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레이피어 클체 고민된다면, 위크엔드 에디션 준비 이벤트 정리
리니지2M 크로니클Ⅷ 업데이트로 주목을 받았던 '레이피어'가 드디어 합류했죠.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셨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콤보로 매서운 딜링이 가능해 PVP에 떠오르는 클래스가 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게다가 적절한 범위 스킬까지 갖춰서 PVE 역시나 뒤지지 않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오늘 얇게나마 레이피어 스탯 찍는 방법, 스킬 우선순위로 배워야 하는 것, 무기 추천을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탯은 당연하게도 근접 클래스이니 올힘(STR)을 찍어서 근거리 대미지, 근거리 명중, 근거리 치명타, 무기 대미지 내성을 챙겨주면 됩니다. 이후 남는 스탯과 엘릭서는 어질(AGI)에 투자해 공속, 명중, 근/원/마법 회피를 챙겨주시면 됩니다.
'고급(초록)' 스킬은 아데나로 스킬북 상인한테서 구매할 수 있는 건 다들 아실 거라고 봐요. 고급 스킬에서는 유일하게 스팅이 액티브 전투 스킬이며, 나머지는 버프 또는 패시브로 능력치 상승시켜주는 것들입니다.
스팅1만 배우면 8초라는 쿨타임 때문에 드라마틱하게 빠르다는 느낌은 안 들 겁니다. 그건 이후 콤보를 위한 스팅2와 3들을 하나 둘 배우면서 체감할 수 있습니다.
'희귀(파랑)'에서 소드 플러리(범위/몬스터 드랍), 스팅2(혈맹 상인/30만 명예의 훈장), 레이피어 왈츠(치명타 시 체력 회복/스킬북 상인), 리포스테(모댐, 무댐증/몬스터 드랍), 라이트 스텝(공속, 이속, 시속 버프/몬스터 드랍) 이 순서대로 배워주시면 됩니다.
소드 플러리가 범위기여서 사냥 효율을 높여주지만, 몬스터 드랍이어서 이제 막 리니지2M을 레이피어로 시작했거나 복귀한 유저라면 바로 습득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 땐 뒤에 스킬부터 배워주세요.
스팅2를 배우면 스팅1을 시전 시 스킬 창에 반시계 방향으로 콤보 타이밍이 줄어드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다시 스팅을 발동하면 스팅2가 발동됩니다. 이 과정 중에도 쿨타임 8초는 서서히 줄어들기에 스팅3까지 배운 뒤 다 사용하면 2~3초 안에 다시 사용할 수 있겠죠?
스팅3까지 배우는 것도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혈맹 레벨 13 이상에 소속되어 있다면, 혈맹 상인한테서 150만 명예의 훈장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상점 -> 교환소 -> 사제의 의뢰 -> 교단의 영웅 스킬북 선택 상자에서도 교환이 가능하나 300만 명예의 훈장을 요구하니 절대 여기선 사는 건 비추입니다.
그리고 혈맹 레벨 15 때 배우는 건 패스하고, 20레벨에 600만 명예의 훈장을 요구하는 서몬 소드는 필히 배워야 합니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광역 대미지 발생하는 버프를 걸 수 있어 사냥 효율이 더욱 빨라질 겁니다. 여기에 데스나이트 아가시온과 같이 쓰면 플레임 스트라이크까지 솔차게 광역 재미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컷 앤 슬라이스는 기란 성, 그랜드 레이피어 마스터리는 오렌 성 스킬북 상인한테서 아데나를 주고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일단은 급한 스킬들은 아니니 다가오는 위크엔드 에디션 이벤트를 위해 아데나를 아껴두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설 패시브 스킬인 로얄 레이피어 마스터리와 레전더리 레이피어 마스터리는 아덴 성 황실 스킬북 상인한테서 배울 수 있습니다. 5억과 10억 스킬이어서 아데나로 배우는 종결 스킬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5억짜리인 로얄 레이피어 마스터리에 스턴 상태 방어력 +15와 무댐증 +20%가 붙어 있어 1순위로 배워야 합니다. 여기까지는 아직 먼 이야기일 수 있지만, 구매를 할 수 있더라도 일단은 앞서 말한 위크엔드 에디션을 위해 아데나 아껴두세요.
무기는 전체를 설명하기에는 분량이 많아 영웅만 알려드리겠습니다. 근거리 치명타 +25%는 다 붙어 있기에 중요하게 봐야 하는 건 스댐증(스킬 대미지 증가)입니다. 레바테인(+20%), 바리사다(+15%), 오트클레르(+10%)로 레바테인이 가장 좋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필자도 성능이 끌리는 것도 있으면서 전설/영웅 클래스가 잘 뽑혀서 눈길이 가는 것도 없지 않아 있네요. 아무튼 클체를 하면, 기존에 가진 장비, 스킬 등도 고스란히 선택하여 가져갈 수도 있고 현재 클체 비용이 50% 할인 중으로 천천히 고민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까부터 '위크엔드 에디션'을 언급했는데, 최상급 클래스/아가시온 획득권 각각 4개, 최상급 집혼석 11회 3개, 최상급 고양이단 집혼석 11회 3개, 빛나는 장신구 선택 상자 20개, 상급 각성의 물약 10개, 숙련도 보너스 코인 200개, 빛나는 명예/신탁/결정체/고급 결정체 행운 상자 각각 10개, 은총의 성물 200개가 담긴 특별한 선물입니다.
정해진 이벤트 기간 내에 구매를 할 수 있는데, 다가오는 7월 30일 첫 위크엔드 에디션이 8억 아데나에 판매되고, 두 번째 위크엔드 에디션은 8월 13일 100만 신탁의 증표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이때 첫 위크엔드 에디션의 경우 빛나는 장신구 선택 상자가 포함되어 있다면, 두 번째 위크엔드 에디션에는 아인하사드의 티셔츠 선택 상자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열심히 아데나와 신탁을 모아야 하는데요. 다행히 8월 10일까지 격전의 섬, 파괴된 성채 등 던전들이 이벤트 기간에 들어가면서 이용 시간과 보상이 늘어난 상태여서 보다 수월하게 수급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매일 100아데나로 1시간씩 성장의 땅을 이용하면 대량의 경험치와 아데나를 얻을 수 있어 리니지2M 레이피어로 달리는 분들에게는 초고속 성장의 발판이 될 텐데요.
여기에 8월 3일까지 은총과 성장의 결의라고 은총 충전량 증가 +100%와 경험치 및 아데나 보너스 +20% 버프를 받아 수월하게 성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을에 있는 NPC 클라우디아한테 말을 걸면 모든 대미지, 방어력, 대미지 리덕션 +2 올려주는 4시간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종종 물약이나 장비 점검을 하기 위해 마을에 들리면, 잊지 말고 버프 받으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구글스토어]
이상으로 리니지2M 레이피어 소소한 공략과 다가오는 위크엔드 에디션 구매를 위한 아데나 및 신탁 수급 포스팅이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