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엘게임즈 주식, 아키에이지 워 출시 임박 제2의 도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스엘게임즈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엑스엘게임즈는 2003년 설립되어

송재경 대표가 넥슨, 엔씨소프트를

거쳐 창업한 기업입니다.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

쇼케이스 일정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퍼블리셔 계약체결을 하며 연합전선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키에이지워로는 PC, 모바일

MMORPG장르가 되며, 원작이되었던

아키에이지와는 또 다르게 공성전과

필드전, 세력전쟁을 핵심적인 콘텐츠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해상전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유저들의 반응은

생각보다 더 뜨거운 것 같습니다.

사전예약을 할 때 150만명

참가자들이 몰렸으며, 출연자 명단이

발표가 되어지면서 시장의 관심이

한동안은 더 집중되었습니다.

개발의 총괄등으로 박영성PD가

자리를 하고 있으며 대표로 있는 송재경

대표와 이력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바람의 나라, 리니지라는 대작 개발을

하고나서 아키에이지를 개발하게 되면서

글로벌 흥행작을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이것을 기반으로 국내의 아직도

MMORPG 권위자하면 대표를

떠오르게될 전망입니다.

퍼블리싱 계약체결을 하게된

카카오 게임즈 역시나 대표와 본부장이

발표자로 선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식론칭을 앞두며 앞으로의 방향성과

목표를 공개한다는 것입니다.

운영인과 유저들의 신뢰감을 형성하게

되려는 전략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를

기반으로 하는 두번째 도약 시기를

마련하겠다고 하는 계획입니다.

지난 1월 11일의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나서의 5일만에 참가자 100만명

돌파를 하게 되었습니다.

원작 아키에이지의 이름값도

MMORPG 명가라고 하는 네임벨류가

작용하게된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아키에이지를 원작으로

PC와 모바일에 동시 즐겨볼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으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생활 콘텐츠의 비중이 높아진 원작을

리빌딩을 하여 필드전과 해상전과 같이

대규모의 필드전을 메인으로 콘텐츠를

삼게되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 측은

출시하는 일정은 3월 정도까지로

밝히게 되었습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달빛조각사를

퍼블리싱하게 되었던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는 운영과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겠다고 하는 플랜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것들과 같이 원작 아키에이지의

특징도 다시 한번 유저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중입니다.

2013년 처음으로 서비스가 되어진

이후 방대한 세계관 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하게 되는 유저들의 많은

사랑 및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론칭 실시를 하게 되면서

장기간 흥행에 성공을 하게 된

MMORPG로 자리를 했습니다.

그가운데 러시아와 유럽, 북미에서

생각 이상의 높은 수요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글로벌 누적 유저들만

하더라도 약 2천만명이 넘고 있습니다.

엑스엘게임즈를 통해 개발된

아키에이지의 글로벌 흥행 이후의 또

다른 개발작 흥행에 실패를 하게 되면서

한번의 위기감이 도래하기도 했습니다.

이것으로 이번의 론칭하게 되는

아키에이지 워의 경우에는 회사의

이정효가 되어질 것이라고 하는

의견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아키에이지 워의 다음 개발작으로도

아키에이지2로도 개발이 되었습니다.

물론 개발완료 시점은 아직 많이 남아

있으며, 2024년 완성하게 되는 것으로

목표가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아키에이지 2에 있어서 안정적인 개발

인프라 조성을 위해서 아키에이지 워의

흥행이 꼭 필요로하는 상황이 됩니다.

물론 지식재산권과 관련이 되어진

부분으로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 같으며,

전혀 또 다른 방향으로 스토리가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또한 전쟁 MMORPG에 있어서

국내의 유저들의 향수가 깊다는 것 또한

긍정적인 배경으로 자리를 하고 잇습니다.

리니지모바일을 시작으로 하는

오딘과 같이 개발작들로 연이어서

흥행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한동안의 뜸하게 되었던

MMORPG 장르 속에서 올해 상반기의

론칭 준비를 하고 있는 개발작들로

다수 존재하며 치열한 경쟁으로도

예상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키에이지2의 경우에는

원작의 본래 세계관을 계승하게 되는

방식으로 심리즈 MMORPG 개발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엑스엘게임즈는 에키에이지2

아키에이지 워의 뒤를 잇게돌 그 다음

세대로 성장을 위해 동력원으로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시장의 관심과 기대감도

매우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송재경 대표가 직접 나와서 발표를

하게 될 정도로 회사측에서도 개발에

집중을 하고 있으며 또한 아키에이지2의

경우에는 언리얼엔진5를 기반으로 하는

심리스 오픈월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의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회사의 개발 역량을

한곳으로 집중을 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액션 RPG 장르와 동일한

수준의 논타겟팅 액션으로 인터페이스가

설계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것들과 같이 2024년

정식적인 발표를 통해 PC 버전과

콘솔버전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히게 되었으며, 퍼블리싱 계약 역시나

카카오 게임즈와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오픈월드세계관 배경이라고 하는 것도

특징이며 하우징, 농사시스템 원작과

동일하게 구성을 하며 높은 수준의

건축과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탑재하게 된다는 것이 목표입니다.

몰입감이 높은 스토리연출을 위해

시나리오와 세계관도 지속적으로

고도화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아키에이지의

세계관을 드래도 공유하게 되지만

조금 더 서사적인 이야기를 스토리로

다루게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개인적으로 모험과 스토리가 개발

방향성의 중심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엑스엘게임즈는 다자간의

업협약 체결을 하게 되었습니다.

플라네타리움 랩스와 나인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 체결을 하게 된 것입니다.

MMORPG에 블록체인 생태계 공동으로

구축하겠다고 하는 목표가 되며, 또한

나인코퍼레이션은 나인 크로니클의

개발사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중앙의 서버가 없는 운영방식과

탈중앙 기술을 기반으로 커뮤니티

중심의 세계곤을 구축하게 되는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나인크로니클의 경우에는

노르드 신화를 세계관으로 탈중앙

MMORPG 장르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모든 개발 코드가 공개가 되어진

첫번째 MMORPG로 이름을 올리게 되며

소스코드 기반의 2차 창작이 자유롭게

진행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플라네타리움 랩스 역시 상당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하게 되는 빌더를 포함한

커뮤니티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이에 있어서 회사측은 기존의

개발자들과 다르게 PC를 기반으로

MMORPG 개발을 하게 될 것이고

리얼월드 구현하게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토지 NFT와 같이 또 다양한 기술을

MMORPG 생태계 조성을 하게 된다는

전략을 두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스엘게임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시세, 거래현황 등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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