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보그처럼 보이지만 순진한 소녀! 모바일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미호노 부르봉 등장!

요즘 모바일게임으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매일 같이 플레이하면서 육성의 참맛을 제대로 느끼고 있습니다. 처음엔 학원+미소녀게임으로 흔하디 흔한 모바일게임으로 생각했지만, 우마무스메마다 가지고 있는 사연과 개성을 감상하면서 알게 모르게 빠져드는 것 같은데요. 7월 4일 업데이트로 새로운 캐릭터 미호노 부르봉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육성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 등장한 우마무스메와 다르게 사이보그 같은 느낌이 매우 짙은데요. 연출 애니메이션을 보면 건담물에서 등장하는 출전식을 패러디한 모습도 그렇고, 승부복 디자인 역시 레이저가 빛나면서 회색빛이 감돌다 보니 메카소녀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물론 외모가 상당히 이쁜 편에 속해서 트레이너의 쥬얼을 소비하게끔 하는 마성의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 추가된 서포트 카드 ‘터보 엔진 전개 선언!’, ‘파티 피플 파티 나이트!’도 추가되었습니다.

둘 다 부르봉을 육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서포트 카드인만큼 여유가 된다면 뽑는 걸 추천! ‘터보 엔진 전개 선언!’의 경우 스피드 특화에 도주 각질을 가진 우마무스메에게 도움이 되며, ‘파티 피플 파티 나이트!’는 마일 적성을 가진 우마무스메에게 이롭습니다.

부르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면, 중거리 적성에 도주 각질을 가진 3성 우마무스메입니다. 성장률 보너스로 스태미나 20%, 파워 10%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도주 각질을 가진 것 치곤 특이하게 스피드 보너스가 없는 게 의아할 수 있습니다. 부르봉이 중장거리 도주마로 나왔기에 스피드도 필요하지만 스태미나와 파워를 뒷받침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육성 난이도는 어느 정도 높은 편에 속하고, 스피드 관련 서포트 카드를 적어도 3장을 써야 하는 편입니다.

추천하는 서포트 카드론 스태미나 카드 ‘한 알의 평온’, 스피드 카드 ‘저녁놀은 동경의 색’입니다. 스태미나 성장률 20% 덕분에 스태미나 카드는 한 장만 써도 되고, 지구력 회복 관련 스킬을 가진 카드론 ‘한 알의 평온’이 가성비가 좋아서 꼭 쓰는 걸 추천! ‘저녁놀은 동경의 색’의 경우 스피드를 늘리는데 도움이 되면서, 다른 SSR카드 중 가장 빠르게 상한 한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스토리 이벤트 ‘네 꿈을 향해 달려나가라!’에서 서포트 카드 ‘저녁놀은 동경의 색’를 보상으로 계속 얻을 수 있는데요. 이벤트 스토리를 전부 보거나, 이벤트 Pt 보상, 룰렛 더비 보상 등으로 쉽게 수급할 수 있으니, 이벤트가 끝나기 전에 꼭 얻는 걸 추천!

부르봉의 개인 스토리를 보면 말투부터 해서 행동, 성격까지 사이보그처럼 느껴집니다. 모든 걸 정량화된 데이터처럼 생각하고, 딱딱하고 컴퓨터 용어를 많이 쓰는 편이라 더 그렇습니다. 물론 스토리를 계속 이어가면 순진한 소녀 같은 면이 있는데요. 어릴 적 아버지가 “번개가 치면 꼬리가 떨어진다.”는 농담을 믿고 있거나, 기숙사 방을 나갈 때 토기 인형에게 방보기를 맡는다는 등 알게 모르게 귀여운 면도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육성을 시작하면, 인자로 마일 내지 장거리 적성을 좋게 만들고,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를 높여주는 걸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서포트 카드도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를 올려주는 게 좋은데, 도주 각질 관련 스킬을 보유한 ‘빛나는 경치, 그 너머에’, ‘빠르다! 맛있다! 빠르다!’를 친구에게 빌려올 수 있으면 더욱더 좋습니다.

부르봉의 레이스는 초반엔 마일 거리에 잔디를 많이 하는 편인데 여기까진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스피드와 스태미나를 250 이상 올려주면 1착은 무난하게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도주로 선택해서 하면 깔끔하게 넘어갑니다.

다른 우마무스메보다 선봉에 써서 1등을 유지하면, 고유 스킬 ‘G00 1st.F∞;’가 발동되어 속도가 상승하며 거리를 더 벌리는데요. 정말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1착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1착을 하게 되면 미소 지으며 손인사를 하는 부르봉을 보게 됩니다.

여담으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육성을 하다보면 1~2명의 라이벌이 꼭 등장하는데요. 부르봉의 경우 라이스 샤워가 레이스 내내 등장합니다. 생각 이상으로 이기는 게 어려운 편인데, 선입 관련 스킬과 디버프 스킬로 인해 1착을 놓치게 만듭니다. 그래서 라이스 샤워를 저격하거나 추월하는 능력을 가진 스킬 위주로 배우는 게 포인트!

이 밖에 여름 캠프로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를 잘 올려주고, 외출 이벤트로 인형 뽑기 게임을 통해 체력+추가 스킬을 얻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인형 뽑기 게임은 순전히 운에 의지하는 게임이 라 11개를 얻을 수 있고 혹은 1~2개로 만족하는 일도 있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이 시점에서도 모바일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부르봉의 첫번째 육성을 도전하는데 육성 목표에 실패해서 다시 한번 2트를 하고 있습니다. 평소였다면 분을 이기지 못해서 다른 우마무스메를 키웠겠지만, 부르봉의 사이보그면이 뭔가 끌리기도 하고 “마스터”라고 부르면서 따라오는 게 좋아서 그렇습니다. 마지막까지 우승하여 부르봉이 ‘우마뽀이’ 센터에서 춤추는 걸 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