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1주년 후기, 복귀를 한 이유와 그랑사가 신캐 레온 살펴보기

1주년을 맞이해 복귀를 한 이유?

그랑사가

엔픽셀의 그랑사가는 1월 26일 업데이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1주년을 맞이했다. 앞선 업데이트들은 1주년 전야제라는 명목으로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한 만큼 빠르게 복귀를 한 유저들과 기존 유저들은 이미 1주년을 기다리고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필자는 오후 13시 점검이 끝나는 걸 기다려왔고 예정대로 13시에 점검이 완료되고 곧바로 게임에 접속을 했다.

1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이벤트들도 주목을 받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이슈가 되는 건 역시 그랑사가 신캐인 그랑나이츠 '레온'의 등장이 아닐까 한다. 업데이트를 통해 레온이 추가된 만큼 함께 따라오는 업데이트 내역은 역시 신규 그랑웨폰들이다.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처음 접속을 하니 많은 원소들이 성목을 향해 날아든 뒤 새로운 그랑웨폰들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그랑사가의 플레이하는 이유 중 하나는 역시 수집욕을 자극하는 부분인데, 새롭게 추가된 그랑사가 신캐 레온인 만큼 일러스트의 퀄리티는 물론이고 앞으로 캐릭터들과 어떻게 스토리가 이어질지 기대를 하게 만드는 그랑웨폰들이었다.

기존 캐릭터들의 SSR 등급 그랑웨폰들의 퀄리티도 뛰어나지만 신캐라서 그런지 몰라도 괜히 더 탐나고 더 퀄리티가 좋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레온의 변신 그랑웨폰 루미에르는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위의 영상은 그랑사가 신캐 레온 플레이 영상이다. 레온 SSR 그랑웨폰들을 볼 수 있음은 물론이고, 위에서 언급했듯 레온 변신 그랑웨폰 루미에르의 해방 모습도 살펴볼 수 있다. 참고로 루미에르는 변신 그랑웨폰이자 고룡 그랑웨폰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참고로 그랑사가 신캐 레온은 빛 속성, 근거리 물리 공격, 판금 방어구 캐릭터라는 특징이 있으며 과거 그랑로드로서 그랑나이츠를 이끌고 흑룡 이스마엘을 쓰러뜨린 전설적인 영웅이다. 기존에는 NPC로 등장을 했던 만큼 유저들에게 인지도가 있는 캐릭터이며 스토리 이벤트 클리어 시 [기사단 회관 ▶ 회관 이동 ▶ 그랑나이츠 집회소]에서 영입을 할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한 레온 스토리 이벤트 던전을 플레이 하면 그랑사가 신캐 레온을 영입할 수 있을 텐데, 그런 유저들을 위해 신캐 레온 성장 지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레온 레벨 달성과 잠재 능력 성장에 따른 다양한 보상들이 준비된 만큼 빠르게 성장을 하고 모든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기를 바란다.

레온을 영입할 수 있는 유저라면 스토리 이벤트 던전을 통해 레온의 그랑웨폰들과 시너지를 이룰 수 있는 아티팩트들을 획득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해당 이벤트 던전을 통해 레온이 왜 흑기사가 되었는지 살펴볼 수 있을듯한데 필자도 레온 육성을 미리 준비하기 위해 진행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튼, 그랑사가 신캐 레온 업데이트 이슈가 주목을 받고 있어 레온 영입을 위해 스토리 이벤트 클리어가 필요한 관계로 지금도 열심히 스펙을 올려가며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 1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지만 복귀 유저인 만큼 복귀 유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보상들을 챙겨주다 보니 어느덧 복귀를 했을 때 보다 높은 전투력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

복귀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외에도 1주년을 맞이해 7일 출석만 해도 총 100번의 소환을 할 수 있는 성목의 열매를 지급하고 있었다. 필자는 성목의 열매를 바로바로 사용을 해주고 있는데 역시 이런 건 또 모아서 사용해 주는 재미도 존재하지 않는가? 성목의 열매를 한 번에 모아 100연차, 100연뽑을 진행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를 줄 듯 하다.

외에도 1주년을 기념해 이벤트 업적들을 완료해 주면 캐릭터별 머리장식인 1주년 케이크 모자를 획득할 수 있다. 지금까지 코스튬이 없었던 유저라면 이번 기회에 이벤트 업적들을 완료하고 코스튬을 수급해 주는 것도 좋을듯하다.

다가오는 2월 23일까지 다이아 페이백 이벤트도 존재하니 필히 우편함을 확인하길 바란다. 필자는 2022년 1월 10일까지 소환에 5만 다이아 이상을 소모해 5만 다이아를 페이백 받을 수 있었다. 그 결과 단숨에 엄청난 다이아를 보유할 수 있게 되었으며 많은 유저들이 다이아를 페이백 받은 만큼 SSR 그랑웨폰을 많이 획득하고 있다.

큐이의 퍼즐 이벤트도 새롭게 시작되었다. 해당 이벤트는 앞전과 동일하게 일일 업적을 통해 출석, 골드와 AP 소모, 몬스터 처치를 하고 완료를 통해 열쇠를 수급하거나 주간 업적을 완료하고 열쇠를 수급할 수 있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SSR 키스톤과 빛의 결정, 꿈나비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마지막 5회차에서는 SSR 등급의 가디언 아티팩트도 획득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필자도 페이백을 통해 SSR 그랑웨폰들을 수급해 주고 있는데 그동안 획득할 수 없었던 큐이의 변신 그랑웨폰인 사마엘을 획득할 수 있어서 정말 잘 복귀했다는 생각이 든다. 사마엘을 획득한 직후 그동안 모아둔 순수의 그랑 쥬얼과 사마엘 그랑웨폰 조각을 교환해 단숨에 극초월도 진행해 줬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1주년 스타트 대시 소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 해당 뽑기를 이용하면 100% SSR 변신 그랑웨폰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운 좋게도 필자에게 필요한 큐이의 SSR 변신 그랑웨폰 사마엘을 획득했고 덕분에 극초월을 또 한 번 진행함으로 스펙을 끌어올렸다.

인게임을 통해 응모 티켓을 모아 현물 경품에 응모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의 현물 경품 총 금액은 1억 원에 달하는 만큼 거대 규모로 진행이 되기에 많은 게이머들이 참여하길 바란다. 참고로 인게임 미션 난이도가 매우 쉽고 단순한 만큼 누구나 경품에 쉽게 응모할 수 있기에 필히 챙겨주자. 해당 이벤트가 혜자스러운 이벤트인 또 다른 이유는 응모 후 잔여 티켓 5개당 성목의 열매 1개로 지급이 되며 최대 30개까지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그랑사가 공식 포럼을 통해 공개된 1주년 기념 쿠폰을 입력하면 블랙하트 캣츠 유나 코스튬을 비롯해 정교한 세공 도구 1개, 조합한 세공 도구 1개, SSR 키스톤 3개, SR 키스톤 10개를 획득할 수 있으니 쿠폰을 놓치지 말길 바란다.

즐길 게임이 애매한 지금의 시점에서 그랑사가의 1주년 이벤트들과 복귀 보상들 때문에 즐기는 게임이 생겨 심심하지 않다. 이번 기회에 SSR 변신 그랑웨폰도 획득할 수 있으니 지금까지 변신 그랑웨폰이 없어 아쉬웠던 게이머라면 그랑사가를 즐길 최고의 타이밍을 놓치지 않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