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에일린 트루엔딩 스킬 분석 공략
※ 에버소울 다른 공략은 댓글을 참고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오늘은 에버소울 에일린 트루엔딩과 스킬 분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에일린은 인간형 암살 타입으로 초기 디자인은 검은 옷에 붉은 라인, 금빛 머리가 돋보였던 캐릭터였는데, 정식 출시된 에일린은 핑크빛 머리색에 옷 색상은 연한 흑색의 외형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 나름대로 매혹적이다고 생각되네요.
에일린 트루엔딩
1. 기밀문서
2. 주사위를 바꿔치기해서
3. 에일린을 말린다.
4. 그냥 밥이나 먹자
5. 물건을 훔친 금액을 갚는다.
6. 에일린을 믿는다.
에일린 스킬 분석
에일린의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업 시작! 잡아보라구~(은신) & 스페이드의 리더(유물 스킬) 동시에 발동 > 평타 > 멍하니 있으면 안된다구~ > 이것도 저것도 다 내꺼야~ > 평타 x3 > 멍하니 있으면 안된다구~ > 이것도 저것도 다 내꺼야~ > 평타 x3.
'작업 시작! 잡아보라구~' 은신 스킬은 전투 시작 후 10초 동안 지속되며, 은신 상태에서 에일린의 가속이 10% 증가합니다. 또한, 일반 공격 대상이 최대 체력이 가장 낮은 적을 대상으로 합니다. 에일린이 혼자 있으면, 은신 상태여도 발각되어 공격을 받게 됩니다.
은신 스킬과 함께 유물 스킬 '스페이드의 리더'도 함께 발동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스페이드의 리더는 은신 중인 모든 아군의 공격력 및 치명타 확률을 5% 증가시킵니다.
평타 이후 발동되는 서브 스킬1 '멍하니 있으면 안된다구~'는 '방심하지 마~'라는 대사와 함께 가장 가까운 적에게 교차 베어내기 공격으로 피해를 주고, 적의 마나를 1600만큼 감소시킵니다. 은신 상태라면, 공격력의 추가 피해와 대상 주변 3m 범위 내 다른 적이 없을 경우 추가 피해를 한 번 더 발생시킵니다.
그다음 발동되는 서브 스킬2 '이것도 저것도 다 내꺼야~'는 '다 내 거!'라는 대사와 함께 가까운 적 주변으로 회전 공격을 하여 2m 범위 내에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은신 상태일 때 공격을 받은 적들이 가진 버프에 따라 은신 상태인 모든 아군에게 영구적으로 같은 종류의 버프를 부여합니다. 공격력 & 치명타 확률 20%, 명중 & 치명타 위력 40%, 가속 & 흡혈 10% (최대 3중첩)
에일린의 은신이 풀렸다면, 메인 스킬 '날 잡을 수는 없을걸?'을 발동하면 다시금 10초 은신 상태에 들어갑니다. 또한, 주변 2.5m 내의 적에게 3초 동안 수면 디버프를 부여하고, 은신 상태의 에일린은 치명타 확률 10%와 치명타 위력 20% 증가 버프를 받습니다.
얼티밋 스킬 '체크메이트야~'는 현재 체력이 가장 낮은 대상 후방을 기습해 대상에게는 180% 피해를, 주변 2.5m 범위 피해를 일으켜 180% 피해를 입힙니다. 만약 주변 3m 내에 적이 없으면 270% 추가 피해를 발생시킵니다.
적 후방을 기습하는 암살 타입은 전투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홍란이나 아야메 등 주력 딜러를 제거하는 데에 있어서 말이죠. 다만, 에일린은 얼티밋 스킬로 후방을 기습하기에 린지(공격력 높은 대상에게 기습), 재클린(무작위 기습)과는 달리 진입이 늦을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그럼에도 자체 버프를 챙기는 게 많고, 여기에 아군 버프까지 더한다면 위력이 평타 3번의 위력도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은신도 메인 스킬로 적재적시에 발동할 수 있어 생존력도 준수하고, 상대 마나를 줄이거나 뺏기까지 하니 당장 은신 암살 영웅이 필요하다면, 이번 픽업으로 뽑아두는 걸 권해드립니다.
무엇보다 은신 상태의 모든 아군에게 버프를 제공하는 스킬 설명이 있는 걸로 봐선 현재 은신 영웅은 에일린과 재클린 2명뿐인데, 추후 더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렇다면 은신 암살덱을 꾸리는 데에 있어서 에일린의 버프 역할에 많은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보여 더욱 뽑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