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세나 신작 RPG 추천 정보 완전정복
세븐나이츠의 IP를 활용한 신작 RPG 추천 작인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드디어 이번 주 9월 6일(수)에 정식 런칭될 예정입니다. 세나 시리즈 팬심 동해서 이미 사전등록 마쳐놓고 대기 중인데, 관련해서 공개된 정보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체크 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방치형 게임으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기존 세나 시리즈가 걸어온 길을 생각했을 때 정말 참신하고 새로운 시도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세나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캐주얼게임적인 요소와 다양한 캐릭터 활용성을 극대화한 게임인 듯 합니다. 적절한 게임성만 뒷받침된다면 성공적인 런칭이 가능할 것 같은데, 더불어 사전등록 후 7일 출석을 통해 루비 17777개, 뽑기 1777이라는 혜자스런 보상 제공 예정이라고 하니 꼭 사전등록 해두시길 바랍니다. 며칠 안남았습니다.
게임 속 세계관과 등장인물들에 대한 설정 등은 기존 세나의 그것을 충실하게 따르고 있는 듯 합니다. 세븐나이츠 시리즈 나왔던 게임월드와 필드, 각종 몬스터들에 이르기까지~, 캐릭터를 귀여운 SD로 디자인 변경했다는 점을 제외하면 원작의 충실한 계승이라 기존 시리즈 재미있게 즐겨온 분들 같은 경우에도 장르만 방치형 게임으로 달라졌을 뿐 편하게 게임월드에 적응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방치형 게임으로 출시될 이번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처음 접했을 때 느꼈던 감정은 신선함입니다. 캐릭터의 디자인이 한층 귀엽게 바뀌었고, 게임성 역시 아기자기한 것들이 다수 도입이 되면서 기존에 비해 조금 힘을 뺐다고 해야할까? 접근성 높았던 세나의 장점을 살려 누구나 부담없이 어디서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장르의 게임으로 출시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새로운 시도에 대해 원년 세나팬으로서 상당히 환영하는 바입니다.
이번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에 대해서도 조금 알아보겠습니다. 수호의 기사 루디의 경우 모두가 잘알고 있듯이 전형적인 방어형 탱커입니다. 이건 이번 신작에서도 그대로 계승되고 있는 부분이라 게임 속에 등장하는 루디의 경우 누구보다 튼튼한 몸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에 비해 스파이크의 경우에는 빙계 속성을 가진 근딜의 모습을 보여줬었는데~, 마찬가지로 이런 스파이크의 전투 스타일과 스킬들은 그대로 온전히 계승되어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에 세나를 처음 플레이 했을 때 뽑았던 캐릭터가 스파이크였는데, 이번에도 뽑게 된다면 좋겠네요. 업데이트를 통해 엄청난 딜러로 변모했었는데, 과연 이번 게임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궁금합니다.
또 다른 캐릭터인 제이브와 레이첼은 캐릭터의 성격 및 활용도가 분명했던 대표 세나들입니다. 모험왕이라고 불렸던 제이브는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데 좋았고, 레이첼은 이에 비해 보스전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줬었죠. 이런 기존 캐릭터들의 전투 스타일과 전투, 활용성이 이번 신작에서도 일부 계승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다양하게 제공되는 콘텐츠들을 클리어하는데 적재적소 배치를 통한 활용의 묘가 필요해 보입니다.
대략적인 캐릭터의 소환 확률이나 뽑기 방법 등은 이미 어느 정도 공개가 되어 있는 상황인데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사전등록을 통해 7일간 게임에 접속하면 유니크 영웅인 에반을 기본으로 얻을 수 있는데다가 그 이상의 세나 캐릭터들 역시 다수 확보가 가능해 보이기 때문에, 사전등록은 필수로 진행해 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사전등록을 한 유저와 그렇지 않은 유저들 사이에 시작부터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주목해볼만한 캐릭터로는 제이브 못지 않게 다수의 적을 상대할 수 있었던 벨리카와 힐러겸 보조 버퍼로 맹활약을 보여줬던 카린 등 저마다의 특징을 가진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다수 출전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세나를 플레이 해왔던 분들이라면 정식 출시 이전에 빠르게 복습을 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게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겠죠.
PvP 콘텐츠로 보이는 결투장을 비롯, 캐릭터 육성이 필요한 재원을 조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던전과 토벌 의뢰, 푸짐한 보상으로 도전욕을 자극했던 무한의 탑까지~, 즐길거리는 정말 풍성해 보입니다. 육성 요소로는 영향력이라는 것과 특성, 유물 등이 보이는데, 이건 과연 어떻게 작용을 하게 될지 좀 더 관심가지고 지켜봐야겠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과연 변하지 않은 세나의 저력을 보여줄 것인지 기대가 되는 신작 RPG 추천 작입니다. 저도 런칭이 되면 바로 플레이를 시작할 예정인데, 게임 진행 과정에서 발견하게 되는 팁이나 캐릭터 활용에 대한 등급표 정보 등을 알게되면 블로그를 통해 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 세나 하세요.~
* 세븐나이츠 키우기 바로가기
* 글작성 용티 / 고료제공 해당게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