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발챙이 진화 강챙이 왕구리 이로치 졸업스킬 배틀 성능 정리
3월 19일 한국시간 18시부터 19시까지 포켓몬고에서 발챙이를 포함한 스포트라이트 아워가 있습니다.
발챙이는 슈륙챙이를 거쳐 강챙이와 왕구리 둘 중 한 가지의 모습으로 진화 가능합니다.
슈륙챙이에서 발챙이의 사탕 100개를 사용하면 강챙이로 진화할 수 있고 발챙이의 사탕 100개와 왕의징표석을 같이 사용하면 왕구리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고에 이로치 발챙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0.2%의 확률로 이로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
강챙이의 이로치 색상은 초록색이고 왕구리의 이로치 색상은 파란색 계열이니 진화 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발챙이의 진화 루트와 방법, 이로치 확률까지 설명드렸으니 이제 최종 진화체인 강챙이와 왕구리 졸업스킬과 배틀 성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챙이 졸업스킬
강챙이는 물/격투 타입 포켓몬이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사용 시 물 또는 격투 타입 딜러로 사용 가능합니다.
물 타입 딜러 졸업스킬은 거품/하이드로펌프고 격투 타입 딜러 졸업스킬은 카운터/폭발펀치입니다.
물 타입 딜러로 보나 격투 타입 딜러로 보나 3~4티어 정도의 성능으로 좋지 않습니다.
이 정도 성능이면 애정 포켓몬이어도 레이드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카운터는 커뮤니티 데이 같은 이벤트가 아니면 대단한 기술머신 노말로만 배울 수 있습니다.
왕구리 졸업스킬
왕구리는 단일 물 타입 포켓몬이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사용 시 물 타입 딜러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물 타입 딜러 졸업스킬은 거품/웨더볼입니다.
물 타입 딜러로서 성능을 보면 3~4티어로 성능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강챙이와 마찬가지로 레이드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고배틀리그에서 성능
레이드에서 성능만 보면 이번 스포트라이트 아워에서 발챙이는 잡지 않아도 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고배틀리그에서 강챙이는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 같은 일반컵은 물론이고 다양한 특별컵에서 잘 쓰이고 좋습니다.
특히 월드 오브 원더즈 시즌을 통해 오랜만에 진행 예정인 하이퍼 프리미어에서 강챙이는 pvpoke 기준 1위 포켓몬입니다.
스킬은 사용 리그마다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의 리그에서 카운터/열탕/얼어붙은바람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왕구리는 레이드 딜러로서 취급이 좋지 않아듯이 고배리에서도 딱히 좋다고 할 사용컵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번 스포트라이트 아워에서 발챙이 고개체 보다는 배틀개체를 잡는 것을 추천드리며 잡으면 강챙이로 진화시켜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해서 글을 마치도록 하고 이번 이벤트 1시간 동안 이로치 배틀개체 잡을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