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4에 세븐나이츠 리버스 시식회 예고한 역대급 넷마블 오픈런 즐기는 팁!
이런 큰 행사가 있을 때면 그 주체가 되는 단체, 혹은 주최 단체에서 항상 언급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표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이번에야 말로 역대급이다.’ 라는 말이지요. 하지만, 지스타2024에 출전하는 넷마블은 정말 저 문구가 잘 어울릴 만큼 파격적인 행보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하나의 포스팅에 그 내용을 모두 담는 것이 어려워, 오늘은 세븐나이츠 리버스 시식회를 중심축 삼아 총 다섯 가지 게임 소식을 전해드리려 하는데요. 이처럼 타이트한 일정을 자랑하는 만큼, 오픈런을 생각 중인 분들을 위한 시간표와 주요 이벤트까지 훑어볼 예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든 이야기에 앞서, 이번 지스타2024에 출전하는 넷마블의 라인업부터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죠. 그 중에서 신작 세 개 먼저 이야기를 해보자면, 첫 타자로 모바일 수집형RPG라는 장르를 메이저 스테이지로 올려 놓았다고 평가받는 작품인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 몬길: Star Dive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이번 지스타2024에서 처음으로 공개될 이 작품은 이미 각종 SNS를 통해 주요 캐릭터들의 일러스트가 공개된 데다, 남도형 성우의 축전으로 시작해 앞으로도 꾸준히 새로운 소식을 전할 것이 분명한 만큼,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타이틀이지요. 게다가 참여 시 이세돌 굿즈를 받아갈 수 있는 무대 이벤트를 비롯하여 배정된 프로그램의 양과 질 모두 첫 손가락에 꼽힐 정도로 넷마블 쪽에서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니, 그냥 지나치지 않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런 몬길: Star Dive의 뒤를 이을 녀석은 오는 2025년 공개 예정인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인데요. 아직 자세한 내용이 밝혀진 바 없어 길게 언급하긴 어렵겠지만, 지금까지 밝혀진 바에 따르면 이 장대한 서사를 배경으로 하는 오픈월드 액션RPG라고 합니다. 오히려 베일에 쌓인 게임인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정보가 풀릴 확률이 높으므로, 평소 기대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주목해볼 만한 가치가 충분할 것 같네요.
실제로 현장에서는 선착순 20명에 한해 시연의 기회와 더불어 공식 굿즈가 제공될 예정이며, 철왕좌의 사진을 공유하기만 해도 지스포 RTX 4070 SUPER, 퀀텀 350/910 무선 게이밍 헤드셋 같은 실속 있는 상품들을, 버튜버 및 성우, 그리고 인플루언서들이 할 무대 이벤트에서는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장패드 및 Razer Kraken V3 X, Ornata V3 등의 하이엔드급 게이밍 기어의 획득 기회가 있으니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역시나 우리나라 모바일 게임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빅 네임,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버전인 세븐나이츠 리버스입니다. 후속작이나 그런 것이 아니라 말 그대로 새 단장을 하는 작품인 만큼 정통성에 있어서 만큼은 이 IP를 활용한 그 어떤 게임들 보다도 우위에 있다고 보면 되는데, 앞선 둘에 비해서 비교적 이른 시기부터 많은 정보가 공개되어 있는 상태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오는 지스타2024에서 진행될 프로그램 ‘세나 리버스 시식회’의 내용을 살펴보면, 보다 유저들의 피부에 와닿을 만한 구성을 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우선 개발진이 직접 설명하는 게임 소개부터 시작하여, 전작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유튜버 무빙TV 채널과, 소신 있는 리뷰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지존조세 채널에서 유저를 대변하여 독한 질문들을 준비했다고 하는데, 이 Q&A시간도 아주 재밌을 것 같죠?
게다가 스파이크 역을 맡은 남도형 성우를 시작으로 연희의 견자희, 아일린의 김율, 태오의 김인 성우가 지난 10년 간의 세븐나이츠 관련 에피소드를 풀어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억 소생과 함께 지금까지 몰랐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만끽할 수 있는 만큼, 팬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되겠네요.
참고로 현장에서 있을 추첨 이벤트 보상으로 준비된 연희 쫀득 쿠션과 지포스 RTX 4070 SUPER는 게이머라면 누구라도 탐낼 만한 물건 아니겠습니까? 전자는 현장에서 퀴즈를 맞추거나 적극적으로 참여한 분들에게 제공될 예정이고, 후자는 추첨을 통해 행운의 번호를 갖고 계신 분들께 주어진다고 합니다. 물론 이들 말고도 세븐나이츠 대형 피규어, SD 피규어 7종 세트, 키링 등 푸짐한 선물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라요.
지스타2024의 넷마블 부스엔 신작 외에도 현재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두 개의 작품이 더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우선 킹 오브 파이터 AFK는 시리즈 최고의 인기 캐릭터인 시라누이 마이의 코스프레 공개와 더불어 가위바위보 토너먼트 대결, 퀴즈킹 이벤트, 챌린지 댄스 타임을 통해 Razer사의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같은 게이밍 기어는 물론, USB 허브, 보조 배터리, 고속 충전 케이블, 미니 가습기, 넷마블 프렌즈 안마봉, 스트레스볼 등 다채로운 물품들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한편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히트작의 위용을 뽐내듯, 챔피언십을 현장에서 개최한다고 하는데요. 물론 선수들은 이미 선발되어 있겠지만, 응원하는 것만으로도 Razer Huntsman V2 TKL Linear 키보드, Barracuda X Plus 헤드셋을 만나볼 기회가 있으니 해당 시간대에 방문할 분들은 체크해 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이렇게만 봐도 역대급이라는 표현이 과하지 않다고 느껴지는데, 여기서 한 술 더 떠서 참여하는 인플루언서들의 라인업을 본다면, 그 누구라도 그 의견에 동의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아주 짧게 살펴보더라도, 이세계 아이돌의 고세구, 릴파, 징버거, 스텔라이브의 시라유키 히나, 아카네 리제 같은 정상급 버튜버는 물론, 게임계의 열사라는 표현이 아깝지 않은 G식백과 채널의 김성회, 그리고 서브컬쳐 컨텐츠 전반을 아우르는 성우 남도형 등 한 명당 한 문단씩 설명을 해도 모자라지 않을 만한 분들이 무려 27명이나 참여할 예정이니 말이죠.
이렇게 풍성하고 알차게 준비된 지스타2024 넷마블 부스의 프로그램 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0시부터 17시 30분까지 매일매일이 주인공 같은 이벤트들로 가득해, 어느 타이밍을 공략해야 하나 벌써부터 고민되는데요. 아무래도 현실적으로 모든 시간을 할애할 수는 없는 만큼, 오히려 반대로 언제 들리더라도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여기고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역대급 라인업을 자랑하는 지스타2024 넷마블 부스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진짜 추리고 추려도 평소보다 글이 길어졌을 만큼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보여 기대감을 감출 수가 없는데요. 실제로 직접 시연해볼 수 있는 기회와 흥미로운 경험, (특히 세븐나이츠 리버스 시식회) 그리고 압도적인 경품의 퀄리티를 생각해봤을 때, 당일 부산에 내려갈 수 있게 된다면 꼭 방문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넷마블 지스타 2024 공식 사이트 - 넷마블, 넷마블 지스타, 지스타2024,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몬길: STAR DIVE, 세븐나이츠 리버스, 나혼렙 어라이즈, 킹오파 AFK
gstar.netmarb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