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스탠바이M 및 황금빛 슬라임 대소동 소식!

리니지M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 중 하나인 리니지M 생방송 스탠바이M - Gallery of Aden이 지난 11월 11일 진행됐다. 따로 쿠폰이 없었던 대신 푸짐한 푸시 보상과 함께 갤러리 오브 아덴이라는 이름답게 다양한 추억들을 되짚어 보고, 또 앞으로 어떤 새로운 콘텐츠들을 만나 볼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었다.

그럼 간단히 요점만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스탠바이M - Gallery of Aden에서 언급되었던 주요 소식들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다.

먼저 개발자 서신에 숨어 있었던 떡밥에 대한 이야기로 스타트를 끊었다. 세로 드립을 통해 '기사 양손 리부트'에 대해 언급을 했는데 이를 눈치챈 유저가 없었다고... 아무래도 요즘에는 거의 쓰는 일이 없는 드립이라 보니 그런 듯하다.

그리고 이번엔 미술관 컨셉을 잡은 만큼, 행자 두 명이 번갈아 가면서 그림을 그리며 업데이트 소개를 이어나가는 색다른 컨셉을 볼 수 있었다. 그림을 그리며 소개되었던 첫 번째 소식은 올해 말 군주 / 다크엘프 / 마법사의 클래스 케어가 진행될 거라는 내용이다. 리부트급 수준의 클래스 케어는 아니나 준 리부트급 수준으로 준비하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그리고 신규 클래스와 리부트와의 간격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꺼냈는데, 올해 마검사와 기사의 특장점이나 포지션이 달랐던 것과 같이 이후로도 신규 클래스와 리부트 클래스가 서로 상생을 할 수 있는 방향성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어느 게임이든 신캐릭터가 나오면 구 캐릭터는 버려지는 경우가 많은데, 적어도 리니지M의 앞날에는 그런 일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면 될 듯하다.

또한 신규 콘텐츠로 '낚시'가 추가될 거라고 밝혔다. 피니지 때처럼 낚시터에 입장해서 계속 켜놓고 물고기를 잡는 게 아니라 캐주얼한 형태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한다고 하며 차후 낚시 대회도 연다고 한다. 낚시를 좋아하는 린저씨들에겐 무척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다.

리니지M 스탠바이M - Gallery of Aden 생방송을 기념하여 상점에서 스탠바이M 스페셜 기프트를 100 아데나에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구입 시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스페셜 성장의 붓에 스페셜 물감 상자, 수호석, 종합 뽑기팩 상자를 수령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해 보도록 하자.

이 외에도 TJ쿠폰 이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고,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리부트 서버 대기열도 비정상 사용자를 줄이거나 최적화 등을 통해 해결한다고 하니 조금만 더 기다려 보시길 바란다.

11월 2주차 업데이트 주요 소식

이어서 리니지M 11월 2주차 주요 업데이트 소식도 요약해 보도록 하겠다. 먼저 황금빛 슬라임 대소동 이벤트로 매일 일일 퀘스트 '황금빛 소나무 막대'를 완료하면 황금빛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상자에서는 드래곤의 성수, 이벤트 아지트 이동 주문서와 함께 황금빛 or 은빛 소나무 막대 중 1종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여기서 황금빛 소나무 막대를 사용하면 대왕 황금빛 / 황금빛 슬라임 중 1종을, 은빛 소나무 막대를 사용하면 초록빛 / 붉은빛 / 구리빛 / 은빛 슬라임 중 1종을 각각 소환할 수 있으며 30분 내에 사냥 처치 성공 시 상급 축복의 가루, 명예 코인,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등 풍성한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다. 따로 공격을 해오진 않지만 체력이 굉장히 높으니 혈맹원들과 함께 사냥하면 좋을 듯하다.

아덴 대륙 깃발전도 11월 20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흑기사 전투기지, 무너진 설벽, 폐허 도시 입구 이렇게 3곳에 혈맹 상인 린에게 구매한 점령 깃발을 설치할 수 있으며, 점령 깃발 설치에 성공한 혈맹은 소속 혈맹원들과 함께 버프 혜택 및 보상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깃발은 설치 후 유지한 시간에 따라 최대 20%의 경험이 보너스를 받을 수 있으며, 보상으로 제공되는 점령자의 상자에서는 영웅 무기 / 방어구 제작 비법서와 각종 희귀 장비 및 명예 코인, 오만의 탑 시간 충전석이 확률적으로 드랍되기 때문에 열심히 참여할 이유로는 충분할 것 같다.

유일 성물 획득 기념 이벤트로 11월 20일 정기점검 전까지 시련 던전 '기르타스의 부활'이 오픈된다. 완료 시 기르타스 명예 코인 상자와 성물 제작 코인을 수령 가능하다.

여기에 하나 더, 기란, 해적섬, 오만과 신념의 탑, 악몽의 섬, 라스타바드, 잊혀진 섬 등 주요 거점에 기르타스의 위엄 동상이 설치되어 3시간 동안 지속되는 경험치 +3%, 근거리/원걸/마법 대미지 감소 +3% 버프를 받을 수 있으니 거점에 들릴 때마다 챙기도록 하자. 단 리부트 서버에선 해당 이벤트가 적용되지 않는다.

이 대신이랄까? 리부트 월드에선 마력의 기운 제작 이벤트가 한참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11/27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마력의 기운을 모아 기사단의 무기 / 방어구 선택상자와 희귀 제작 비법서,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를 제작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길!

끝으로 오만의 탑 각 층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에 새로운 패턴이 추가되는 등 전반적으로 강해졌고, 신규 희귀급 성물을 포함한 새로운 보상 목록이 대거 추가됐다. 희귀 성물을 획득할 수 있는 좋은 수급처가 된 만큼, 앞으로 많은 유저들이 몰려드는 핫플레이스가 될 듯하다.

지금까지 리니지M의 새로운 소식들을 전해드렸다. 2024년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알찬 업데이트 소식들이 가득하니,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겁게 기다려 보시길 바라며, 다음에 또 새로운 소식이 있을 때 찾아뵙도록 하겠다.

MMORPG의 시작 모바일 RPG의 끝

lineagem.play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