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라이트 크로노스 12단계 덱 공유 전복없이 도는 법

안녕하세요. 갈매기입니다.

디스라이트는 서머너즈워처럼 장비(룬)을 구해 스펙업을 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돌아야 할 곳은 바로 크로노스인데요. 크로노스는 주요 장비가 드랍될 뿐만 아니라, 에이라와 쇼운 조각을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뽑기를 통해 골드와 크리스탈 혹은 에너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7~11단계에서 50제 장비를 얻어서 스펙업을 하다가 12단계를 준비해야되는데요. 12단계부터 60제 장비를 주기 때문에 빨리 돌아야 스펙업이 그만큼 빨라집니다. 이번 글에서는 디스라이트 크로노스 12단계 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로노스 12단계 덱

크로노스 12단계에서는 전쟁의 신과 바람의 신, 눈의 신, 나무의 신, 암석의 신, 활의 신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서머너즈워로 따지면 맹공, 신속, 절망, 활력, 집중, 수호가 드랍되는 거네요. 이름만 다를 뿐..

크로노스가 사용하는 스킬은 적 전체에 피해를 주고 2턴간 방어력 감소를 시킵니다. 여기서 중요할 점은 에스퍼가 1명 죽으면 추가 턴을 획득해 연속적으로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는 점인데요. 천지붕괴는 전체 피해에다가 기절까지 부여하기 때문에 에스퍼가 죽지 않도록 덱을 구성해야 합니다.

공격력 증가와 방어력 증가, AP증가, 공격력 감소, 낙인, 감속 디버프가 있는 에스퍼가 있으면 좋은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덱은 다음과 같습니다.

딜러로 가이우스와 쇼운을 보조로 향월, 에이라, 엽소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이우스가 없는 분들은 소원(5성 10마리)로 뽑거나 다른 딜러로 대체하시면 되는데요. 리더는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향월(전체 생명력 24% 증가)로 쓰고 있고요.

가이우스 대체제로 많이 쓰이는 에스퍼는 초이입니다. 초이는 감속과 방어력 감소 디버프 스킬이 있어서 대체제로도 좋습니다.

장비가 좋은 편은 아닌데요. 딜러인 가이우스와 쇼운은 딜 위주로 세팅해주시면 되고 추가로 생명력을 올려주시면 생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6각성을 해주면 딜+생명력+스킬 데미지까지 증가해서 꼭 해줘야 합니다.

크로노스는 딜러도 중요하지만 보조 에스퍼가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공격력 감소가 있는 엽소화를 좀 더 신경썼는데요.

엽소화 스킬

엽소화는 평타 스킬이 최대 70% 확률로 공격력 감소 디버프를 주고 아군 전체에 2턴간 공격력 상승과 방어력 상승을 부여하는 영웅입니다. 추가로 회복과 무적 스킬이 있어서 생존력을 높여주고요. 그래서 저는 공격력 감소 디버프가 잘 걸리기 위해 명중을 85%까지 올려주었는데요. 활의 신 장비를 장착하고 헤드셋을 효과 명중을 줘서 명중을 85%까지 맞췄습니다.

그리고 보조 에스퍼 공통적인 사항은 신발 주옵을 속도로 맞춰서 평균 속도를 높게 맞췄습니다. 에이라 속도가 가장 높아 전투 시작 때 감속 디버프를 걸고 AP 감소를 해서 최대한 크로노스가 턴을 잡지 못하게 만들었고요.

클리어 시간은 2분 30~40초대로 꽤 길지만 그래도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어차피 디스라이트는 연속 전투를 하면서 다른 콘텐츠까지 돌 수 있고 에너지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클리어타임이 길어도 저는 괜찮습니다.

60제 장비를 파밍하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될 듯 하네요. 엽소화는 지난 번 포스팅에서 얻는 방법 올려드렸으니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갈매기입니다. 요즘 디스라이트에 흠뻑 빠져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디스라이트는 서머너...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