하게 된다. 그중 두 번째 대체품 같은 경우 그냥 대화 후 보물 사냥단의 주화를 건네주면 끝나는 내용이라 크게 어려울 건 없으니 패스하고 문제는 식은죽먹기라는 일퀘인데, 이건 선택지를 제대로 안 고르면 계속해서 반복되는 내용이 루프 된다.

해당 퀘스트의 정답은 아래 2가지니까 참고하길 바란다.

  • [jd

    연료를 더 많이 넣어야 한다

    연료를 더 많이 넣어야 한다

  • [jd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여기까지 원신 가르시아의 찬가 퀘스트에 대해 공략해 봤는데, 원석도 얻을 수 있고 또 추후 일퀘로 매일같이 클리어해줘야 하는 내용이니 기억해두길 바라며 리월에서 진행되는 과정은 별도로 영상을 남겨둘 터이니 확인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