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티어 등급표 에픽 유니크 중심, 신작 방치형 게임 추천

이전에 사전예약 소식을 전해 드렸던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정식 론칭되었습니다. 본작은 넷마블의 대표 아이피인 세나와 방치형 RPG를 결합한 신작 추천 게임인데요. 장르가 달라졌음에도 다양한 덱 구성의 재미와 캐릭터들의 매력을 여전히 잘 살리고 있어서 출시와 함께 앱스토어 /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 인기 1위에 오르며 쾌조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지금 공식 유튜브나 CF 영상을 보시면 '손놔 재밌는 세키'라는 카피가 눈에 띄는데요. 이는 방치형 RPG 게임의 맛을 제대로 살린 본작의 흥미 포인트를 함축하고 있는 언어유희입니다. 그동안 자주 보아온 중소 업체들의 작품들과는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있는데요. 일단, 세련된 그래픽과 콘텐츠 구성이 눈에 띕니다. 훨씬 체계적이고 정돈되었다는 느낌이 들죠.

거기에 덱 구성도 최대 10인의 영웅을 배치할 수 있어서 그만큼 조합이나 전략적인 맛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소환권이나 다이아 보상도 거의 퍼주다시피 하여 웬만한 덱을 구성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더군요. 꾸준히만 즐기면 뽑기권과 각종 성장 재화가 차곡차곡 모이므로 스트레스가 거의 없다고 할까요. 부담이 없으므로 오랜 기간 꾸준히 하기에도 적당하다 생각됩니다.

본작을 신작 방치형 게임으로 추천드리는 이유는 많습니다. 장점으로는 손쉬운 플레이 방식과 호불호가 거의 없는 귀여운 그래픽, 보급형 휴대폰에서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한 낮은 요구 스펙 등을 꼽고 싶은데요. 세나의 캐릭터들을 전혀 다른 장르로 만날 수 있다는 점도 참신합니다. 개인적으로는 1편의 분위기와 흡사하다는 점도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기본적인 진행 방식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주력으로 사용할 캐릭터들을 성장시키며 계속 스테이지를 돌파하면 되는 것이죠. 물론, 그 과정 안에서 금화 / 경험치 / 기사단 증표 / 유물 조각 / 펫 경험치 던전을 돌며 각종 재화를 모아야 하고, 무한의 탑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성장시킨 덱으로 다른 유저와 대결할 수 있는 PVP도 즐길 수 있죠.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그래서 런칭부터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정보가 바로 세븐나이츠 키우기 티어 등급표일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이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려 합니다. 우선은 리세에 대해 궁금해하실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본작은 영웅 소환 레벨이라는 특이한 시스템 때문에 리세가 거의 불필요한 구조입니다.

해당 시스템은 계속된 소환을 통해 레벨을 올리는 것이 주요 과정입니다. 레벨이 상승할수록 등장하는 영웅들의 수준도 높아지는 것이죠. 그래서 초반에는 아무리 뽑아도 레전드 등급을 만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레전드가 나오려면 소환 레벨 6 이상에 도달해야 하기 때문이죠. 상당수의 뽑기권과 루비가 보상으로 지급되므로 하루에도 몇 십 번씩 소환을 할 수 있지만 해당 시점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방치와 육성을 통해 받는 보상으로 지속적인 뽑기에 도전하는 것이 유리하죠. 물론, 루비까지 남김없이 사용할 것인가는 유저의 마음에 달렸습니다. 저는 어느 정도까지는 레벨을 올리다가 Lv 6에 다다를 타이밍이 다가오면, 그때부터 레전드 영웅 수집을 위해 모아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다음으로는 세븐나이츠 키우기 티어 등급표를 원거리 / 근거리로 분류하여 정리하겠습니다. 본작의 영웅들은 방어형 / 근거리형 / 원거리형 / 기능형 등 크게 4종류의 클래스로 나뉩니다. 기능형의 경우는 버퍼와 힐러가 있으며 딜러는 공격할 수 있는 스타일이 다릅니다. 그러므로 중심 없이 두 가지를 섞는 것보다는 하나에 집중한 후, 기능형까지 어울리게 조합하는 것이 좋죠.

여기서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하는 점은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처음부터 레전드 등급을 가지고 시작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 시점까지는 에픽 / 유니크 영웅들로 효율적인 진행을 하며 차근차근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는 것이죠. 이를 위해 추천드릴 수 있는 조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픽

근거리 딜러

사라 / 클로프 / 헤일로

원거리 딜러

조커 / 아탈란테 / 엘렌

기능형

카론 / 하울 / 밍밍

방어형

사실 에픽 캐릭터들은 초반에 길지 않은 시간만 활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중 하울과 밍밍의 버프는 꽤나 쓸만하므로 꾸준히 육성해 두어도 나쁘지 않습니다.

유니크

근거리 딜러

스피나 / 헤브니아 / 리

원거리 딜러

쥬피 / 루리 / 아리엘

기능형

노호 / 클로에 / 엘리스 / 세라

방어형

헬레니아 / 녹스 / 챈슬러

세븐나이츠 키우기 티어 등급표에서 초반부터 실질적으로 노려야 하는 것은 유니크 캐릭터입니다. 이들은 약간의 진행만으로 뽑는 것이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육성도 수월하기 때문이죠.

표로 함께 정리를 했지만 기능형이 제공하는 버프는 근/원거리가 따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이를 맞추어 배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엘리스는 원거리 아군에게 버프를 주는데 근거리 조합에 넣어서는 안되겠죠. 탱커는 3인을 추천했지만 이중 스스로 보호막을 두를 수 있는 헬레니아가 가장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레전드 캐릭터도 잠깐 언급을 하자면 최상위 티어에는 에이스 / 키리엘 / 레이첼 / 세바스찬 / 루크레시아 / 라이언 등이 위치해 있는데요. 현재 가장 핫한 존재는 사황 스페셜로 만날 수 있는 에이스입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조금 더 진행을 해본 후에 추가 작성하기로 하고 이번 포스팅은 리스트까지만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시작하는 분들은 신규 기사단 출석부로 14일 동안 레전드 영웅까지 만날 수 있는 푸짐한 양의 소환권과 영혼석 / 경험치 / 금화 / 상급 물약 / 코스튬 티켓 /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론칭 기념 이벤트로 7일 동안 총 1,777장의 소환권이 지급되죠. 이를 통해 초반부터 충분히 강력한 파티를 완성할 수 있으니, 방치형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께서는 바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