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지옥 시스템 등장!

리니지M 지옥 시스템 등장!

리니지 커뮤니티 : 과거 리니지 온라인에는 #지옥 #시스템 이 있었습니다. PK 100회를 달성하면, 곧바로 지옥으로 소환되어 5분간 강제 체류한 뒤 탈출하는 시스템이었는데요. PK 횟수가 늘어나는 만큼 체류 시간이 5분씩 늘어나는 방식으로, 나중에는 지옥 지역 고유 몬스터도 등장하는 등 여러 방식으로 리뉴얼 되기도 하다가 지금은 사라진 시스템입니다. 이 지옥 시스템이 #리니지M 에 최적화되어 등장했습니다!

리니지 온라인 지옥의 모습. 사진 출처

얼마 전 사전예약 소식을 전해드렸던 LEGACY:위대한유산 업데이트가 3월23일 리니지M에 등장했습니다. 기사와 다크엘프를 대폭 상향하고, 지옥 시스템과 1대1 개인 거래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퍼플ON 스트리밍 기능이 추가된 것이 골자인데요. 오늘은 지옥 시스템을 중심으로 공개된 내용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준비해봤습니다.

리니지M 성향치 시스템.

무분별한 PK를 방지하기 위한 지옥 시스템이 리니지M에 등장했습니다. 리니지M에는 성향치라는 개념이 있어서, 일반적인 하얀색 아이디(뉴트럴)를 중심으로 몬스터를 많이 잡으면 잡을수록 짙은 파란색(로우풀)으로 변하게 되고, 다른 유저의 캐릭터를 공격하면 잠시 동안 보라색으로 바뀌며, 다른 유저의 캐릭터를 처치하면 붉은색(카오틱)으로 바뀌는 개념이 있는데요. 로우풀 수치가 높을 경우 AC의 혜택을, 카오틱 수치가 높을 경우 AC와 HP 물약 회복량 감소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리니지M의 지옥 시스템은 유저가 다른 유저의 캐릭터를 처치해 성향치가 감소되면, ‘PK 카운트’가 1씩 상승하게 되는데요. 경고의 의미로 PK 카운트 500부터 특정 PK 카운트에 도달할 때마다 사신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고, PK 카운트가 1000에 도달하면 ‘지옥 던전’으로 일정 시간 동안 강제 이동됩니다.

지옥에서 일정 시간을 보내면 자동적으로 탈출할 수 있는데요. 지옥 던전 입장 횟수에 따라 1시간부터 7시간까지 탈출에 필요한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지옥에는 ‘지옥의 잔해’라는 명칭의 선공형 몬스터들이 등장하구요. 모든 몬스터들에게서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의미 없는 플레이타임만 늘어나게 되는 패널티를 받게 되는 것이죠.

지옥에서 탈출하면 PK 카운트가 100 감소해 900이 되구요. 지옥 탈출 시점을 기준으로 2주내 재 진입이 없을 경우 필요시간이 1시간으로 초기화 됩니다. 지옥에 다녀온 캐릭터는 탈출 시점을 기준으로 2주간 무법자로 등록이 되어 주기적으로 무법자 캐릭터의 위치가 모든 유저에게 알림으로 공지되고, 무법자 기간중에는 호칭 사용이 불가능하며 다른 유저들이 무법자 캐릭터를 타겟 우선 순위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PK 카운트는 다수의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속죄의 성서’ 아이템을 사용해 낮출 수 있습니다. 몬스터 처치의 경우 처치 난이도에 따라 PK 감소에 필요한 처치 개체 수가 다른데요. 예를 들어 오만의 탑 3층의 경우 몬스터 1000회 처치 시 PK 카운트가 1 감소하고, 지배의 탑의 경우 몬스터 333회 처치 시 PK 카운트 1 감소합니다.

속죄의 성서 아이템은 혈맹 등급 18이상의 혈맹 상점에서 1인당 1일 1회만 10만 명예코인을 소모해 구매가능한 아이템으로, 사용시 PK 카운트 50을 감소할 수 있습니다. PK 카운트가 50 미만인 경우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기사 스킬 업데이트 내용.

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사와 다크엘프가 각 직업의 개성을 더욱 살릴 수 있는 클래스 리부트가 적용 됐습니다. 기사 클래스는 활성화된 차징의 상승 단계에 따라 스킬 효과가 강화되는 신규 스킬 ‘차징 스턴’을 갖게 됐고, '카운터 배리어' 시리즈는 크리티컬 카운터 발동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반격 발동 매커니즘이 개선됐는데요. 여기에 블레이드 스턴(베테랑)은 스턴 적중률 상향, 디버프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범위 효과 적용 방식도 변경되었고, '클리어' 시리즈는 PVP 대미지 리덕션 버프를 강화하였으며 스턴 해제(베테랑), 공포 해제(마스터) 옵션이 추가됐습니다. '그랜드 마스터'는 팬텀 블레이드(베테랑) 성공 연계기 버프에 충돌 무시 이동 옵션이 더해지고 성공 연계기 대미지가 상향 개선됐습니다.

다크엘프 스킬 업데이트 내용.

다크엘프는 기존 '블라인드 하이딩'이 리뉴얼 된 스킬 '쉐도우 하이딩'이 새롭게 추가됐는데요. 반투명 은신으로 선공 몬스터 인식 불가 옵션이 적용됐습니다. 또 신규 전설 스킬 '쉐도우 대시(데스티니)'는 사용 시 적의 후방으로 이동해, 대폭 상승된 근거리 치명타가 발동하고 확률적으로 대상의 귀환이 불가한 홀드가 적용되는 스킬입니다. '베놈 마스터리(데스티니)'는 지속 대미지 감소 옵션이 추가되며, 몬스터 대상 광역 중독 효과를 부여하고, 신규 신화 스킬 '나이트메어'는 광역 공격 스킬로, 범위 내 대상에게 4개의 표창을 투척하는 스킬이구요. 특히 '아머 브레이크(데스티니)'는 스킬 사거리가 증가하고 근거리 회피력 감소 디버프가 추가됐습니다.

오는 4월6일까지 클래스 체인지가 진행되어, 기사와 다크엘프로 클래스를 바꿀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수련 던전이 어둠의 수련 던전으로 리뉴얼 됐습니다. 낮과 밤에 서로 다른 몬스터가 출현하며 어둠의 수련 던전 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요. 던전 4층 보스 역시 낮과 밤에 다르게 등장하며 최대 전설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NC소프트 게임 전용 PC 앱플레이어인 퍼플에 퍼플ON 기능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퍼플 런쳐를 통해 별도 설치 없이 게임화면 스트리밍이 가능해져 퍼플 모바일과 웹브라우저로 원격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75레벨 이상 캐릭터 간 로컬 마을 지역에서 영웅 등급 이상 아이템을 1개당 100다이아의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는 개인거래 시스템이 추가됐구요. 기사와 다크엘프에 최적화 된 신규 전설 변신 카드 과거의 나이트발드와 암살의 아리아울프가 추가됐고, 기존 신화 변신들에 옵션이 추가됐습니다.

대규모 업데이트에 항상 따라오는 TJ쿠폰 역시 이번에도 총 3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데나로 ‘[시즌패스] 위대한 유산’을 구매하면 3주차 보상으로 ‘TJ의 쿠폰-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를 얻을 수 있고, 4주차 보상으로 지급되는 위대한 유산 아이템에서는 ‘TJ의 쿠폰-스페셜 변신 합성/스페셜 마법인형 합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TJ의 쿠폰-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를 사용하면 파괴된 상점 장비를 복구하거나, 같은 부위에 착용할 수 있는 다른 종류의 상점 장비로 교체해 받을 수 있구요. TJ의 쿠폰-스페셜 변신 합성/스페셜 마법인형 합성을 사용하면 지정된 기간 합성에 실패한 가장 높은 등급의 변신/마법인형 카드 합성에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M 업데이트 관련 이벤트들.

업데이트 사전예약 보상.

한편, 리니지M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대한 유산 출석체크 이벤트와 위대한 유산 버프 동상 이벤트, 침묵의 동굴 성장 부스팅, 어둠의 수련 던전 론칭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전에 알려드린 업데이트 사전예약 보상은 다음 달 20일까지 쿠폰코드를 입력해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리니지M의 가장 신서버인 그림리퍼는 유저들의 성장 속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컨텐츠가 오픈되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마 전 86레벨 이상 300명을 달성하며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무너지는 섬과 인장 축복 컨텐츠가 오픈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채로운 즐길꺼리들과 새로운 이벤트들을 다수 선보이고 있는 리니지M인데요. 지금 바로 리니지M 접속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복합문화공간. Joy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