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넥슨 30주년 이벤트 소식, 블루 아카이브 엘소드 퍼스트 디센던트

11월 넥슨 30주년 이벤트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B플러스 입니다. 오늘은 11월 넥슨 30주년 이벤트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올해는 글로벌 개발사 넥슨이 3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매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다양한 게임들에 릴레이 형식으로 이벤트 보상이 지급되고 있는데요. 이번 11월에는 보다 특별한 타이틀들이 그 목록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바로 블루 아카이브 엘소드 퍼스트 디센던트인데요.

우선 11월 넥슨 30주년 이벤트 캘린더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11월이 마지막 달인만큼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은 분들은 좀 서두르시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그도 그럴 것이 마지막이라서 그런가 준비된 타이틀들의 무게감이 절대 가볍지 않거든요. 역시 이런 걸 보면 주인공은 마지막에 등장하는 법인 것 같습니다. 그 이름표에 적혀있는 게임이 무엇인가 알아보면 블루아카이브 / 엘소드 / 퍼스트 디센던트입니다.

일단 첫 번째 블루아카이브부터 알아보죠. 이건 이달 첫째 주부터 릴레이 이벤트가 시작돼 지금 접속해 보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 정확히 한 달로 로그인 행사라는 이름하에 보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일종의 출석체크 행사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상급 강화석이나 10회 모집 티켓 그리고 200만 크리딧 포인트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총 20단계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 말은 즉 주어진 30일 안에 20일만 접속하시면 된다는 소리입니다. 다만 지금은 살짝 날짜가 초가되 지금 당장 받기 시작한다 하더라도 블루 아카이브 10회 모집 티켓은 수령할 수 없어요. 뭐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타 30주년 호감도 카드는 3주년 기념 칭호 등은 꾸준히만 하면 획득할 수 있기에 지금이라도 시작해 보라는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그뿐만 아니라 지금 블루 아카이브는 3주년 이벤트 행사를 함께 진행 중인지라 곁들여 받아 볼 수 있는 보상도 상당히 많답니다. 특히 청휘석(캐쉬재화) 2천 개를 주는 3주년 감사제도 열려있으니 과거 이 넥슨 게임 즐겨 하셨던 분들은 이것도 챙겨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추가적으로 이번 블루아카이브 릴레이 행사 초기화 시간 같은 경우 오전 4시로 일퀘랑 동일하게 리셋되니까 이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어서 11월 릴레이 이벤트 두 번째 주인공의 이름은 엘소드입니다. 얘는 우리 넥슨을 대표하는 간판 IP 중 하나인데요. 앞전의 블루 아카이브와 마찬가지로 출석체크(조건 있음) 보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기간은 11월 7일부터 12월 19일까지로 비교적 널찍한데요. 다만 엘소드 같은 경우 날짜별로 받아 볼 수 있는 30주년 보상이 정해져있기에 좀 세세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위는 엘소드에서 준비한 보상 테이블인데요. 자세히 보면 주차별로 보상이 나누어져 있으니 이점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 엘소드 출석체크 같은 경우 접속한다고 바로 위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게 아닌 아래의 조건 2가지 중 하나를 만족해야 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jd

    적절 레벨 던전 5회 클리어

    적절 레벨 던전 5회 클리어

  • [jd

    누적 접속 시간 60분 달성

    누적 접속 시간 60분 달성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넥슨 30주년 이벤트 타이틀은 바로 퍼스트 디센던트입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PC 게임인데요. 저도 론칭 초창기엔 잠깐 했었다가 튕겨져 나갔었는데, 퍼스트 디센던트 복귀 생각 있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퍼스트 디센던트 행사는 다가오는 21일 목요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보상은 아직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아마 이전 블루 아카이브나 엘소드도 시작일 전주 정기점검 때 보상의 내용이 공개된 만큼 퍼스트 디센던트 또한 마찬가지 일 것 같아요. 고로 이거 관심 있는 분들은 이번 주 목요일 정기점검 이후에 공식 홈페이지 살펴보시면 될 듯합니다.

    여기까지 11월 넥슨 30주년 이벤트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여러모로 이제 좀 있으면 학생들 수능도 끝나고 대학교들도 방학에 들어서는 본격적인 게임 시즌이 돌아오는 만큼 이번 연말 할만한 타이틀을 찾으시는 분들은 위의 3가지 리스트 고려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