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나고의 새로운 로드바이크 V4 출시 : 울테그라 Di2 구성

안녕하세요. 금개구리입니다.

오늘은 콜나고의 신제품 V4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빠르게 페달을 밟고 싶어 하는 당신을 위해 견고하고 반응성이 뛰어난 새로운 모노코크 카본 바이크 콜나고 V4가 탄생했습니다.

컬러는 3가지로 출시합니다.

V4 VDDK

V4 VDLB

V4 VDRD

V4의 도입으로 콜나고는 더 많은 라이더들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콜나고의 라인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C시리즈, V시리즈, G시리즈

콜나고의 상징과 같은 러그타입(모듀형 방식)의 C시리즈와 레이싱에서 증명하고 있는 모노코크 방식의 V시리즈,

그리고 오프로드 그래블 환경을 위한 G시리즈까지 더 강해진 콜나고 제품 라인업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콜나고 V4

콜나고 V4 V4Rs와 동일한 스릴을 제공하면서도 더 접근하기 쉬운 구성

콜나고 V4는 V4Rs 개발 프로젝트의 맥락을 잇는 올라운드 자전거로, UAE Emirates 팀과 UAE ADQ 팀의 큰 성공과 함께 승리하기 위해 제작된 자전거입니다. 콜나고 V4는 라이딩의 즐거움이란 본질을 찾게끔 해주며,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자전거입니다. 프레임은 견고하고 반응성이 뛰어난 모노코크 카본이며, V4Rs의 개발에 활 용되었던 카본 레이업 R&D와 공기역학 연구를 동일하게 적용 합니다.

V4 공기역학

프레임의 전면 영역은 V4Rs와 유사합니다. 그만큼 헤드튜브가 더 얇아졌고 포크의 디자인이 수정되었습니다.

V3Rs 및 V3에 비해 특히 정신없이 이어지는 고속의 내 리막 에서 더 나은 공기 흐름을 제공합니다.

V4 동적 강성

라이딩 중, 자전거는 전체 자전거에 작용하는 다양한 하중을 동시에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스프린트를 하는 동안 라이더는 자전거의 축을 벗어난 페달에 힘을 가합니다. 또한, 핸들바를 당기고 밀어주는 팔의 도움에서도 많은 힘이 나오므로 앞부분에 스트레스가 가해집니다. 대신에 앉아서 등반하는 자세에서는 팔에 가벼운 부하가 가해지고 대부분의 하중은 프레임 뒷 삼각에 놓이게 됩니다.

이러한 서로 다르면서도 종종 상충되는 측면은 V4Rs에서 구현된 것처럼 이 자전거를 연구하고 개발하기 위해 참조로 사용하

는 실제 동적 강성의 개념에 생명력을 부여합니다.

그 결과 모든 강성이 미세 조정되고 조화를 이루어 놀라운 라이딩 성능을 제공하는 극도로 균형 잡힌 자전거가 탄생했습니다.

V4 스템, 핸들바 빛 타이어 클리어런스

V4는 기본적으 로 SR10 스템과 Deda Zero2 DCR 핸들바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인터널 케이블 라우팅을 제공하고 최고의 공기역학적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타사 솔루션과도 호환됩니다. V4의 공칭 타이어 클리어런스는 V4Rs의 30mm(최대 간격)와 같습니다.

V4 그룹 및 호환성, 완성차 구성

Colnago V4는 다음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Shimano Ultegra Di2 그룹셋과 Fulcrum Racing 600 DB 휠

V4는 기계식 그룹셋(1x 및 2x)은 물론 모든 유형의 싱글 체인링 그룹셋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V4 지오메트리

일곱 가지슬로핑사이즈로 제공됩니다 : 420 - 455 - 485 - 510 - 530 - 550 - 570

아직 한국에 입고되지 않은 상태이며 한국에서 판매는 가을 시즌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함께 보시죠!

헤드 튜브에 자리 잡은 콜나고의 클로버 마크

싯클램프 뒤쪽에도 역시

울테그라 DI2 그룹셋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루 컬러가 아주 영롱하군요.

약간 특이한 점은 데칼을 이용한 음각 처리 디자인입니다.

마치 프레임에 굴곡이 있는 것처럼 페인팅이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일반적인 튜빙이죠.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해서 좀 더 고성능 바이크처럼 보이게 하는 디자인 같습니다.

핸들바는 데다 핸들바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싯 포스트에도 콜나고

케이블은 핸들바 밑으로 살짝 보이지만, 인터널 프레임 덕분에 잘 보이지 않습니다.

블랙 컬러는 상당한 무게감을 가지고 있네요.

스램 라이벌이 장착돼있는데 한국에 출시되는 버전은 아닌 것 같습니다.

블랙에 실버 데칼은 정말 잘 어울리는군요.

확실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림을 장착하면 존재감이 더 커질 것 같네요.

빨강 스포츠카의 로망.

레드 컬러는 색이 깊어서 약간 와인빛이 감도는군요.

레드에 실버데칼도 잘 어울립니다.

콜나고의 레이서 퍼포먼스 바이크 라인업을 채워줄 새로운 콜나고 V4

콜나고 V4는 레이스 위닝 머신이자 승리를 위해 태어난 콜나고 V4Rs의 DNA를 이어받았으며, 프레임의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은 물론, 레이스 중 라이더의 여러 페달링 상황을 고려한 동적 강성을 동일하게 설계에 접목시켰습니다.

VDDK(그레이), VDLB(스카이), VDRD(레드)의 세 가지 컬러로 발매 되며 심플한 페인팅을 통해 프레임의 선과 면에서 드러나는 디자인 미학을 오롯이 누릴 수 있습니다.

국내 출시 시기는 가을 정도로 예상하고 있으며, V4 완성차의 예상 소비자 가격은 870만원 (울테그라 Di2 + 펄크럼 레이싱 600DB 구성) 입니다.

이상 콜나고 V4 출시 소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도자료 : 오디바이크 제공>

출간서적 [자전거백과사전아님]은 자전거를 사랑하시는 모든분들이 재미있게 보실 수 있는 책입니다. 유튜브와 블로그 [라이프:라이드] 채널은 사이클링 라이프에 대한 담담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in.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