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레지아이스 전설 레이드 공략 및 졸업스킬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포켓몬고 관련 공략을 전해드리는 쏨찌아빠 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제크로무 레이드가 끝나고 새롭게 전설 레이드로 합류하게된 레지아이스의 공략과 졸업스킬을 살펴보려 합니다^^

먼저 레지아이스는 얼음 타입의 포켓몬으로써 강철, 격투, 바위, 불꽃 타입에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항하는 타입은 얼음 단일 타입으로 까다롭지 않은 레이드가 될 것 같은데요~

그렇지만 전설 레이드인만큼 어느정도 인원수와 함께 레이드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레이드에서의 1인분을 위해서라도 약점을 공략할 수 있는 카운터 타입의 포켓몬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카운터 타입 포켓몬은 어떤것들을 사용하면 좋을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강철 타입 포켓몬 추천으로 디아루가(메탈크로우/아이언헤드), 메가 보스로라(아이언테일/헤비봄버)를 추천드립니다.

디아루가는 드래곤 타입으로 활용하면 더욱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겠지만 드래곤 타입으로 활용할 수 있는 포켓몬들이 많기 때문에

디아루가의 개체수에 여유가 조금 있다면 강철 타입으로 몇마리 정도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드래곤 타입보다야 못하겠지만 그래도 강철 타입으로도 충분히 1인분은 할 수 있는 포켓몬으로

부족한 강철 타입 포켓몬의 자리를 대체해 줄 수 있는 포켓몬이 되겠습니다.

메가 보스로라는 현재 포켓몬고에서 강철 타입 메가 포켓몬으로써 가장 훌륭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켓몬이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훗날에 메가 메타그로스가 나오게 된다면 그 자리를 비켜줘야 하겠지만 지금 있는 메가 강철톤이나 메가 핫삼 보다는

강철 타입에서 메가 포켓몬으로 선택하기 제일 좋은 포켓몬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격투 타입 추천으로는 메가 번치코(카운터/기합구슬), 메가 이어롭(두번치기/기합구슬)을 추천드립니다.

메가 번치코는 격투 타입으로 활용하기 정말 좋은 포켓몬으로 어떤 블로거의 티어표에서 최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성스러운칼을 사용하는 테라키온보다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자료를 볼 수 있었는데 만약 해당 내용이 사실이라면 메가 번치코를 쓰지 않을 이유가 없겠습니다.

메가 이어롭은 현재 메가 레이드로써 등장을 하고 있는 포켓몬입니다.

메가 번치코가 없으신 분들은 지금 등장하고 있는 메가 이어롭의 레이드를 클리어 하신 후 이어롭을 잡아서 메가 진화 시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바위 타입으로는 기가이어스(떨어트리기/메테오빔), 메가 프테라(돌떨구기/스톤샤워)를 추천드립니다.

기가이어스는 2022년 종합 커뮤니티데이를 거쳐오신 분들이라면 개체값 좋은 녀석을 한두마리 정도는 가지고 계실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메테오빔 스킬은 레거시 스킬이지만 당시에 단굴을 잡아 기가이어스까지 진화를 마쳤다면 레거시 스킬 메테오빔을 배운 기가이어스를 잡으셨을 것 입니다.

기가이어스는 바위 타입 포켓몬으로 활용하기에 유용하며 티어는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적어도 1인분은 해줄 수 있는 포켓몬이기에

바위 타입 포켓몬이 많이 없으시다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메가 프테라야 바위 타입 메가 포켓몬으로써 최고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자체로도 충분히 강력하여 이번 레지아이스와의 전투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불꽃 타입 추천으로는 레시라무(불꽃엄니/크로스플레임), 메가리자몽Y(불꽃세례/블라스트번)을 추천드립니다.

레시라무는 제크로무 이전에 등장했었던 전설 포켓몬으로써 전용기 크로스플레임이 생겨난이후 더욱 불꽃 타입으로 활용하기가 좋아졌습니다.

최근까지 진행되었었던 레이드이기에 많은 분들이 레시라무를 보유하고 계실 것이며 그렇게 잡은 레시라무는 이번 레지아이스에서 활용하기에 좋은 포켓몬이 되겠습니다.

메가 리자몽Y야 두말할 필요 없이 불꽃 타입 최곤의 존엄입니다.

최고의 딜링을 보여줄 것이며 탱킹 역시 훌륭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보유하고 계시다면 쓰지 않을 이유가 없으며 레지아이스와의 전투를 빠르게 끝내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저는 먼저 레시라무를 사용하여 레지아이스와의 전투를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번치코를 사용하여 레지아이스와의 전투를 지속하였으며 꽤나 좋은 전투를 펼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다시 레시라무를 사용하여 전투를 속행하였고 크로스플레임을 배운 레시라무는 레이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다음으로는 칠색조를 사용하여 레지아이스의 HP가 절반 가량 깍일때까지 전투를 치룰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로치 레시라무와 다시 일반 레시라무를 사용하여 레지아이스 전투를 마무리 직전까지 끌고 갔으며

모든 포켓몬이 전투 불능에 빠져버렸기에 빠르게 다시 전투에 참여하여 레지아이스와의 레이드를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최고 공격자 트레이너 타이틀을 받은 모습이며 3분 3초간의 레지아이스 전투를 진행하였습니다.

몬스터볼은 12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레지아이스를 잡기 위한 화면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몇번의 볼 던짐 끝에 잡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잡은 레지아이스의 개체값을 확인해보았습니다.

공격과 방어가 쭉쭉 올라가는 모습을 보고 좋아하였으나 마지막에 가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HP가 조금만 더 올랐어도 완전 만족했을텐데 애매하게 끊긴 모습이네요~

88정도의 개체로 보여지고 있는데 아쉽지만 일단 이정도면 킵 해놓고 더 좋은 녀석이 잡히기를 바래봐야 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레지아이스의 졸업스킬을 소개하며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얼음 타입의 얼음숨결과 눈보라를 사용하는게 가장 좋아보이지만

일반 공격을 노멀 타입 록온을 사용하는 것 까지는 선택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켓몬고 전설 레이드 레지아이스의 공략 포켓몬 소개와 함께 졸업스킬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다음에 또 새로운 포켓몬의 공략을 들고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