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3]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나이트 크로우’ 공전의 성공 거둘 것”
▲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16일 지스타 현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질의응답에 응하고 있다. <사진=최영준 기자>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 메인스폰서로 참가한 위메이드의 장현국 대표가 16일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나이트 크로우 성공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이날 장 대표는 “나이트 크로우는 내년 3월 블록체인 게임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 보여줬던 성과보다 더 큰 성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또 (나이트 크로우는)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제작한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훨씬 수용도가 좋기 때문에 나이트크로우 글로벌이 공전의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위믹스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중에서는 1등이지만, 블록체인 자체로만 보면 다른 플랫폼에 이용자가 더 많은 게 사실이다”며 “여러 블록체인을 연동하는 ‘우나기’ 프로젝트를 시작해 다른 플랫폼 이용자들이 쉬운 UX(사용자경험)를 가지고 게임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했고, 이를 통해 ‘나이트 크로우’가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 장 대표는 최근 위믹스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는 것이 그동안 위믹스가 준비해온 여러 행동들이 인정받고 있는 흐름인 것 같다고 언급하면서 ‘나이트 크로우’가 글로벌 출시하게 되면 더 인정받는 시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나이트 크로우’는 위메이드에서 지난 4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으로 약 7개월 만에 누적 판매금액 2000억원, 누적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하는 등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https://sateconomy.co.kr/news/view/1065602991047324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 메인스폰서로 참가한 위메이드의 장현국 대표가 16일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나이트 크로우 성공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이날 장 대표는 “나이트 크로우는 내년 3월 블록체인 게임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기 ...
sateconom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