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리그 개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로터스 하드 모드 정보

주 금요일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유저들에게 가장 설레는 날이 아닌가 싶다. 주말 동안 신나게 게임을 달릴 생각(필자는 주로 레이드를 돈다)에 싱글벙글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개발자 노트가 올라오는 날이기 때문이다. 아무튼 필자도 그런 유저들 중 한 사람인데 지난주 금요일(5월 27일)에는 아주 흥미로운 내용이 올라왔더라. 어떤 정보들이 있었는지 가볍게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개발자 노트 정리

제일 먼저 직업 밸런스 관련한 사항이다. 웨펀마스터, 소울브링어, 버서커, 격투가, 넨마스터, 스트라이커, 거너, 레인저, 스핏파이어, 메카닉, 엘레멘탈 마스터, 마도학자, 크루세이더까지 거의 모든 직업이 포함되었으니 확인 해보면 좋을 것 같다.

얼리는 동안 에어리얼 보정(더 이상 공중에 띄울 수 없는 상태)을 초기화시켰던 아수라

결투장 보정 시스템이 개선된다. 상위권에서 해보신 분은 알겠지만 아수라가 파동검 빙인을 써서 적을 얼리고, 얼린 시간 동안 에어리어 보정이 초기화되면 다시 공중에 띄워서 무한 콤보를 이어가는 플레이를 했었다. 이제부터는 이런 플레이가 불가능하도록 에어리얼/다운/스탠드를 보정했으며 퀵 스탠딩 스킬 사용 후 무적 판정을 받을 수 있도록 해서 반격의 기회를 높였다.

유적지 쟁탈전을 개선하여 재오픈한다. 기존에는 50레벨 길드원 30명 이상 참여를 해야만 했지만 이제는 40레벨 길드원 20명 이상으로 조건이 완화되었다. 또한 이러한 참가 조건을 만족하는 길드끼리만 매칭되기 때문에 허무하게 부전승으로 끝나는 일이 없어질 것이다. 참가 조건을 만족한 길드가 홀수인 경우에만 부전승으로 올라가는 단 하나의 길드가 있을 예정이라고 한다.

던파 모바일의 엔드 콘텐츠 로터스 레이드 하드모드가 공개됐다. 기존에는 1페이즈와 2페이즈에서 대형 하이퍼 재머라는 장치를 설치한 다음 3페이즈에서 약화된 로터스와 싸웠었는데, 하드모드는 이걸 설치하지 못한 상태로 원래의 힘을 발휘하는 로터스와 싸운다는 설정이다.

로터스 레이드 일반 모드는 처음에는 모르는 패턴들이 많아서 전멸도 많이 하고 그랬었지만, 현재는 많이들 익숙해져서 항마력 1.5(시너지 캐릭터는 1.4)정도만 되어도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준이 되었다. 이런 맥락에서 하드모드가 나오는 타이밍은 적절한 듯 보인다.

보상에 대한 언급은 없었지만, 현재 로터스 악세서리와 무기 항아리를 제작할 수 있는 천해의 결정(로터스의 정수)처럼 로터스의 무기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가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 본다. 필자는 이제 로터스 악세서리 2개째를 완성했고 하드모드가 나올 때쯤 풀셋을 완성할 거라 보고 있기 때문에, 하드모드를 열심히 공략해서 무기까지 먹을 생각에 아주 설렌다.

이밖에는 크리쳐 UX 개선, 길드 시스템 개선, 아라드 패스 일일 미션 일괄 받기 기능 추가, 업적 일괄 받기 개선 등의 편의성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의 개발자 노트를 참고하시길 바란다.

?던파 모바일 리그

오는 6월 19일 일요일 최초의 던파 모바일 PvP 공식 대회가 개최된다. 오는 6월 5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개최 당일 예선전과 본선을 모두 치르게 된다.

참가 분야는 3전 2선승제의 1:1 모험가 대전과 각 팀이 스트리머 1명씩을 포함한 3:3 스트리머 대장전이 있다. 평소 즐겨보는 던파 모바일 스트리머가 있다면 더욱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고, 1:1 모험가 대전에서 최대 3종의 전직을 엔트리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도 변수로 작용할 것 같아 기대된다.

신청하실 때 비교적 최근에 추가된 직업 스핏파이어와 메카닉은 참여가 불가능하고, 현장에 있는 iPhone 13 Pro Max 기기만 사용한다는 점 염두에 두시면 좋을 것 같다. 총상금은 아래와 같이 무려 1억 원 상당에 달한다.

이렇듯 상금도 상금이지만 내가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게임의 대회를 나가서 진짜 내 실력도 판가름해 보고, 좋은 추억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다. 평소 결투장을 자주 즐기는 분이라면 무조건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이번 주는 조금 독특하게 화요일에 정기점검 및 업데이트를 진행하지만 평소에는 목요일에 진행한다. 즉 목요일에 업데이트를 하고 바로 다음 날인 금요일에 개발자 노트를 읽어볼 수 있다는 의미다.

20만 테라 가까이했던 오베리스 십자가가 이제는 3만 테라에 팔리는 모습. 뉴비 프리스트 분들이 쉽게 진에픽을 맞출 수 있다.

이를 통해 업데이트에 대한 의도와 더불어, 향후 업데이트 예고까지 함께 들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다. 특히 실제 커뮤니티 여론을 빨리 캐치해서 이에 대한 설명을 답변처럼 해주는 부분도 좋더라. 출시하고 두 달이 지났지만 여전히 처음 같은 운영을 보여줘서 좋고 앞으로도 꾸준히 즐길 생각이다.

지금은 경매장 시세가 안정화돼서 오히려 신규, 복귀 유저분들이 즐기기 좋은 타이밍이기도 하니 여러분도 할만한 게임을 찾는다면 접속해 보시길 바란다.

던파모바일 총 상금 1억 이벤트 매치 참가신청: 05.27(금) ~ 06.05(일)

dnfm.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