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카운터 덱 - 제로/리더

https://blog.koreamobilegame.com/blackcsy8/222950624959

제가 메인으로 운영하는 덱입니다. 과금을 거의 안하다 보니 점점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덱이 약해지고 있다...

blog.koreamobilegame.com

요즘 바닐라, 카자르 덱이 은근 많이 보입니다. 특히 6턴에 패트리어트/미스틱을 같이 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기존 카운터 덱에는 세라 내려다가 꼬이는 경우가 많아습니다.

다들 인첸트리스 견재를 피하기 위해 5~6턴에 패트리어트/블루마블이 등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5~6턴에 공격을 해야 하는데 카운터 치다가 힘 싸움에 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힘싸움과 카운터를 모두 할 수 있게 덱을 변경했습니다. "리더"를 얻게 된게 가장 큰 요소가 되었습니다.

(리더 넣은 이후로 승률이 2배 정도 상승한거 같습니다.)

힘 싸움의 메인은

1) 4턴 레스큐 -> 5턴 제시카/리치 입니다.

- 2턴이나 3턴에 아머를 미리 깔아두고 그 곳에 레스큐를 내는게 좋습니다. 레스큐 파워가 9이다 보니 상치 카운터를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 5턴에 리치를 쓰는 이유는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6턴에 패트리어트 + 미스틱 또는 패트리어트 + 실버서퍼 조합이 자주 등장합니다. 마지막 까지 아껴두는 겁니다. 그럴 때, 5턴에 리치를 내면 버프를 받아야 강해지는 바닐라/위니 덱들이 바보가 되어서 좋습니다.

(가끔 인피니트 조건이 사라져서 6턴에 등장하기도 하니 난발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힘 싸움에서 이기고 있다면 6턴에 리치 내면 끝납니다. (아머로 보호 중이면 디스트로이어를 낼 수 있습니다.)

- 아머/레스큐/제시카 조합이면 3 + 9 + 8 = 20이 됩니다. 6턴에 제시카 때문에 덱을 낼 수 없으니 최고치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 아머/레스큐/리치 조합이면 15 파워 상태에 6턴에 제로를 추가해서 18파워 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한 구역에는 레드스컬을 낼 수 있으니, 18/15/0 으로 구역을 먹을 수 있습니다.

2) 6턴에 제로 + 레드스컬

5턴에 4코 카드 + 제로 그리고 6턴 디스트로이어 입니다. (아머 필수)

단순 힘 싸움에서는 1구역 아머/레스큐/제시카 = 20 파워

2구역 제로/레드스컬 = 18파워

로 무난합니다.

3) 카운터 요소

- 아머: 파괴덱 카운터 및 초반 힘 싸움 위치를 잡아줍니다.(디스트로이어로 부터 보호)

- 코스모: 아머 대용 파괴덱 카운터, 웡 카운터, 인비저블우먼을 사용하는 버리기 덱 카운터 용입니다.

상대가 카자르, 패트리어트, 세레브 인 경우 오히려 도움을 주기 때문에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 인첸트리스: 지속덱 카운터 입니다. 5~6턴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는 코스트는 제로에게 줍니다. 6턴에 레드스컬 등장.

- 리치: 상대가 6턴까지 온슬럿트, 패트/미스틱/실버, 네거티브 0코 덱을 숨겨두고 있다는 확신이 있다면 레스큐 다음에 등장시켜 줍니다. 리치 사용 시 힘 싸움에서 밀리 수 있으니 6턴에 제로 + 레드스컬 조합이 갖춰어져 있거나 리치가 있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네거티브 덱을 만났습니다. 리치가 없어서 제시카로 구역 하나를 장악합니다.

리더로 상대 카드를 복사합니다.

주빌리 입니다!! 저는 바위를 소환하고 상대는 블루마블을 소환합니다.....

카운터 덱이 은근 무겁고 제로 덱 구성이다 보니 몇몇 위험 구역들이 존재합니다.

레드스컬을 내고 6턴에 인첸트리스를 낼 생각을 가져 봅니다.

1/3의 확률로 디스트로이어 입니다.

확률은 역시 저를 속입니다. 당당하게 "그랜드 센트럴 역"은 디스트로이어를 불러줍니다. 상대가 그린고블린을 잘못 내어서 이기는 판인데 깨끗하게 모두 삭제시켜 줍니다.

이번에는 4코 카드가 하나도 안 들어옵니다. 메인인데...

4턴에 제로, 5턴에 레드스컬을 내고, 6턴에 리더로 승부를 봅니다.

상대로 리더 입니다. 상대도 덱이 꼬여 내 놓은 카드가 없습니다. 레드스컬 파워로 이깁니다.

상대가 단순 파워 덱이거나 컨트럴 덱이면 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쉽게 사용하는 지속, 바닐라, 출현, 파괴 덱에게는 확실히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6턴 인첸트리스 카운터는 8점을 얻는데 지대한 공을 차지합니다.

4코가 힘 싸움에 메인인데 아직 밀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슈리가 들어오면 힘 싸움도 해볼만 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