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신규 영웅이 5종이나...

2주에 한번 업데이트니까? 이제 22주째인가? 약 154일... 반주년 까지는 아직 좀 남았구나. 최근 들어, 접을까 말까 고민중이지만, 그래도 반주년까지만 어케든 버텨보자!!! 별 기대는 안가긴 하지만...

전독시 콜라보 끝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새로운 콜라보를 생각중인지, 공식 커뮤에서 콜라보 후보 투표 같은거 진행하는거 보면, 전독시 콜라보가 생각보다 돈을 많이 빨아먹었나보다. 뭐, 성능적인 면에서는 확실히 좋은 캐릭터들이긴 했으니..

내일 업데이트가 되봐야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있겠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신규 영웅 정보를 한번 살펴보자!!!

[레전드] 나찰

소속

신선의 봉우리

전투 타입

원거리형

공격 스타일

[방어형] 키워드를 가진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200%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225%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2초 동안 공격속도 증가 Lv.5 버프를 획득합니다.

또한, 중독에 걸린 대상을 공격할 때, 최종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공격속도 증가 Lv.5: 공격속도 20% 증가)

액티브 스킬

(태풍)

자신의 전방 7m 부채꼴 범위에 공격력의 400%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방어형 아군에게 10초 동안 예리한 공격 Lv.5 버프를 부여합니다.

또한, 피격 대상을 경직 시킵니다.

(예리한 공격 Lv.5: 치명타 확률 20% 증가)

(경직: 짧은 시간 동안 공격불가, 이동불가, 스킬 불가)

첫번째로 추가되는 영웅은 [레전드] 나찰!!

신선의 봉우리 스토리에서 등장했던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오리지날 영웅으로, 일단 외모는 합격!!

그런데, 음.. 일단 방어형 저격 영웅인데, 중독에 걸린 대상 공격시 최종 피해량 50% 증가에, 공속증가 자버프. 원거리 영웅이기도 하고, 음. 백각이랑 조합하면 좋아보이긴 하는데.... 결장용인가? 일단, 스테이지용은 확실히 아닌거 같다. 뭐, 금화 던전에서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방어형 우선 공격이나 방어형 아군에게 버프는 의미가 없고,

액티브 스킬 효과가 범위기에 방어형 치명타 확률 버프, 그리고 경직까지 가지고 있는걸 봐서, 확실히 결장으로 보인다. 무탑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것 같다.

확실히, 30 VS 30 상급 결투장이 추가되면서, 결장용 영웅들이 보다 많이 필요해지긴 했다. 했는데.... 이쯤되면 머니 나이츠 아니냐..

[레전드] 이정

소속

절대자의 궁궐

전투 타입

방어형

공격 스타일

가장 가까운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150%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225%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자신의 스킬 쿨타임2초 감소시키고

대상에게 부여된 모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합니다.

액티브 스킬

(여래신장)

대상의 주변 3m 범위에 공격력의 250%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에 명중된 대상을 2.5초 동안 도발하고, 자신에게 10초 동안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50% 만큼 실드를 부여합니다.

(도발: 지속시간 동안 도발을 사용한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실드: 공격에 피해를 입을 때, 생명력 대신 실드를 소모합니다.

실드는 이로운 효과 제거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두번째로 추가된 영웅은 탁탑천왕 이정입니다. 스토리에서는 탁탑천왕이라는 이름으로만 등장하는데, 원래 이름은 이정이죠. 세븐나이츠1에서도 등장하는 영웅입니다. 새로운 방어형 영웅의 등장이로군요.

어 근데.... 음... 분명... 여포랑 비교하면 당연히 구리고, 구릴 수 밖에 없는 캐릭이긴 한데... 결투장 용 0티어 탱커의 등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특히나 30 VS 30이 되면서, 결장용 탱커도 여럿이 필요한 상태긴 하죠. 무탑에서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공격 성공 시 자신의 스킬 쿨타임 2초 감소에, 대상에게 부여된 모든 이로운 효과 제거.

거기에 액티브 스킬. 도발에 실드 효과까지.... 그리고, 이 실드는 이로운 효과 제거로도 제거되지 않으니... 확실히 좋아보입니다. 스테이지에서야 투탱을 쓸일이 없고, 여포 미만 잡이긴 합니다만, 무탑이나 결장의 경우 이야기가 달라지죠. 확실히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레전드] 샤오

소속

절대자의 궁궐

전투 타입

근거리형

공격 스타일

[원거리형] 키워드를 가진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150%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250%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2초 동안 중독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중독: 1초마다 공격력의 20% 피해)

액티브 스킬

(정기 흡공)

대상에게 공격력의 700%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공격 성공 시, 20초 동안 침묵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끌어당기기: 대상의 위치를 강제로 이동시킵니다.)

(침묵: 스킬불가)

세번째로 추가된 영웅은 샤오입니다. 역시나 세븐나이츠1에 등장했던 영웅입니다. 근거리형 영웅으로 등장하는군요.

중독 디버프를 가지고 있고, 액티브 스킬로는 대상에게 700%의 피해를 입히며,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침묵도 가지고 있군요. 끌어당기기는 독특하군요. 넉백의 반대버전이라니. 역시나 결장용 같아보이긴 하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감이 안잡히네요.

[레전드] 메디아

소속

불명

전투 타입

원거리형

공격 스타일

[방어형] 키워드를 가진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225%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375%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2초 동안 룬에 깃든 힘 버프를 획득합니다.

또한, 피격 대상이 악몽 키워드를 보유한 경우 2초 동안

파괴의 저주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룬에 깃든 힘: 최종 공격력 30% 증가)

(파괴의 저주: 최종 방어력 30% 감소)

액티브 스킬

(파괴의 힘이 깃든 창)

자신에게 10초 동안 파괴의 힘 버프를 부여하고,

대상에게 공격력의 1200% 피해를 입힙니다.

메디아를 팀에 편성하면 아군에게 악몽의 지배자 버프를 부여합니다.

(파괴의 힘: 치명타 확률 24% 증가, 최종 명중 60% 증가)

(악몽의 지배자: 악몽에 등장하는 보스를 공격할 때, 최종 피해량이 50%증가합니다. )

네번째로 추가된 레전드 영웅은 메디아입니다. 이 캐릭터는 일단 획득 방법 부터가 독특합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획득할 수 없습니다. 오로지 악몽 콘텐츠 보상으로만 획득가능 하며, 그 외 영웅 소환 등의 다른 방식으로는 획득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와, 그야 말로 핵과금러들이 아니면 범접할 수 없는 절대 영역에 위치하는 영웅이로군요.

일단 원거리형 영웅입니다.

치명타 공격시 375%의 상당이 높은 딜계수를 보여주는 영웅입니다. 공속이 어떨런지는 나와봐야 알겠지만, 태오를 능가하는 딜 계수를 보여주는군요. ㅎㄷㄷ하네요. 현존 하는 캐릭터들 중 치명타 딜계수는 아리엘에 이어 두번째인듯 합니다. 다만, 아리엘은 공속이 시궁창이긴 한데, 메디아는 어떨런지...

공격 성공시 2초 동안 최종 공격력을 30% 올려주는 디버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스의 적월과 동급. 다만, 에이스에게는 스킬 쿨타임 3초라는 사기적인 능력이 붙어있긴 하죠.

하지만, 메디아의 진면목은 악몽 콘텐츠에서 발휘되는듯 보입니다. 악몽 키워드를 가진 적에게 2초 동안 파괴의 저주 디버프를 부여하는데, 상대의 최종 방어력을 무려 30% 감소시킵니다. 말도 안되는 보스의 방어력을 생각했을때, 아군 최종 공격력 30% 증가보다, 더 큰효과를 발휘할 지도 모르겠네요. 최종 방깍이라니.. 다만, 악몽 콘텐츠 전용이라는 점..

하긴, 이게 악몽 콘텐츠 전용이 아니라, 일반 스테이지 및 결장이나 기타 콘텐츠에서 사용가능이었다면, 기존 사황들 다 씹어 먹는 최강 OP캐릭 탄생이었겠죠.

액티브 스킬의 경우도 어마무시합니다. 단일 대상에게 1200% 피해. 거기에 치명타 확률 24%와 최종 명중 60%를 증가시켜주는 미쳐버린 자버프 스킬까지. 그리고, 여기에도 악몽 콘텐츠 전용 효과가 붙어 있습니다. 악몽 콘텐츠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악몽의 지배자 버프. 악몽에 등장하는 보스를 공격할때 최종 피해량을 무려 50% 증가시켜주는 어마무시한 효과입니다.

악몽 콘텐츠 한정 천상계 0티어 캐릭. 악몽 콘텐츠가 아닌 일반 콘텐츠를 놓고 보아도, 최상위 티어 캐릭터라고 생각됩니다. 준사황급은 되는 캐릭터라고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엑스트라 등급의 영웅 강재가 추가되긴 합니다만, 뭐 엑스트라 등급이니 만큼, 따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개발자 노트에는 언급이 없어서 아쉬웠었는데, 스테이지 및 토벌 의뢰 난이도가 하향 조정된다고 하는군요. 고난이도로 설정되어 있던 특정 스테이지의 보스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고, 토벌 의뢰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능력치가 하향조정된다고 하는데, 토벌 의뢰는 솔직히 관심 없고. 스테이지 난이도 하향이 얼마나 적용될지가 관건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