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장 쿠죠사라 번개속성 캐릭터 추천 원신 소개 육성 캐릭터기원 가챠

쿠조사라는 버프를 줄 수 있는 캐릭터로 서브딜러나 서포터로 많이 사용되는 있습니다.

팅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고 하는데요.

베넷이랑 비교가 많이 되네요.

아무래도 버프를 주는 캐릭터가 별로 없다 보니까 베넷의 따봉이 버프를 주는 것이 사라와 비슷하기 때문에 비교를 많이 하는 거 같아요.

사라의 버프는 기본 공격력이랑 무기의 기초 공격력의 영향을 받는다고 하고 서브딜러로도 활용되기 때문에 데미지도 신경을 쓰는 세팅을 해줘야 해서 조금 까다롭다고 합니다.

운명의 자리 돌파가 꼭 필요한 캐릭터라고 하는데요.

6돌파까지 된 게 아니라면 굳이 키우지 않는 걸 추천한다고 합니다.

4성이다보니까 다른 서포터도 좋은 캐릭터들이 많아서 서포터로 쓰려고 한다면 6돌파는 필수라고 하 네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사성 캐릭터한테는 오성 무기는 별로 추천하지 않아요.

그렇지만 오성무기를 기본적으로 추천은 해드려야겠죠?

아시겠지만 천공 시리즈는 모든 4성에게 범용적으로 추천할 수 있는 무기인데요.

천궁의 활, 종말의 탄식의 노래, 극지의 별이 추천된다고 합니다.

쿠죠사라는 활을 사용하는 캐릭터인데 종말의 탄식 활은 버프가 있기 때문에 추천되고요.

어떻게 보면 천공의 날개 보다 좋다고 볼 수도 있다고 하는데 천공의 활이 추천되는 이유는 기본 공격력이 가장 높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주의할점은 파티에 같이 참여한 캐릭터가 서약 검을 사용하고 있다면 서약 검과 정말의 탄식 활은 공격력 퍼센트 버프가 동시에 적용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 실질적으로 사용되는 4성무기에 대해 말씀드릴 건데요.

4성무기 중에서는 기초공격력이 가장 높은 모운의 달을 추천드립니다.

재래활은 제가 말씀드렸듯이 재래시리즈가 저는 추천을 많이 드리는 편인데 기초 공정력도 높은 편이거든요.

하지만이 부분은 성유물이나 다른 부분에서 원소 충전 세팅이 잘 되어 있다면 추천 드리는 거구요.

원소 충전이 세팅이 잘 안 돼 있다면 무기는 페보니우스 활을 추천합니다.

번개 원소인 것이랑 새를 데리고 다닌다는 점에서 피슬이랑 캐릭터가 겹치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들 때도 있었는데요.

뭐 아무튼 각자 본연의 캐릭터가 있으니까 피솔이랑은 사용되는 게 전혀 다른 거 같습니다.

성유물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성유물 같은 경우는 절연 사세트가 제일 어울리는 성분이고요.

폭발서브 딜러기 때문에 절연이 추천 됩니다.

왕실은 다른 파티에 캐릭터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다른파티 캐릭터에 왕실 성유물 쓰는게 없다면 왕실 4세트를 세팅해주는 것도 괜찮고요.

원소가 많이 필요해서 원소 충전 효율을 많이 챙겨줘야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시계는 공격력보다는 원소 충전 효율을 더 우선순위로 쳐주는데요.

다른 기타 요소로 원소 충전 효율이 200 프로 이상이라면 공격력 퍼센트시계로으로 맞춰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원총은 높을수록 좋다고 해요.

e스킬은 공격력 보호량을 높여줄 수 있어서 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줘야 되구요.

번외로 새로 시작하신 분들이나 레벨이 아직 낮으시다면 절연 2 세트와 왕실 2세트를 섞어서 사용하시거나

전쟁광2세트 유배자 2세트를 섞어서 사용하시다가 나중에 성물 세팅하셔서 넘어가셔도 괜찮아요.

추천 파티 조합은 특이하게도 번개원소길이 같이 쓰기도 하는데요.

라이덴쇼군이랑 카즈하 베넷이랑 같이 쓴다고 하는데 아마 공격력 버프 효과 때문에 번개 원소도 같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각청이랑도 사용이 되는군요.

카즈하와 베넷이랑 같이 사용하는 거는 변함이 없습니다.

베넷을 같이 사용하는 이유는 공용력 뻥튀기를 이중으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인 거 같은데요.

서포터 2명의 메인딜러를 이렇게 구성하는 거 같네요.

그런데 이 파티 조합으로 사용을 할려면 번개원소를 2명이나 키워야 돼서 재료가 참 많이 들겠군요.

4성 캐릭터지만 요즘에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캐릭터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딜량 버프를 다른 파티원에게 해주는 캐릭터는 두고두고 쓰이는 거 같은데요 대표적으로 베넷이 있죠?

베넷은 힐러도 되면서 공격력 버프까지 해주는 사기캐죠. 물론 백 프로 차는 게 아니어서 조금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어느 정도 힐도 하면서 공격력 버프까지 해줘서 나선비경 챌린지에 많이 데리고 가는데요.

사라 같은 경우에도 버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많이 쓰이는 것 같아요.

성유물 중에 성배는 번개소피해 효과가 있는 것을 끼워준다고 하는데 제가 봤을 딜을 많이 낸다기보다는 버프 효과를 메인으로 주는 게 좋기 때문에 그 부분을 더 염두 에 두고 세팅을 하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브딜러로도 사용이 되기 때문에 캐릭터가 적게 있으시거나 사성 캐릭터를 2파티에 연구해서 넣으셔야 하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있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가차를 하다 보면 4성 같은 경우는 6돌파가 어렵지 않게 나올수도 있으니까 더 효율성이 많을 거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는 번개원소에 각청이나 피슬을 자주 사용하고 있어서 번개원소가 그렇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는데 그래두 쿠죠사라 6 돌파가 있다고 하면 다른 캐릭터보다는 우선적으로 키워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4성중에서 그나마 쓸모있는 캐릭터를 리뷰하고 있는 것 같네요.

요즘은 바위원소 캐릭터 뽑기 기간이라 번개원소가 잘 나오는 기간은 아닌 것 같은데요.

다음에 번개원소 가차가 등장하게 되면 쿠조사라도 4성으로 나오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