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TRIGGER 업데이트 사전예약 TJ 쿠폰, 리니지M 생방송 아트토이
지난 수요일 리니지M의 TRIGGER 업데이트의 사전예약이 시작됐다. 진혼의 방아쇠라는 부제의 TRIGGER 업데이트는 총사의 리부트를 포함한 신서버, TJ 쿠폰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이 밖에 리니지M 생방송 관련 정보와 이벤트 등 업데이트 사전예약과 함께 금주의 리니지M에 어떤 소식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자.
우선 트리거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하도록 하자.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 인증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전처럼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 서버 보상이 구분되며 내용물이 조금 다르다. Mr. 스모커의 보상 상자는 변신/마법인형 뽑기팩, 스킬 카드 뽑기팩 상자, 룬 변화석, Mr. 스모커의 행운 큐브 50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 서버의 차이라면 변신/마법인형 뽑기팩이 최상급이냐 신비한이냐 정도의 차이다.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 서버 각각 보상 상자와 지원 상자 중 하나를 택할 수 있고, 추가로 발록 서버 전용 보상이 있다.
리니지M TRIGGER 업데이트 진혼의 방아쇠의 주인공은 총사다. 총사는 그동안 클래스 케어를 받아왔지만, 주력 클래스와는 거리가 좀 있었다. 그래서 이번 리부트를 통해 총사를 한번 싹 바꾸며 떠오르는 직업이 되지 않을까 싶다. 한때 총사를 육성했던 만큼 애정이 가는 클래스이기도 한데, 좋게 변화했으면 한다.
리니지M 사전예약 보상에서 언급했듯 신서버 발록이 추가된다. TRIGGER 업데이트와 함께 신서버가 6월 8일 오픈될 예정이며, 오랜만에 신서버가 추가되는 만큼 신규/복귀 유저들의 새롭게 시작하기 좋은 타이밍이라고 보인다. 모두가 처음부터 동일한 선상에서 시작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사전예약 보상과 함께 신서버에서의 시작을 기대해봐도 좋다.
리니지M 5주년 그리고 대규모 업데이트에 따른 TJ 쿠폰 2종이 소개됐다. 일반 장비 복구와 룬 복구 2가지의 TJ 쿠폰으로 2021년 6월 23일 20시~2022년 6월 2일 4시 59분까지 강화에 실패하여 증발한 희귀 등급 이상의 일반 장비(무기, 방어구) 중 1종과 강화에 실패하여 증발한 룬 아이템 중 1종을 각인 상태로 복구할 수 있다. 획득 방법에 대해서는 업데이트 당일인 6월 8일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지난 27일(금) 20시 리니지M 생방송 '수상한 언박싱'이 있었다. BJ 겜세야&틀세형의 몸빵팀과 BJ 렌&카라의 브레인팀 2팀의 리니지M 생방송으로 두 팀에 수상한 박스가 전달됐고, 미션을 수행하여 비밀번호를 확인하고 상자를 열어가며 무슨 내용물이 있었는지 알아보는 콘텐츠였다. 상자를 열었더니 마트료시카처럼 작은 상자가 또 있었으며, 다른 구성품과 함께 있었다. 그 구성품을 하나둘 모아 보니 자그마한 피규어 장난감이 여러 개 모였는데, 리니지M 생방송으로 공개된 것은 바로 리니지M 아트토이다.
아덴의 친구들이 귀염뽀짝한 아트토이로 등장했다. 6월 2일(목) 23시 59분까지 아트토이 사전 구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10종의 아트토이와 전용 LED 베이스, NFC 태그를 하면 게임 보상을 얻는 새로운 방식의 쿠폰, 신서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보상으로 구성됐다. 귀여운 장난감과 함께 상당한 보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관심 있다면 판매처 페이지로 들어가 자세한 구성 및 혜택을 확인해보자.
리니지M 금주 업데이트 소식으로는 마법사 클래스 케어가 이뤄졌다. 신규 서먼 가디언 2종 '가디언 웨링'과 '가디언 발록'이 추가됐고 그레이터 힐, 힐 올, 풀 힐 스킬의 힐 회복량이 상향됐다. 공포와 도발 능력을 가진 가디언과 힐 스킬의 상향으로 케어 능력이 올라가면서 좀 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 같다.
두 번째 소식은 거래소 기능 개선이다. 거래소 내 재료 아이템의 경우 판매 금액에 따라 개수도 제각각으로 올려져 있는데, 따로 구매하는 불편함을 없애는 일괄 구매 기능이 추가됐다. 아이템 좌측의 체크 박스를 선택하고 하단의 일괄 구매를 눌러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다. 또 거래소 내 아이템을 길게 눌러 아이템 컬렉션 및 획득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즐겨찾기 기능, 일괄 재등록 및 일괄 수정 등 여러 기능이 추가됐다.
신규 이벤트로는 수상한 검은 흙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60레벨 이상 캐릭터들에겐 일일 이벤트 퀘스트로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면 보상으로 수상한 검은 흙 주머니(이벤트)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주머니를 사용하면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제작)과 수상한 검은 흙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으로 드래곤의 루비 , 고대 거인의 무덤/그림자 신전/상아탑/몽환의 섬 시간 충전석, 정제된 검은 흙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 재료인 수상한 검은 흙은 계정당 매일 10회 20만 아데나로도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TRIGGER 업데이트에 대한 예고는 사실 한 주 전에 공개됐다. 바로 상점에서 200만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는 시즌패스 TRIGGER다. 시즌패스 TRIGGER를 구매하면 6월 2일까지 매일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일정에 맞추어 출석하지 않아도 수령하지 않은 이전 회차의 혜택은 모두 얻을 수 있어 지금 구매해도 모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 날인 6워 2일에는 정체불명의 주머니가 지급되는데, 업데이트 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업데이트를 기다리며 조금 더 다른 재미를 찾고 싶다면 리니지M BJ들의 방송을 시청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 포인트다. BJ들의 계정은 얼마일까 하는 호기심이 들기도 하는데, 세야 방송에서는 6~8억 정도 할 것 같다는 의견이 오가며 유일 변신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소통 방송을 이어갔다.
매주 확인하던 그림리퍼 서버의 소식으로는 87레벨 이상 300명을 달성하며 5월 18일(수) 정기 점검 후 마지막 콘텐츠인 테베라스를 비롯한 기능이 오픈되었다. 이로써 그림리퍼 서버는 기존 서버와 비슷한 길을 걷게 되면서,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신서버 발록이 그 자리를 대신할 것 같다. 생각보다 그림리퍼 서버의 성장 속도가 빨랐던 만큼 다양한 헤택을 통해 발록 서버 또한 빠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니 신서버에서 빠른 육성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 리니지M 』
홈페이지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