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프테라 레이드 공략과 졸업스킬 보고가세요
안녕하세요 포켓몬고 공략을 전해드리는 쏨찌아빠입니다 :)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주인공은 바로 프테라입니다!
비록 3성 레이드배틀 포켓몬으로 등장하였지만 메가레이드의 주인공이 되어도 어색하지 않은 프테라인데요
바위 타입 레이드 티어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녀석이 바로 메가 프테라인만큼 이번 3성레이드를 통해 개체값 좋은 프테라를 잡는다면
레이드 바위 타입은 신경을 덜 쓰셔도 좋을만큼 좋은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3성 레이드인만큼 그리 어렵지 않은 난이도이니 많은 분들이 잡아서 사용하셨으면 좋겠어요 :)
3성 레이드 까지는 본캐로 솔플도 가능할 것이지만 부캐에 프테라를 잡기위하여 2인 플을 진행하였습니다.
프테라는 바위와 비행타입의 포켓몬입니다.
그렇기에 강철, 물, 바위, 얼음, 전기 타입에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노말, 독, 땅, 벌레, 불꽃, 비행 타입에는 저항을 하고 있습니다.
3인 이상이 진행하는 레이드라면 상관 없겠지만 2인 혹은 솔플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그래도 어느정도 타입을 맞춰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약점을 가지는 카운터 타입 포켓몬들을 소개하며 조금이라도 편안한 공략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바위 타입 추천으로는 거대코뿌리(떨어트리기/암석포), 테라키온(떨어트리기/스톤샤워)를 추천해드립니다.
두 포켓몬 모두 바위 타입 레이드 티어는 1.5티어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바위 타입 레이드 포켓몬으로 사용하기에 상당히 괜찮은 포켓몬들이지만 거대코뿌리의 암석포 같은 경우에는
레거시 스킬이기 때문에 배우기 위해서는 대기머가 필요하다는 어려운점도 있습니다.
테라키온은 현재 전설 레이드로 등장을 하고 있기에 잡아서 사용하기에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테라키온은 저번 테라키온 공략에서도 설명을 드렸지만 격투 타입으로 사용하는게 가장 좋기는 하지만
바위 타입으로 사용시에도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번 공략글에서 추천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얼음 타입 추천으로는 맘모꾸리(눈싸라기/눈사태), 메가 눈설왕(눈싸라기/웨더볼)을 추천드립니다.
맘모꾸리는 그림자로 사용하면 더 강력하지만 그림자를 쓰기 위해서는 어려운점이 많이 때문에 일단 일반 맘모꾸리를 추천드렸습니다.
그림자 맘모꾸리로 사용할 수 있다면 그림자 맘모꾸리를 쓰는게 더 강력합니다.
메가 눈설왕은 이전 메가 레이드에 등장했던 포켓몬으로 당장 시작한 포린이 여러분들이 아니라면 한마리씩은 가지고 있을 거라는 판단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프테라 공략에 추천을 드렸으며 메가 시너지를 제공하는 메가 눈설왕은 프테라 공략에 좋은 역활을 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전기 타입 추천으로 메가 전룡(볼트체인지/전자포), 전수목(전기쇼크/방전)을 추천드립니다.
메가 전룡은 메가 진화체의 포켓몬 답게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는 포켓몬으로써 이번 프테라 레이드에서도 그 강력함을 증명할 것입니다.
물론 전기 타입에서 메가 진화체는 메가 전룡 뿐만 아니라 메가 썬더볼트도 있지만 메가 전룡은 1티어
메가 썬더볼트는 1.5티어라는 차이가 있기에 전룡을 사용하는게 더 유리합니다.
전수목은 탱킹은 그렇게 좋은 포켓몬은 아니지만 공격력 하나만큼은 좋은 포켓몬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킬 방전이 그렇게 차징이 오래 걸리는 스킬이 아니기에 여러번의 스킬 사용은 프테라에게 분명 많은 데미지를 입힐 것입니다.
강철 타입으로는 메가 핫삼(불릿펀치/아이언헤드), 메타그로스(불릿펀치/코멧펀치)를 추천드립니다.
메가 핫삼은 벌레 타입으로도 강력하지만 강철 타입으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 등장하고 있는 메가 보스로라를 클리어한 이후 보스로라를 잡아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저번 시간에 메가 보스로라를 추천드렸으니 이번에는 핫삼을 추천드려보는 것일 뿐입니다.
그렇지만 메가 핫삼을 강철로 쓴다는게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강철 타입으로 사용시 1.5티어를 차지하고 있는 메가 핫삼은 분명 이번 프테라 레이드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것입니다.
메타그로스는 강철 타입에서 정말 중요한 포켓몬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강철 타입 포켓몬으로 사용할 만한 포켓몬이 많지 않기 때문인데요 레거시 스킬 코멧펀치를 사용할 수 있다면
강철 타입에서 메타그로스 6마리를 써도 좋을 만큼 추천을 드리고 싶은 포켓몬입니다.
마지막으로 물 타입으로는 가이오가(폭포오르기/파도타기), 메가 대짱이(물대포/하이드로캐논)을 추천드립니다.
가이오가는 물 타입 전설 포켓몬 중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포켓몬입니다.
딜은 물론 어느정도의 탱킹 능력도 갖추고 있는 포켓몬이기에 이번 프테라 레이드에서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메가 대짱이는 저번에 새롭게 메가 진화체로서의 모습을 보여주며 등장 했었는데요~
여태까지는 메가 거북왕이나 메가 갸라도스 2개의 선택지만을 가지고 있던 물 타입에서 메가 대짱이가 새롭게 등장하면서
여러분들은 선택할 수 있는 한가지 옵션이 더 생겼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하이드로캐논은 레거시 스킬이기 때문에 저번에 잡은 대짱이가 아니라면 배우기 위해서 대기머가 필요하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저는 먼저 마기라스 두마리를 사용하여 프테라 레이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전수목을 사용하여 레이드를 마무리 지을 수 있었는데요
아무리 2인플이라고는 하지만 많은 포켓몬을 사용하지 않고 프테라 레이드를 끝낸것을 보면
시작한지 얼만 되지 않은 포고 유저분들도 자신있게 도전해보셔도 좋을 법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본캐는 최고 공격자 막타는 부캐가 가져간 모습입니다.
몬스터볼은 16개가 주어졌고 레이드 진행시간은 1분 17초가 걸린 모습이네요
프테라를 잡기 위한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었고
별 어려움 없이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잡으려고 보니 날씨 부스트를 받는 레이드 였던 것 같습니다.
만약 날부를 받지 못하는 레이드라면 더 쉬운 레이드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개체값은 뭔가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드는 그런 녀석입니다.
일단 킵해두고 더 좋은 녀석이 나오게 된다면 교체해야 겠습니다.
아무래도 메가 진화를 시켜 사용해야 하는 포켓몬인데 개체값이 좋지 못하다면 아무래도 강화가 망설여지거든요~
끝으로 프테라의 졸업스킬을 소개하고 마무리하자면
일반공격으로는 돌떨구기 스킬 공격으로는 스톤샤워를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포켓몬고 프테라 레이드 공략과 졸업스킬 소개를 마쳤으며
저는 다음에 또 새로운 포켓몬의 공략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