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월드챔피언십 대한민국 대표가 되어볼까?

안녕하세요. 리한입니다!

포켓몬고 한국 대표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같이 한번 보실까요?

시작하기 전에 카카오톡에서 제 채널을 추가하시면 My뷰에서 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Pokémon GO WCS Qualifier: Korea Online

한국 트레이너는 월드챔피언십에 진출하기 전에 Pokémon GO WCS Qualifier: Korea Online에 참가해야 합니다. 상위 6명의 트레이너는 월드챔피언십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합니다.

https://account.eslgaming.com/register

위 링크 가입해야해요!

그리고 토너먼트에 참가하려면 디코 가입해야하죠!

Check out the Pokémon GO Championship Online Qualifier Asia community on Discord - hang out with 1,600 other members and enjoy free voice and text chat.

discord.gg

그리고 규정집도 읽어보세요!

(많이 길어요!)

따로 맨 밑에 적어 둘 예정!

https://play.eslgaming.com/pokemon/asia/pokemongo/open/pokemon-go-wcs-qualifier-1-korea/rules/

2단계: 예선 참가

상위 8명의 플레이어는 Pokémon GO WCS Qualifier : Korea Play-Offs에 진출하게 됩니다.

Pokémon GO WCS Qualifier : Korea Online에 등록하신 참가자들 중 30분을 선정하여 Pokémon GO Fest 2022 티켓 코드를 받게 됩니다.

1차 예선

https://play.eslgaming.com/pokemon/asia/pokemongo/open/pokemon-go-wcs-qualifier-1-korea/

토너먼트 일정

토너먼트 일정 : 일요일, 2022년 5월 1일

등록마감 : 일요일, 2022년 4월 28일

2차 예선

https://play.eslgaming.com/pokemon/asia/pokemongo/open/pokemon-go-wcs-qualifier-2-korea/

토너먼트 일정 : 토요일, 2022년 5월 7일

등록 마감 : 토요일, 2022년 5월 4일

3차 예선

https://play.eslgaming.com/pokemon/asia/pokemongo/open/pokemon-go-wcs-qualifier-3-korea/

토너먼트 일정 : 토요일, 2022년 5월 14일

등록 마감 : 토요일, 2022년 5월 11일

챔피언십 규정

Game rules

본 규정집은 최신 상태의 문서이며 ESL 관리자의 재량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지역화된 규정집의 모든 문제는 영어 규정집을 참조해야 한다.

본 게임 규정을 준수하는 것은 필수 사항이다. 토너먼트에 참가함으로써 플레이어는 플레이어와 ESL Gaming GmbH ("ESL" 또는 "당사")간에 구속력 있는 계약을 형성하는 본 규칙을 준수하는 것을 동의한다. 게임 규정 및 여기에 언급되는 기타 모든 문서는 플레이어와의 계약 일부이므로 플레이어가 주의 깊게 읽을 것을 권장한다.

규정집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

본 규정집은 토너먼트의 모든 단계에서 유효한 지침 문서다. 토너먼트 관리자는 플레이어들에게 사전 통보 없이 규정집을 수정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한다. 토너먼트 관리자는 규정집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모든 사건 및 분쟁에 대한 의사 결정권자이다.

 

1 일반 규정

1.1 규정 변경

운영팀은 추가 공지 없이 규정집에 기재된 규정을 수정, 제거 또는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다. 운영팀은 또한 규정집에 세부적으로 기재되어 있거나 규정집에 기반을 두지 않는 상황에 대한 결정권을 가지며, 극단적인 경우 공정한 플레이와 스포츠맨 정신을 보호하기 위해 규정집에 기재된 규정과는 다른 결정을 내릴 수 있다.

 

1.2 계약

Pokémon GO WCS Qualifier: Korea 시리즈에 참여함으로써 플레이어가 자격을 얻으면 월드챔피언십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플레이어는 월드챔피언십에 진출하는 데 필요한 모든 준비를 해야 한다. 즉, 월드챔피언십의 모든 참가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플레이어가 여행할 수 있는 신분증이 있어야 한다. 이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국가 발급 신분증, 여권 및 비자가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1.3 개인정보 및 데이터 보호

모든 참가자는 ESL Gaming GmbH(ESL)가 플레이어, 코치, 팀 관리자 및 팀과 관련된 기타 개인을 포함하여 토너먼트 참가자의 개인 데이터를 수집, 저장, 공유 및 처리하는 데 동의한다. 플레이어는 ESL이 사진, 대화 내용, 이름, 닉네임, 국적과 같은 개인 정보를 사용하여 토너먼트를 관리 및 개최, 토너먼트 참가자와의 연락, 보상 전달과 같은 행동을 취하는 것에 공지 받는다. ESL은 eslgaming.com/privacypolicy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이러한 개인 데이터를 처리한다. 자세한 정보나 질문이 있을시¿jd

제3자와 공유되는 모든 개인 데이터는 해당 제3자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처리된다.

 

1.4 게임 버전

ESL이 주최하는 토너먼트에 참가하려면 모든 플레이어는 최신 버전의 게임을 설치해야 한다. 업데이트는 토너먼트가 시작되기 전에 설치해야 한다.

1.4.1 버전

모든 온라인 경기는 경기 시작 시 라이브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버전으로 진행된다.

 

1.5 기밀 유지

항의 티켓, 지원 티켓, 토론 내용 또는 토너먼트 관계자 및 관리자와의 기타 서신은 엄격하게 기밀로 취급된다. ESL 관리자의 서면 동의 없이 대외에 공개하는 것은 금지된다.

 

1.6 알코올 및 향정신성 의약품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경기에 참여할시, 알코올과 각성 의약의 영향을 받은 채로 경기를 진행하는 것은 명시되지 않은 품목일지라도 금지되며 엄중하게 처벌된다.

 

1.7 참가 요건 및 제한 조건

Pokémon GO WCS Qualifier : Korea Online에 참가하려면 다음과 같은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모든 플레이어는 ESL Play 플랫폼에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거주국

한국

본 토너먼트는 한국 지역에서 개최된다.

최소 연령

모든 플레이어는 13세 이상이어야 한다.

13세 미만의 플레이어가 경기에 참여 중이거나 이전에 경기에 참여한 것으로 밝혀지면 토너먼트에서 실격 처리되고 모든 상금이 몰수된다.

 

1.8 플레이어 계정

플레이어는 토너먼트 동안 ESL과 포켓몬 GO 계정을 각각 하나씩만 이용하여야 한다.

동일한 계정 이름을 가진 두 명의 플레이어가 거의 동시에 같은 대회에 참가할 경우, 해당 플레이어는 타협점을 찾기 위하여 대회 주최자와 함께 협력하여야 한다. 타협점을 찾을 수 없는 경우, 해당 계정 이름은 양쪽 플레이어 모두에게 허용되지 않으며 양쪽 플레이어 모두는 본 지침을 준수하는 신규 계정 이름을 선택하여야 한다.

ESL은 여하한 이유로 계정 이름의 이용을 거부하거나 철회할 권리를 보유한다.

토너먼트에 참가한 플레이어는 트레이너 ID를 변경할 수 없다.

 

1.9 이름, 상징 및 스폰서

토너먼트 운영팀은 부적절한 이름 또는 상징(기호, 심볼)을 거부할 권리를 가진다. 저작권이 보호되는 단어 및 심볼은 별도로 사용 허가를 받지 않았다면 일반적으로 사용이 금지된다. 

다른 게임 회사, 게임 퍼블리셔 또는 게임 플랫폼, 주류, 담배, 약물, 포르노, 무기, 내기 및 도박 또는 위와 관련된 기업, 상품,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홍보하는 행위는 Pokémon GO WCS Qualifier : Korea Online과 관련된 경우에만 허가된다.

 

1.10 참가 거부

토너먼트에 참가한 플레이어는 계정 또는 계정 이름을 변경해서는 안 된다. 특별한 경우에 한해서만 운영팀의 허락하에 계정 또는 계정 이름을 변경할 수 있다.

 

1.11 참가 요건 및 제한 조건

Pokémon GO WCS Qualifier : Korea Online에 참가하려면 다음과 같은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모든 선수는 참가 전에 여권을 포함해 여행에 적합한 서류(예: 비자)를 구비해야 한다.

모든 플레이어는 만 13세 이상이어야 한다.

모든 플레이어는 ESL Play 플랫폼에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위 요건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참가가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한다. 위 요건을 만족하지 못하는 팀이 월드챔피언십에 진출한 경우, 해당 팀은 예선 통과 자격을 박탈하고 차순위 팀이 해당 출전권을 넘겨받는다.

 

 

2 스케줄

한국 예전선

한국 오픈 예선전 1

토너먼트 날짜 : 2022년 5월 1일, 일요일

등록 마감일 : 2022년 4월 28일 11:59 PM SGT, 목요일

한국 오픈 예선전 2

토너먼트 날짜 : 2022년 5월 7일, 토요일

등록 마감일 : 2022년 5월 4일 11:59 PM SGT, 수요일 

한국 오픈 예선전 3

토너먼트 날짜 : 2022년 5월 14일, 토요일

등록 마감일 : 2022년 5월 11일 11:59 PM SGT, 수요일

한국 플레이오프

한국 플레이오프

토너먼트 날짜 : 2022년 6월 11일, 토요일

등록 마감일 : 2022년 6월 8일 11:59 PM SGT, 수요일 

 

 

3 토너먼트 형식 & 경기 규정

토너먼트는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지역 플레이오프까지 리그 형식으로 진행된다.

3.1 토너먼트 형식

3.1.1 오픈 예선전

플레이어는 국가 예선전에서 스위스 라운드 베스트 오브 3 (Bo3)에서 경쟁할 것이다. 라운드는 토너먼트에 등록한 참가자 수에 따라 결정된다.

9 - 16 플레이어 : 4 라운드

17 - 32 플레이어 : 5 라운드

33 - 64 플레이어 : 6 라운드

65 - 128 플레이어 : 7 라운드

129 - 256 플레이어 : 8 라운드

257 - 512 플레이어 : 9 라운드

 

각 예선전에서 상위 8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3.1.2 플레이어오프

각 예선전의 상위 8명의 플레이어는 스위스 라운드 대진표에서 5전 2선승제(Bo5) 형식으로 서로 경쟁하게 된다. 상위 6명의 플레이어는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한다.

 

3.2 경기 형식

배틀은 슈퍼(Great) 리그에서 진행된다 (최대 CP 1500).

배틀 팀 관련 규정:

플레이어들은 토너먼트 시작 전에 등록된 6마리의 포켓몬을 사용하여 배틀한다. 등록되지 않은 포켓몬은 사용이 금지된다.

배틀 팀은 같은 포켓몬을 최대 1마리까지 포함할 수 있다. 다른 리전폼인 포켓몬(예: 태양 (불) 캐스퐁, 빗방울 (물) 캐스퐁)들은 동일한 포켓몬으로 간주한다.

플레이어는 배틀이 시작되기 직전에 배틀팀에서 포켓몬 3마리를 선택하여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등록된 배틀팀은 토너먼트가 끝날 때까지 변경할 수 없다. 배틀팀 내 포켓몬의 파워 업, 진화, 기술을 변경 및 두 번째 스페셜 어택 추가, 정화, 같은 종의 포켓몬 내의 교환과 같은 모든 변경은 금지된다.

CP 부스터를 받은 “베스트 파트너”는 배틀팀에 포함할 수 있다. 해당 포켓몬은 CP 부스트를 받은 상태의 CP로 등록 해야 하며, 토너먼트 도중에는 CP 부스터를 받은 포켓몬을 변경할 수 없다.

그림자 포켓몬은 플레이어가 배틀 팀을 등록할 때 그림자 포켓몬을 지정해서 등록하면 사용 가능하다.

메타몽과 껍질몬 배틀 팀에 등록할 수 없다.

메가진화 포켓몬은 본 토너먼트에 참가할 수 없다.

경기 준비:

플레이어는 자신의 배틀팀의 포켓몬, CP 및 상대와 함께 스페셜 어택을 공개한다.

양쪽 플레이어가 배틀팀을 확인했으면 자신의 포켓몬 중 3마리를 선택하고 상대와 전투를 시작한다.

파티 변경:

플레이어가 게임을 마칠 때마다 라운드 사이에 플레이어는 배틀팀에서 파티를 다시 선택할 수 있다.

경기 결과 처리

상대 포켓몬을 모두 쓰러 트는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승자가 불분명한 경우 저널 탭에 기록된 결과에 따라 결과가 결정된다.

그래도 승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 해당 경기는 무효/부재 판정을 받고, 우승자가 결정될 때까지 재경기가 진행된다.

경기 도중에 게임이 중단되면 경기를 중단한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패배한다.

IDs (고의적인 무승부)는 허용되지 않는다.

 

3.3 매치 변경

ESL은 경기 시작 시각을 재량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ESL은 가능한 한 가장 이른 시점에 관련된 플레이어들에게 변경된 시작 시각을 안내한다.

 

3.4 규정 시행

규정은 어디까지나 가이드라인이며, 상황에 따라 관리자의 판단이 다를 수 있다. 토너먼트 운영진은 사전 통지 없이 언제든지 이 규칙을 변경할 수 있다.

 

3.5 게임 준비

플레이어는 경기 시작 전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경기 도중 접속 또는 하드웨어 문제가 발생한 경우, 운영팀에 의해 실격 처리될 수 있다. 팀/플레이어 간의 합의 사항은 경기 코멘트에 게시해야 한다. 경기는 반드시 올바른 설정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3.6 무승부

무승부의 경우(즉, 두 저널 엔트리가 모두 동점을 보이거나 둘 다 패를 나타냄) 플레이어는 승자를 결정하기 위해 한 경기를 더 치러야 합니다. 포켓몬 GO 타이머를 통해 타임아웃 되는 전투는 무승부가 되지 않으며, 경기자의 저널 엔트리에 따라 승자가 결정됩니다.

 

3.7 토너먼트 세팅

게임 유형: 1vs1 배틀

모드: 온라인

 

3.8 게임 초대

3.8.1 QR 코드

플레이어는 디스코드에서 배틀 QR 코드를 공유 및 스캔하고, 슈퍼(Great) 리그를 선택하여 배틀을 시작해야 한다. 배틀 QR 코드가 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3.8.2 '플레이어 계정 추가’ 를 참조한다.

QR 코드는 화면을 벗어날 시 무효 처리가 되니 화면을 유지해야 한다.

3.8.2 플레이어 계정 추가

플레이어는 토너먼트 당일 제공되는 "상대방 세부 정보" 시트에 액세스하여 추가할 트레이너 코드를 찾아야 한다. 그 후 플레이어는 친구 탭에서 도전을 진행한다.

 

3.9 불참 / 노쇼

각 팀은 경기 시작 시각 10분 이내로 경기에 접속해야 한다. 10분 이후에 접속할 경우 실격패 처리된다. 상대를 기다리는 플레이어는 이의제기 티켓을 통해 상대 팀의 실격패를 요청할 수 있다. 선수가 제시간에 접속했으나 문제가 발생해 자리를 비운 경우, 경기 시작 시각 15분 이후에 돌아오지 않더라도 노쇼로 간주하지 않는다. 본 예외 조항을 악용한 경우 해당 경기는 실격패 처리된다. 선수는 상대 팀이 본 예외 규정을 악용한다고 판단할 경우 티켓을 작성해 운영팀에 보고할 수 있다.

 

3.10 결과

양측 플레이어 모드 정확한 결과를 ESL 웹사이트에 입력할 책임이 있다. 두 플레이어 모두 게임이 끝난 후 스크린 샷을 찍어야 하며 경기 페이지의 경기 미디어 섹션에 업로드해야 한다. 경기 결과와 연관된 다툼 혹은 문제가 발생할 시 이의 티켓을 제시해야 한다. 우승자를 가려낼 증거가 불충분할 경우 두 선수 모두 실격 처리될 수 있다.

 

3.11 게임 포기 / 몰수패

상대가 게임이 끝나기 전 고의로 게임을 떠난 경우, 이의 티켓을 제시해야 한다. 게임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게임 결과를 제출할 경우 패배로 이어진다.

 

3.12 스크린샷

화면상의 게임 결과 화면 스크린 샷은 플레이한 모든 게임마다 촬영해야 한다. 요청을 받은 경우 각 팀은 해당 스크린 샷을 경기 페이지에 업로드해야 하며, 결과 화면별로 한 장의 스크린 샷(라운드 별로 한 장)이 승자 또는 패자 팀에 의해 업로드되어야 한다. 다음은 올바른 스크린 샷의 예시이다.

 

3.13 매치 미디어

모든 경기 미디어는 반드시 최소 14일간 보관돼야 한다. 경기 미디어를 모조하거나 조작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며 엄격한 페널티가 가해질 수 있다. 경기 미디어(스크린 샷)는 내용에 따라 파일명이 명확하게 지정되어야 한다.

 

3.14 매치 미디어의 정의

경기 미디어는 모든 업로드 대상을 말하며, 스크린 샷, ESL Wire 파일, 데모, 모델 및 동영상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3.15 스트리밍 / 재방영

플레이어는 상대방이 허용하는 경우에만 ESL 방송팀에서 스트리밍하지 않는 모든 경기를 스트리밍하거나 재방송할 수 있다.

플레이어 스트리밍은 스트리밍 시 발생하는 모든 위험을 수반한다. 스트리밍 플레이어는 방송을 지연시키는 것이 권장되지만, 필수는 아니다.

 

3.16 장치

플레이어는 에뮬레이터를 제외한 모든 장치로 플레이할 수 있다. 에뮬레이터를 사용하다 적발되는 플레이어는 즉시 실격 처리된다.

 

3.17 기술적 문제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오작동이 게임 결과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영향을 받는 참가자는 최대한 빨리, 늦어도 다음 배틀이 시작되기 전에 토너먼트 관리자에게 알려야 한다. 보편적인 게임 현상(노멀 어택 애니메이션이 아직 실행되는 동안 포켓몬을 전환하거나 스페셜 어택을 사용할 수 없음)과 사용자 오류(전화 알림이 게임을 방해하는 경우)는 재대결이 보장되지 않는다.

참가자들은 배틀을 계속하거나 다시 시작할 권리가 있지만, 재대결 여부의 최종 결정은 토너먼트 관리자가 결정한다. 재대결할 경우, 같은 리드 포켓몬과 나머지 두 포켓몬으로 진행해야 한다.

 

3.18 GO 배틀 리그의 문제

다음 목록은 GO 배틀 리그에 현존하는 오류 목록이다: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4월 8일

 

교체 화면이 사라지지 않고 스페셜 어택 버튼 위에 겹치는 경우.

오류 내용: 교체 화면이 스페셜 어택 버튼에 겹쳐서 스페셜 어택이 불가능한 상황.

 

트레이너가 배틀을 종료한 후, 맵뷰로 돌아갈 때 GO배틀 리그의 유저 인터페이스가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류 내용: 가끔 트레이너가 배틀을 마치고 퇴장 후에도 맵 뷰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보이는 경우가 존재, 포켓몬 GO를 재시작하기 전까지 상호 작용이 불가능.

 

노멀 어택 실행이 평소보다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오류 내용: 노멀 어택의 실행이 평소보다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 반영하는 것이 빠른 일반 공격으로 잘 볼 수 있습니다

 

스페셜 어택이 일시 정지된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오류 내용: 스페셜 어택이 상대에게 데미지를 입히기까지 지연이 발생한다.

 

스페셜 어택 미니 게임이 의도한 시간보다 길어질 수 있다.

오류 내용 : 스페셜 어택 미니게임이 종료된 뒤에 차징된 스페셜 어택이 상대방에게 피해를 줄 때까지 지연이 발생합니다. 또한, 대전 상대에게도 불안정한 상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전 상대가 스페셜 어택으로 공격할 때 노멀 어택의 공격이 맞은 것처럼 표시된다.

오류 내용: 대전 상대가 스페셜 어택으로 공격할 때 노멀 어택의 공격이 대전 상대의 포켓몬에 맞은 것처럼 표시된다.

 

스페셜 어택 버튼이 반응하지 않음

오류 내용:버튼을 탭 해도 반응하지 않는 경우나 바로 스페셜 어택을 사용할 수 없을 수 있다.

 

스페셜 어택과 포켓몬 교체 버튼이 표시되지 않음

오류 내용:스페셜 어택과 포켓몬을 교체하는 버튼이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 배틀을 할 수 없게 된다.

 

플레이어는 명시된 버그들을 사용해선 안 된다. 토너먼트에 참여하는 동안 의도하지 않은 이러한 버그가 발생하는 경우 증거(예: 스크린 샷)와 함께 토너먼트 관리자에게 즉시 보고해야 한다. 토너먼트 관리자는 추가적인 조사를 통해 결정을 내린다. 플레이어가 의도적으로 버그를 사용한 것이 발견된 경우 6.7.3 악용 항목에 언급된 대로 페널티가 주어진다.

 

 

4 상품

4.1 데이터 승인 및 교환

보상이 걸려있는 토너먼트에서 경쟁할 때 플레이어는 플레이어가 시리즈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모든 상을 받을 자격이 있다는 데 동의한다. 결과적으로 플레이어는 요청된 정보를 상품을 받는 플레이어에게 상품을 전달하는 책임자와 공유하는 데 동의한다. 보상을 받는 플레이어가 토너먼트에서 플레이한 플레이어와 동일한 사람임이어야 한다.

 

4.2 배송 기간과 청구

토너먼트에서 획득한 모든 보상은 해당 경기가 끝난 후 최대 90일 이내에 지급된다. 해당 기간이 만료되었지만, 해당 보상을 받지 못했을 경우, 플레이어는 토너먼트의 지원 페이지에서 누락된 상을 관리자에게 알리는 지원 티켓을 열어 이를 검토해야 한다.

5 커뮤니케이션 & 지원

5.1 지원

Pokémon GO WCS Qualifier : Korea Online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및 지원 방법은 Pokémon GO WCS Qualifier 디스코드로 진행된다: https://discord.gg/Gw6wCHzSgM. 모든 플레이어는 규칙 변경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고 관리자 및 참가자와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 이 서버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목은 이 불일치 서버에서만 통신할 수 있다. 서버에 없으므로 이러한 항목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은 합리적인 변명으로 간주하지 않는다.

플레이어는 토너먼트 동안 도움을 받기 위해 지원 티켓을 제출할 수 있다.

 

5.2 관리자

모든 참가자는 토너먼트 운영팀, 관리자나 심판의 결정 및 규칙에 따라야 한다. 명백하게 이의 제기가 가능하다고 규정된 경우를 제외한 모든 상황에서 결정은 번복되지 않는다.

 

5.3 기밀 유지

주최자, 관리자, 심판 또는 참가자 간의 구두 또는 서면 대화 모두 기밀로 취급된다. ESL의 허가를 받지 않는 한, 이러한 대화를 공개적으로 게시하거나 외부 당사자와 공유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된다. 

 

 

6 플레이어 행동강령

6.1 경쟁 무결성

플레이어는 항상 올바르게 행동해야 한다. 불공정 행위에는 해킹, 착취, 부계정 참여, 고의적인 접속 중단이 포함될 수 있으나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선수들은 좋은 스포츠맨십과 페어플레이를 보여줄 것이며. 토너먼트 관리자는 이러한 규칙 위반에 대한 단독적인 판단을 유지한다.

 

6.2 규정/안내 준수

플레이어는 항상 토너먼트 관리자의 지시를 따라야 한다.

 

6.3 불공정 행위

플레이어는 본 규정집에 정의된 불공정한 플레이를 구성하는 모든 행동에 관여하는 것이 금지된다.

담합 행위 

담합 행위는 2인 이상의 선수 또는 공모자가 결탁하여 상대 선수에게 불리한 행위를 하는 것으로 정의한다. 이는 동일한 e--스포츠 조직에 속하거나 대회 외부에 소속된 플레이어 간의 행동이 포함된다. 담합 행위는 다음 행동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2인 이상의 선수가 공모하여 서로 피해를 주지 않거나, 경기를 지연하거나, 게임상에서 상식적인 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플레이를 보이는 것으로 정의되는 봐주기 행위.

상금을 나눠 갖기로 미리 합의하거나 다른 형태의 보상을 약속하는 행위.

전자장비를 사용하거나 그 외의 방식으로 공모자/타 선수로부터 신호를 주고받는 행위.

 

6.4 경쟁 진실성

경기의 경쟁적 무결성을 훼손하거나 ESL이 경쟁적 게임 플레이를 위해 수립한 무결성의 표준을 위반하는 기타 추가 행위, 행동 실패 또는 행동.

 

6.5 프로답지 않은 행동 

6.5.1 적대행위

모독 및 혐오 발언 

플레이어는 외설적, 부정한, 음란한, 모욕적, 위협적, 남용 적, 비방적, 중상적, 명예 훼손적 또는 달리 공격적이거나 불쾌한 표현을 사용하거나, 언제든 경기 구역 또는 그 근처에서 혐오적 또는 차별적 행위를 홍보하거나 선동할 수 없다. 플레이어는 그러한 금지된 교신을 개시, 송신, 전파 또는 달리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ESL 또는 그 계약업체가 제공하거나 사용할 수 있게 한 시설, 서비스 또는 장비를 이용할 수 없다.

교란 적 행동 / 모욕

플레이어는 상대 플레이어, 팬, 또는 담당자에게 모욕적, 조소 적, 교란 적, 또는 적대적인 행위 또는 몸짓하거나 그러한 행위 또는 몸짓하도록 다른 개인을 선동할 수 없다.

학대

ESL 관계자, 상대 플레이어, 또는 관객의 학대는 용인되지 않는다. 다른 플레이어의 컴퓨터, 신체 또는 재산을 만지는 행위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됨이 없이, 반복적 에티켓 위반은 징계로 이어진다. 플레이어와 그 손님 (해당 시)은 경기에 참석하는 모든 개인을 정중하게 대해야 한다.

괴롭힘 

괴롭히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다. 괴롭히는 행위란 대상을 고립시키거나 대상의 존엄성을 해치려는 목적으로 체계적이고 적대적이며 반복적인 행위가 상당 기간 지속하는 것을 의미한다.

성희롱

성희롱은 금지되어 있다. 성희롱은 원치 않는 성적인 접근 행위를 의미한다. 이에 관한 판단은 이성적인 사람이 해당 행위를 원치 않거나 공격적이라고 판단함에 기준을 둔다. 성적 협박 또는 강요 및 성 접대 행위에 대해서는 예외 없이 처벌한다.

차별과 명예 훼손

플레이어는 인종, 피부색, 국적 또는 사회적 기원, 성별, 언어, 종교, 정치적 성향 또는 서로 다른 의견, 경제적 상황, 출생 상태, 성 지향성 및 기타 이유로 인해 국가, 개인 또는 단체에 대해 경멸적이거나 차별적이거나 폭력적인 언행 및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

폄하적 발언

플레이어는 ESL의 절대적 단독 재량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토너먼트 또는 토너먼트 담당자의 인식을 저해하거나 ESL 또는 그 관련자의 최선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그에 대하여 유해한 다른 영향을 주기 위하여 고안된 발언을 진술, 표현, 발표, 승인 또는 지지할 수 없다.

범죄 행위

플레이어는 관습법, 법령, 또는 조약에 의하여 금지되는 활동 및 관할 법원의 유죄 판결로 이어지거나 유죄 판결로 이어질 것이라고 합리적으로 간주할 수 있는 활동에 참여할 수 없다.

부도덕 행위

플레이어는 ESL이 부도덕하거나, 불명예스럽거나, 적절한 도덕적 행위에 대한 전통적 기준에 상충하는 것으로 간주하는 활동에 참여할 수 없다.

 

6.6 도박

ESL 이벤트 중(플레이어, 팀 또는 팀과 관련된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모든 도박 행위는 금한다. 모든 도박 행위와 연관된 행위를 직간접적으로 참여한 참가자는 토너먼트에서 실격 처리된다.

 

6.7 부정행위

부정행위는 어떠한 형태든지 용납되지 않는다. 부정행위가 적발되는 경우 해당 팀은 즉시 토너먼트에서 제외되며 모든 경기에서 6개월간 출전이 정지된다. 선수는 부정행위 방지 소프트웨어를 경기 기간 설치하도록 요구받을 수 있다. 부정행위는 다음 항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6.7.1 승부 조작

패배 또는 다른 방식으로 결과에 의도적으로 영향을 주어 결과를 조작하려는 행위.

6.7.2 해킹

해킹이란 플레이어, 팀 또는 플레이어나 팀을 대신한 누군가가 포켓몬 GO 게임 클라이언트를 수정하는 행위로 정의한다.

6.7.3 악용

악용은 의도적으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게임 내의 버그를 이용하는 행위로 정의된다. ESL 관계자의 판단 아래 악용은 비단 의도적으로 버그 또는 오류를 사용하여 게임 내 이점을 얻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GO 배틀 리그의 알려진 문제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제공된 목록에 명시된 버그를 사용해선 안 된다. 선수들이 의도적으로 버그를 사용한 것으로 드러날 경우 대회 출전 자격을 박탈당한다. 토너먼트 관리자 팀이 내린 모든 결정은 최종 결정으로 한다.

6.7.4 관전 모니터

관전 모니터를 보거나 보려고 시도하는 행위. 

6.7.5 타인 계정 이용 등 

본인 명의의 계정이 아닌 다른 플레이어의 계정으로 플레이하거나, 다른 사람이 다른 플레이어의 계정으로 플레이하도록 권유, 유도, 장려 또는 지시하는 행위. 또한, 플레이어는 토너먼트 플레이 기간 동안 타인이 자신에게 조언을 제공하도록 할 수 없다.

6.7.6 DDoS 공격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 또는 다른 수단을 통해 다른 참가자의 게임 접속을 제한하거나

제한을 시도하는 행위.

6.7.7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게임 내에서 사용 불가능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행위. 이는 다음 예시들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제3자 소프트웨어 (게임 플레이를 조작하는 비승인 앱), 개인 서버에서의 플레이, 스크립트 공격.

 

6.8 뇌물

어떠한 플레이어도 포켓몬 GO 토너먼트 결과에 영향을 주기 위하여 다른 플레이어, 토너먼트 운영자 또는 ESL과 관련된 다른 사람에게 선물, 현금, 또는 기타 보상을 제안하거나 권유할 수 없습니다.

 

6.9 선물

어떠한 플레이어도 경쟁 상대인 플레이어를 패배시키는 것이나 패배시키기 위한 시도와 관련된 서비스 또는 경기나 게임을 포기하거나 승부를 조작하기 위하여 설계된 서비스를 포함하여 게임의 경쟁적 플레이와 관련하여 약속되거나, 제공되거나, 또는 제공될 서비스에 대하여 선물, 보수 또는 보상을 수락할 수 없다. 본 규칙의 유일한 예외는 팀 공식 스폰서 또는 소유자가 플레이어에게 지급하는 성과 기반 보상 사례다.

 

6.10 허용되지 않는 기기

모든 종류의 치트 디바이스 및/또는 치트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스푸핑

포켓몬 GO에서 GPS 조작을 한 참가자들은 실격 처리된다.

 

6.11 의도적인 접속 중단

의도적인 접속 종료는 적절하고 명시적으로 뚜렷한 이유 없이 연결이 끊기는 것을 의미한다. 접속을 중단한 플레이어의 모든 행동은 플레이어의 실제 의도와 상관없이 고의적인 것으로 간주한다.

 

6.12 실격

ESL은 팀과 플레이어를 실격 처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다. 부정행위가 적발된 팀은 해당 행위가 처음 적발된 게임이 몰수패 처리된다. 부정행위가 두 번째 적발되었으며 의도적으로 부정행위를 한 것으로 간주한 경우, 이벤트 전체에서 실격 처리 되며 향후 모든 이벤트의 참가가 금지된다.

 

6.13 매치 녹화

모든 경기는 플레이어가 녹화해야 한다(탑 16위 이상 경기에만 해당). 플레이어들이 경기를 녹화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 토너먼트 관리자에게 도움을 요청을 해야  한다.

 

 

7 생방송

플레이어 및 Pokémon GO WCS Qualifier : Korea Online에서 생성된 모든 콘텐츠, 사진, 비디오, 리플레이 및 기타 리소스는 The Pokémon Company에 속한다. 플레이어는 Pokémon GO WCS Qualifier : Korea Online에 경쟁하는 데 동의함으로써 이 조건을 수락한다

 

7.1 미디어 의무

ESL이 한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인터뷰 (짧은 경기 전후 인터뷰 혹은 긴 인터뷰), 기자회견, 사인, 사진 또는 비디오 세션에 참여하기로 결정할 시 플레이어는 거부할 수 없으며 참여해야 한다. 또한, 플레이어는 ESL이 요구할시 리그에 사진 또는 부가적인 자산을 제공하라는 요청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이벤트에는 의무적인 미디어데이가 존재한다, 참가자들은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고 이벤트에 필요한 ESL 인터뷰를 진행한다. 모든 참가자는 사전에 위에 명시된 미디어 활동의 일정, 기간과 같은 세부 사항에 대한 미디어 스케줄을 전달받는다.

 

 

8 ESL Play 규정

페널티 규정 및 카탈로그를 포함한 일반 ESL Play 규정 및 참가 요건은 https://play.eslgaming.com/rules를 참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