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쿠폰 5월 특별 코드 공개 & 요즘 펫 티어 순위
최근 탕탕특공대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미스태리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구글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인데, 아직 탕탕에 입문하지 않은 분들이 보면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아무튼 우리에게 중요한건 최신 쿠폰! 'tangtanggpkr'를 입력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입력하고 보상을 챙기도록 하자.
요즘 탕탕특공대는 펫 이야기로 매일같이 불타오르고 있다. 새로운 과금 요소가 등장했기 때문에 원망의 목소리도 적지 않은데, 그래도 매일같이 무료로 뽑을 수 있는 상자가 있어서 꾸준히 광고를 시청하면 적당한 등급의 펫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얻은 펫들은 합성을 통해서 높은 등급으로 진화시킬 수 있으므로, 무과금/라이트 유저는 광고 시청을 열심히 해야한다. 만약 본인이 S무기 레전드를 달성했다면 이제부터 모으는 보석은 모두 펫에 투자하면 된다.
펫을 얻으면 간식을 먹여서 레벨 업을 해주고, 같은 등급의 펫을 모아서 진화를 시켜주면 된다. 여기서 중요한건 현재 좋다고 평가받고 있는 등급표 1티어 펫을 잘 선별해서 우선적으로 케어해주는 것이다. 물론 각자 선호하는 특공대원(캐릭터)가 있고, 주력으로 사용하는 무기와 스킬도 다르기 때문에 펫 선택에 정답은 없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이런 펫을 고르면 좋다는거니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도록 하자.
펫은 크게 캐릭터에게 버프를 제공하는 버프형, 직접 공격하는 공격형, 부가적인 기능이 뛰어난 유틸형으로 구분된다고 할 수 있다. 개구리는 레전드 등급을 달성하면 최고의 1티어 버프형 펫으로 자리하게 된다. 데미지도 좋지만 아군에게 이로훈 효과를 부여하는(캐릭터 10% 치명타 데미지 증가) 요소들이 있어서 얻게되면 먼저 키우는걸 추천한다.참고로 에픽 등급이 경우 점박이가 개구리보다 조금 더 좋다는 의견이 많다. 펫은 등급에 따라서 보유하는 스킬이 달라지게 되므로, 이러한 부분들을 잘 고려해서 펫을 기용하도록 하자.
유틸성은 뻐끔이(붕어)가 최고다. 뻐금이가 레전드 등급이되면 효과가 엄청난데, "캐릭터 HP가 30% 이하일 때 시공간을 정시시켜 모든 적을 5초 동안 빙결시키고, 캐릭터와 펫은 무적 상태가 됨(쿨타임 60초)". 이렇게 빙결된 적에게 상어부리포를 사용하면 굉장히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그래서 현재 1티어 유틸성 펫으로 손꼽히고 있다.
순수하게 데미지만 본다면 현재 탕탕특공대에서 가장 좋은 펫은 거품게다. 거품게를 레전드 등급까지 만들게되면 "펫 30% 공격 및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에픽 등급일 때는 "펫 20% 치명타 확률 증가", "펫 15% 공격력 상속 증가"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흡혈 효과도 있어서 딜과 탱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이건 레전드 등급을 만들었을 때 이야기이므로, 그전에는 점박이를 주력으로 사용해도 좋다.
현재 탕탕특공대의 펫 티어는 거의 매주마다 바뀌고 있는 것 같다. 아무래도 쌓여진 데이터가 적어서 그런 것 같은데, 그래도 최신 소식에 항상 귀를 귀울이면서 트랜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면 손해를 적게 보면서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이다. 간식을 먹여보면 알겠지만 얘네들이 먹성이 좋아서 엄청나게 많이 먹는다(...) 하루에 시청해야하는 광고가 늘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무과금으로 할만한 게임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