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판오분전 낚시 정보, 고독한 용자 도감과 어항 업글

얼마 전에 인기 방치형게임 개판오분전을 시작했다는 소식을 전했었는데, 어느덧 500스테이지를 돌파하고 낚시 콘텐츠를 해금하는데 성공했다. 덕분에 전투력도 큰 폭으로 올라가고 막혔던 스테이지도 뚫는데 성공하면서 플레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이 낚시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더불어 많은 유저들을 애먹이는 도감 고독한 용자에 대해 알아보자.

낚시 정보와 고독한 용자 도감 채우는법

개판오분전 낚시는 500스테이지 이상 돌파하면 해금되는 서브콘텐츠로 우리 댕댕이들의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또 하나의 수단으로서 자리하게 된다. 현시점 기준으로 열대우림 / 안개섬 / 황혼바다 3가지 섬이 존재하며 어부의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신규 지역이 해금되는 방식이다.

여기서 어부의 레벨이란 개판오분전 메인 계정의 렙과는 별도로 낚시 콘텐츠가 해금됨과 동시에 열리는 독립적인 수치인데, 이에 대한 경험치와 레벨은 화면 상단에 수치가 표기되며 물고기를 낚을 때마다 일정 포인트 상승한다.

다만 무한정으로 올릴 수 있는 건 아니고 4렙과 9렙에는 레벨업을 하려면 특별한 조건을 만족해야 하는데, 바로 돌파 퀘스트다. 보통 피쉬포인트와 특정 어종의 수집 혹은 메인 관문 돌파 등의 조건이 요구되며 이를 만족하지 못하면 아무리 물고기를 잡아도 레벨업이 불가능하다.

섬맵에서 잡은 물고기들은 포획과 동시에 판매할 것인지 어항으로 보내 장착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서 후자를 고를 시 캐릭터의 전투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다만 이제 막 해금된 시점에는 물고기들 버프 상태가 고만고만해서 큰 스펙업을 기대하긴 어렵다.

다만 미래를 보면 이렇게 여러 개의 콘텐츠들이 얽히고설켜 큰 전투력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낚시는 꾸준히 해줘야 하는 콘텐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 추후에는 물고기들을 팔아 획득한 피쉬포인트를 활용해 개판오분전 어항을 업그레이드하고 더 많은 물고기들을 장착할 수 있다.

어항뿐만 아니라 직접적으로 어획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장비들도 함께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는데, 이는 피쉬포인트와는 별개로 진주라는 재화가 필요하다. 이는 일일주문서(일퀘)를 클리어하거나 간혹가다 낚이는 조개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각 도구들은 고유의 보너스 옵션을 가지고 있다.

이 정도면 대략적인 개판오분전 낚시 콘텐츠에 대한 정보는 모두 정리해 본 것 같은데, 이어서 도감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해보자. 여기서 도감이란 개판오분전 같은 방치형 게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컬렉션 시스템으로 특정 어종을 포획할 시 추가 스텟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이중 유독 잘 나오지 않아 마지막 자리를 비워두는 경우가 생기게 되니 바로 고독한 용자 라는 도감이다. 여기에 채워 넣어야 하는 어종의 이름은 납작 버들로 소형 어종이라 나비 미끼를 사용해 주면 포획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다만 이는 어디까지 확률일 뿐이지 일반 미끼에서도 등장하니 티켓이 부족하다면 굳이 무리할 필요는 없다.

당장 필자만 보더라도 고독한 용자 한번 낚아보겠단 생각에 이틀 동안 진짜 나비 미끼 300개는 넘게 때려 박은 것 같은데, 납작 버들 지느러미 한번 보질 못했다. 고로 무작정 고독한 용자부터 채워 넣고 그다음에 레벨업 해야지라고 생각하지 말고 일단 5렙부터 뚫어둔 다음에 나중에 천천히 완성시켜야지라는 마음가짐으로 플레이하길 바란다.

또한 아까 언급했던 장비 중에 낚싯바늘을 업그레이드하고 나비 미끼를 사용하면 고독한 용자 포획 확률을 조금이나마 높일 수 있는데, 콘텐츠 설명란을 보면 고효율이 미끼의 속성 효과를 증가시켜준다고 적혀있다. 즉 이를 올려주는 바늘을 우선적으로 올려주는게 효율적인 업그레이드 방법이라 볼 수 있는 거지!

여기까지 개판오분전 낚시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다. 개인적으로 딴 건 모르겠는데, 포획 확률 같은 거라도 표로 정리해 주면 좀 더 기대 안 하고 플레이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아니 그런데 누구는 100개도 안 써서 잡히는데 왜 나는 300개는 넘게 꼬라박았는데도 고독한 용자 한 마리가 안 뜨는 건데! 운빨망겜 진짜 너무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