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X 하츠네 미쿠' 컬래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14일부터 실시했다.
먼저, 6월28일까지 특별 모집으로 '하츠네 미쿠' 캐릭터를 추가한다. '하츠네 미쿠'는 폭발 '공격타입' 서포터로, 원형 범위 내 아군을 치유하고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같은 기간, 인게임 이벤트 '하츠네 미쿠의 스페셜 라이브 in 키보토스 ~리허설 편~'도 진행한다. 'Tell your world' 등 리듬게임 3종을 플레이하면 누적 점수에 따라 총 420 청휘석을, 도전 과제 달성 현황에 따라 총 500만 크레딧 포인트를 각각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 레이드 콘텐츠 '총력전', '카이텐저(시가전)'를 추가하고, 6월21일부터는 '특수 작전: 데카그라마톤 편'도 업데이트한다.
6월18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온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간 내 게임 접속 시 일자별로 다양한 보상을 선물한다.
한편,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와 '하츠네 미쿠'의 만남을 기념한 특별 영상을 공식 유튜브 통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키보토스의 라이브 무대에 서게 된 '하츠네 미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