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첫 번째 거점전 곧 시작 & 1차 오픈 주둔지 버프 정리
개인적으로 요즘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는 모바일&PC 게임은 프라시아 전기다. 외부에 있을 때는 모바일로 즐길 수 있고, 집에서는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을 감상하며 PC버전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하면 할수록 파고드는 요소들이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게 푹 빠져버리는 매력적인 작품인데, 30레벨까지는 게임의 세계관을 관통하는 대서시가 펼쳐지고, 이후부터는 다양한 NPC들의 의뢰를 들어주면서 파벌 이야기를 심층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기존 국산 게임에서는 경험하기 힘들었던 독특한 부분들이 많아서 프라시아 전기는 입소문을 타고 점점 인기가 많아지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모바일도 좋지만 공식에서 제공하고 있는 PC버전을 꼭 한번 체험해 보라고 강력히 권하고 싶다. PC 온라인게임 부럽지 않은 그래픽에 감탄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절대로 하드한 게임이 아니다. 물론 열심히 플레이하면 그만큼 따라오는 부와 명예가 있기 때문에 보람이 있겠지만 라이트 하게 하더라도 전혀 무리가 없다. 이유는 어시스트 모드가 잘 구현되어 있기 때문인데, 잠을 자더라도 내 캐릭터는 자동으로 사냥하고 있어서 끊임없이 강해질 수 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정예 몬스터만 골라서 사냥할 수 있게 되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게임에는 다양한 특징들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각 클래스마다 3개의 스탠스를 가지고 있어서 전투 중 언제든지 다양한 공격 패턴을 가져갈 수 있는 점이다. 필자가 육성하고 있는 주문각인사의 경우 범위 공격을 사용하는 '원소', 아군을 치유하고 보호하는 '충전', 다양한 디버프를 사용할 수 있는 '기류' 이렇게 3가지 스탠스를 보유하고 있다.
보스를 상대할 때 처음에는 원소 상태로 공격하고, 이후 체력이 많이 빠지면 충전 스탠스로 바꿔서 스스로 회복한 후 다시 전투에 돌입하는 패턴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컨트롤이 조금 부족한 초보자들이 이런 스타일로 전투하면 굉장히 편할 것이다.
프라시아 전기에는 주문각인사를 비롯해서 향사수, 환영검사, 집행관 이렇게 4가지 종류의 직업이 등장한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모든 직업의 이동속도가 증가하였고, 상대적으로 집행관이 많이 좋아졌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다. 각 직업마다 개성 넘치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어서 대규모 전투가 진행되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난타전이 벌어지는데, 마침 4월 16일 오후 8시에 첫 번째 거점전이 가능해질 예정이라서 많은 게이머들이 기대를 하고 있다.
거점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혼자가 아닌 다수가 함께 할 수 있는 결사(길드)에 가입해서 활동하는 게 좋다. 결사에 가입하면 매일 받을 수 있는 보상 상자가 있고, 봉인전, 결사캠페인과 같은 결사대원끼리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앞으로 더욱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니 지금부터라도 마음에 드는 결사를 잘 찾아서 가입하면 좋을 것 같다.
4월 16일 오후 8시에 오픈되는 거점전의 1차 주둔지는 총 6곳으로 아미타 축제 수림 주둔지, 아미타 숲의 무덤 주둔지, 라인 소프 운하미로 주둔지, 라인소프 무법지대 주둔지, 론도 안개호수 주둔지, 론도 붉은나락 주둔지다.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면 어느 지역인지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지금부터 결사원들과 함께 어디를 공략할지 의논하는 것도 중요할 듯싶다.
향후 2주 간격으로 새로운 주둔지가 오픈될 예정이니 장기적인 플랜을 세워보면 좋을 것 같다. 모든 주둔지는 일요일 오후 8시에 오픈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자.
프라시아 전기에서 거점전을 승리로 장식하고 주둔지를 확보하게 되면 풍성한 보상과 강력한 버프를 받을 수 있게 된다. 1차 주둔지 최초 점령 보상으로는 500루비, 30만 골드, 기록 복원 도구 2개 같은 것들을 얻을 수 있고, 버프는 주둔지마다 차이가 있는데, 대부분 PvP에 좋은 능력치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 참고로 1차 거점전 엘프의 주둔지의 경우 47레벨 정도의 플레이어 30명이 권장된다고 한다. 물론 단순히 레벨뿐만 아니라 여기에 맞는 스펙이 갖추어져야 할 것이다.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서 명중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참고해서 잘 준비하도록 하자. 그리고 거점을 점령해서 보상을 받고, 버프를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거점을 점령했을 시 누릴 수 있는 여러 가지 제작 혜택이 엄청나다. 관련해서는 영상을 통해서 확인하도록 하자. 영약을 만들 수 있는 부분은 엄청난 이점이 아닐까 싶다.
현재 게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입문을 위한 사냥 준비, 근면한 습관의 보답 등, 초보자부터 기존 유저들까지 모두를 만족시키는 것들로 가득하다. 특히 결사원들과 함께 1차 주둔지 탈환을 준비할 수 있는 이벤트는 자연스럽게 거점전 준비를 할 수 있으니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다.
1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거점전 카운트다운 기념으로 풍성한 혜택을 우편을 통해 받을 수 있다. 강화 주문서를 많이 지급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본인이 소속된 결사를 응원하는 이벤트가 커뮤니티에서 진행 중이다. 1주 차부터 4주 차까지 매주 진행되는 이벤트이니 열심히 응원하고 굽네 치킨, 심연 잉크를 받아보도록 하자.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공식 유튜브)
해당 게임사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