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개굴닌자, 물로켓
개굴닌자, 물, 악 타입의 6세대 스타팅 포켓몬이다. 유리대포 답게 공격 223, 방어 152, 체력 176으로 약점 한 번 찔리면 살아남는 건 절대로 불가능할 것 같은 내구를 가지고 있다. 일단 이 녀석은 세상에 존재가 불가능한데 하이퍼엔 가로막구리, 크레세리아, 그림자 괴력몬 같은 혜비급 타이틀을 가진 놈들이 개굴닌자를 두들겨 팬다. 어차피 대짱ㅈ이라는 아주 좋은 대체제가 있기에 이 녀석의 입지는 더더욱 줄어들 수 밖에 없다. 본가에선 더스트슈트, 냉동빔 같은 다타입 견제기를 배우는 데 여기선 요런 스킬이 없다. 견제폭이 디지게 좁아 페어리만 나오면 상대가 이따다끼마스 하면서 개굴닌자를 개구리튀김으로 만들어 소스까지 다 뿌려 먹는다. 그리고 마폭시보다 공격 종족값이 낮다. 아니, 마폭시보다 모든 종족값이 낮다. 공격은 7, 방어는 37, 체력은 5가 낮다. 너무나도 휴지 피지컬이라 쓰기가 힘든데 이 녁의 특성인 '변환자재'를 응용해서 공격 종족값을 1.2배 정도 늘려서 267로 해서 팬텀같이 쓰이는 녀석이면 좋을 껄 본가에서 개굴닌자가 너무 사기라는 걸 깨달은건지 강제 너프 시킨 것 같다. 만약에 커뮤니티로 물 수리검을 평타로 배워오는 데 물대포보다 좋으면 좋을 듯 하다. 이렇게 되면 용의숨결보다 더 센 평타가 출시된 것이다. 아니면 하이드로캐논을 배워 마깡한 화력을 보여주면 좋겠다. 지우개굴닌자도 출시되면 좋겠는데 나이언틱이 해주겠습니까?
스킬셋은 '속여때리기'(D:6,E:6), '거품'(D:7,E:11)을 배운다.
스페셜 스킬로는 '깜짝베기'(D:50,E:35, 자신의 공격력을 12.5 확률로 증가), '제비반환'(D:55,E:45), '파도타기'(D:65,E:40),'하이드로펌프'(D:130,E:75]를 배운다.
'거품' '깜짝베기'&'파도타기'or'제비반환'을 추천. 근데 요즘은 풀 타입이 싸그리 멸종해서 제비반환을 쓸 명분이 없어졌다. 그냥 대짱이 쓰자.
다음은 테오키스, 너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