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데스판 가이드

데스판은 8세대, 가라르지방의 포켓몬입니다.

가라르지방의 데스마스가 진화한 형태죠. 하나지방의 데스마스는 데스판으로 진화하지 못합니다. 생김새도 더 독특해졌습니다. 마치 이집트의 관처럼 생겼던 데스니칸과는 달리 기묘한 석판을 닮았습니다. 가운데의 그림은 뱀인것 같은데, 어떤 동물 혹은 포켓몬일까요.

타입 : 땅/고스트

약점 : 얼음, 고스트, 물, 풀, 악

내성 : 벌레, 바위, 전기x2, 격투x2, 독x2, 노말x2

데스니칸은 순수한 고스트타입이었지만 데스판은 땅타입도 갖고 있습니다. 덕분에 이중내성이 4개나 됩니다. 전기와 격투, 노말 등은 자주 보이는 타입이니 큰 도움이 됩니다. 약점도 5개나 되긴 하지만 데스판의 내구가 튼튼한 편이라 어느 정도는 커버가 됩니다.

최대 CP : 2570

공격력 : 163

방어력 : 237

체력 : 151

능력치는 데스니칸과 완벽히 같습니다. 방어력이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죠. 체력이 좀 적은게 흠이지만요.

데스판의 기술들

기술은 둘 다 나쁘지 않지만 땅타입이 없는게 좀 아쉽습니다.

놀래키기는 에너지 수급이 좀 부족하지만 데미지가 강한 편입니다.

반대로 섀도클로는 에너지 수급이 더 좋죠. 일반적으로는 섀도클로가 주로 더 많이 사용됩니다.

스페셜 어택은 다양하게 갖고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역시 이번에도 땅타입 기술이 좀 아쉽습니다.

모래지옥의 성능이 좋지 못하거든요. 땅타입 기술은 견제폭이 넓어서 쓸데가 많은데 모래지옥은 데미지가 거의 없습니다. 대신 상대의 방어력을 1단계 떨어트리는 효과가 있지만 데미지가 너무 약해서 상대의 실드를 소모시키지 못하면 손해인 기술입니다.

암석봉인도 비슷합니다. 상대의 공격을 떨어트리지만 에너지 비용 대비 데미지 효율이 너무 안좋습니다. 많이 아쉬운 부분이죠. 땅이나 바위나 여러모로 공격적으로 쓸모가 많은 타입인데 이렇게 형편없는걸로 주다니요.

그래도 섀도볼은 불평할수 없는 기술입니다. 배틀리그에서나 레이드에서나 가장 좋은 고스트타입 기술 중 하나죠. 앞서 이야기한 모래지옥과 비교해보면 섀도볼의 에너지 비용 대비 데미지 효율이 배틀리그에서 3배 가까이 좋습니다.

세차게휘두르기도 좋은 기술입니다. 악타입이라는게 좀 아쉬울 뿐이죠. 그래도 섀도볼이 해결해주지 못하는 노말타입 등을 상대할때 쓸만합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하려면 XL사탕이 아주 많이 필요합니다.

할로윈컵 등 여러 리그에서 꽤 강력한 포켓몬입니다. 우수한 기술들과 독특한 상성, 괜찮은 능력치 덕분이죠.

일반적으로는 위 조합이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100% 정답은 아닙니다.

이 조합도 의외로 많이 사용됩니다. 내가 모래지옥을 사용해서 상대의 실드를 소모시킬수 있다면 상대의 방어력까지 하락시킬수 있으니 훨씬 더 좋은 상황을 만들수 있죠. 심리전에 능하다면 충분히 해볼만한 조합입니다.

레이드

추천하지 않습니다. 공격력이 강한 포켓몬들이 많은 고스트타입에서 굳이 이 데스판을 써야 할 이유가 별로 없습니다.

진화

가라르지방의 데스마스를 데스판으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데스마스의 사탕 50개와 가라르 데스마스를 파트너로 한 뒤에 레이드 배틀에서 10번 이겨야 합니다. 진화 조건이 상당히 까다로운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