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폰타인으로부터의 메시지 연계 임무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폰타인으로부터의 메시지 공략을 다루겠습니다. 이번 퀘스트는 버질 퀘스트 '물빛 파도 자국'의 연계 임무입니다.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버질을 처음 만났던 장소에서 퀘스트를 받아야 됩니다.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폰타인 월드 임무 물빛 파도 자국 (버질 퀘스트) 공...

m.blog.koreamobilegame.com

원신 폰타인으로부터의 메시지

연계 임무 공략

폰타인 성 일곱 신상으로 워프하면 월드 임무 표시가 뜹니다. 여기서 처음 보는 사람들을 만나는데요.

왼쪽은 어부 '루카', 오른쪽은 흰 장갑 '소니'라고 합니다. 그들은 여행자와 페이몬이 유명인이라며 반가워하는데요. 소니는 더러운 것(나쁜 인간)들을 찾아내서 없애는 일을 하고 있어서 '흰 장갑'이라는 이명을 가지게 됐다고 합니다. 루카는 사람들이 다채로운 물고기들과 어울리도록 가르치는 특기를 가지고 있다고 하고요. 무서운 NPC들이네요.

인사를 한 다음 목적을 말하는데요. 소니는 여행자가 여기서 버질을 만나 함께 잠수를 했다고 들었다며 상황을 떠봅니다. 버질이 배신을 했다는 것을 알려주자 마침 버질의 아지트를 찾았다며 함께 가자고 하는데요.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하군요.

엘튼 해구 지하 워프 포인트가 찍혀 있다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워프가 찍혀 있지 않더라도 잠수를 해서 찾아갈 수 있습니다. 아래로 쭉 내려가서 물 원형 고리를 타면 자동으로 침몰선 잔해에 도착합니다.

그곳에는 버질의 동료가 보이는데요. '사람들과 얘기하기'라는 임무가 뜨지만 사실상 전투입니다. 버질 일행은 어부와 흰 장갑이 나타났다며 기겁을 하는데요. 이쪽에서 꽤 알려진 사람들인가 봅니다. 동료를 전부 처치하면 그제야 버질이 등장하는데요. 때려눕히면 변명을 하며 용서해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니와 루카가 잘 해결해 보겠다며 여행자와 페이몬을 돌려보내는데요. 어떤 일이 일어날지 궁금하네요. 대화를 종료하면 '폰타인으로부터의 메시지'가 클리어 됩니다. 여기에 눈동자 1개와 보물 상자 1개, 모라 상자 3개가 있으니 먹고 가시길 바랍니다.

후일담

퀘스트 클리어 후 자연철학 학원 해당 위치로 이동해서 책을 읽으면 비밀 공간에 오게 됩니다. 여기서 보물 상자 두 개를 발견할 수 있는데 학원 어딘가의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잘 기억해뒀다가 나중에 수선화의 안, 오래된 색채를 클리어하고도 꼭 들려보세요.

이 열쇠에 해당되는 문은 자연철학 학원 아래 지하 워프 포인트를 타고 찾을 수 있는데요. 경로를 표시해두었는데 헷갈린다면 위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에서 진귀한 보물 상자, 신비한 페이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후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폰타인 성 지하(잿빛의 강)로 가보세요. 지하 워프 포인트를 타고 해당 위치로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소니와 루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화를 걸고 '버질에 대해'를 선택합니다.

물어보니 그들은 대놓고 이야기해 주지는 않지만, 최근 낚시를 해서 낚은 신선한 사냥감이라며 생선 살코기 4개를 줍니다. 버질은 물고기 밥이 된 것으로 보이네요.

지금까지 원신 폰타인으로부터의 메시지 연계 임무 공략이었습니다. 추후 폰타인 스토리 이해를 위해서 수선화의 안, 오래된 색채 퀘스트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