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 나이트 크로우 4차 클래스 전직 지렸다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올해를 빛낸 작품으로 인정받은 모바일MMORPG 나이트 크로우에서 200일을 맞아 또대급 혜택으로 유저들을 행복하게 해준 데 이어 이번에는 4차 클래스 전직으로 이목을 끌었는데요. 3차 클래스 전직을 목표로 꾸준히 달리고 있는 유저로서 이번 업데이트를 보며 변화되는 능력치에 한 번, 추가되는 신규 기술에 또 한 번 놀라게 되더라고요.
특히 4차 클래스 외형 디자인이 그냥 미쳤습니다. 이렇게 전직만으로도 간지나는 외형을 가질 수 있다는 게 나이트 크로우만의 매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예전 3차 전직 업데이트 때 외형도 놀라웠지만, 이번 4차는 비교불가. 그냥 끝판왕 느낌입니다.
나이트 크로우 4차 클래스
전직을 위한 조건으로 65레벨, 최상급 전직의 서 1개(교황의 인가 5개, 신왕의 승인 10개, 수석 장인의 증명패 10개, 용병대장의 추천서 40개, 모리온 500개, 오천만 골드로 제작)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65레벨이라는 조건에서 예감하셨겠지만, 최상위 클래스에 어울리는 전직 효과가 부여되더라고요.
기본 능력치 및 부가 능력치가 대량 증가하는 건 물론이고 자동으로 고유 영웅 기술 습득(활의 경우에는 대상 처치 시 교란 화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간파'), 무기 숙련 100레벨로 확장 및 추가 효과 20종 추가, 기술 특성에 사용할 수 있는 20포인트 지급.
4차 클래스 지렸다 ㄷㄷㄷ
그리고 200일 전후로 업데이트를 통해 이루어진 개선점들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일반 던전(번영의 땅/수련의 숲/아틀레타 신전/산코나 유적)의 단계가 축소되었으며 스킬북 제작 재료를 모으기 위해 달리는 수련의 숲의 경우 일일 퀘스트 목표 수 감소 및 최상급 수련의 숲 상자가 추가되었더라고요. 숙제는 수월하게, 보상은 더 많이 이루어진 느낌?!
또한 장비 세공 시 원하는 능력치가 최대 수치를 달성할 때까지 자동으로 반복하는 자동 세공 기능이 추가되었고, 전투 중 장착 장비 및 기술 특성을 한 번에 변경할 수 있는 프리셋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덕분에 버튼 한 번 클릭만 하면 전장에 맞춰 간편하게 세팅을 바꿀 수 있게 되었죠. 일일 퀘스트 설정에 스케줄러 포함 기능이 추가, 던전 일일 퀘스트 연속 수행 개선, 입장 횟수가 부족하더라도 파티 던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 등 편의성 부분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확실히 유저 친화적인 운영이 느껴지네요.
모바일MMORPG 나이트 크로우 출시 200일을 기념하여 진행되고 있는 축제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12월 7일 08시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접속해서 즐기면 충분히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보는데요. 1일차에 지급되는 글라이더 200일 기념 하늘 그네는 놓칠 수 없는 보상이기도 하죠.
기념일마다 이렇게 특별 글라이더를 무상으로 지급하고 있다는 점도 인상적인 모습! (지금까지 다 모은 1인 ㅋㅋㅋ)
출석 보상으로 성장에 필요한 재화는 물론이고 클레멘스의 쿠폰(탈것과 무기외형)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에서 많은 유저들을 이끌었는데요.
8월 3일 0시부터 11월 7일 12시까지 희귀 등급 이상의 탈것 또는 무기 외형 합성에 도전해서 실패한 이력이 있다면 재도전이 가능한 쿠폰입니다.
이력이 없다고 해도 무방한 이유는 제작 > 이벤트 탭으로 가시면 희귀 탈것 or 무기 외형 소환권으로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이력이 없는 신규 유저분들에게 이만한 보상도 없죠.
200 다이아로 누릴 수 있는 역대급 혜택의 시즌 패스, 미션을 클리어하고 각종 성장 재화를 받을 수 있으며 최종 달성 보상으로 클레멘스의 쿠폰(장신구), 칠흑의 방어구 강화 주문서, 마력 룬 결정 II 랜덤 상자, 황혼의 찬란한 탈것 소환, 희귀 비전서 선택 상자 등 한가득 준비된 각종 지령들까지!
오랜만에 복귀할 타이밍 보는데, 기존 유저들과의 갭 차이가 부담스러워 신규로 달릴 각 재는 분들이라면 이번에 오픈한 신규 서버 엘리기오에서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기존에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에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건 물론이고 엘리기오 서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전용 이벤트로 빠른 성장을 돕는 다양한 지원들을 누릴 수 있으니까요. 무엇보다 동일한 출발선상에서 시작한 유저들과 경쟁하듯 육성하고 함께 콘텐츠를 즐기며 또 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은 신규 서버가 가진 매력이기도 하죠. 이렇게 풍성한 즐길 거리가 항상 준비되어 있는 나이트 크로우에서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