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열세번째 업데이트!!
늦었지만 포스팅!! 잃어버리고 있었다. 이왕 까먹은거, 그냥 제낄까 했지만, 업데이트 때마다 꾸준이 하던걸 빠트리자니 뭔가? 음, 이것도 기록의 일부인데, 남길건 남겨두고 싶다랄까?
7일에 업데이트한걸 이제서야 포스팅 한다니!! 크윽!!!
열세번째 업데이트라는 것은, 세나키 국내 서버가 오픈 한지도 어느덧 26주가 지났다는 이야기!!
한국 서버 기준 반주년을 맞이했다. 하지만, 뭐 1주년이니 반주년이니 이벤트는 글섭 런칭 기준이니 뭐..
화산귀환 콜라보와 함께 돌아온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열세번째 업데이트!!!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 총 8종의 신규 영웅 추가
[레전드] 청명, 백천, 유이설, 윤종, 조걸, 노아, 제이크, 수호자 푸키
[레전드] 청명, 백천, 유이설, 윤종, 조걸, 노아, 제이크, 수호자 푸키
역대급으로 많은 영웅이 쏟아져 나온 업데이트라고나 할까? 물론, 총 8종의 신규 영웅 추가라고 하긴 했지만, 엄밀히 말하면 7종이다(수호자 푸키는 아직은 얻을 수가 없다). 그래도 많다. 그리고, 이중 5종이 콜라보 영웅이다.
화산귀환 콜라보를 통해 유입되는 뉴비들 입장에서는 근거리 덱을 완성해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요건을 갖추었다. 화귀 캐릭터 만으로도 어느정도 덱을 갖출 수 있다는 것을 확실히 매려적이다.
다만, 기존 유저들에게는 청명과 노아를 제외하고는 딱히 신경쓸 필요가 없다.
■ 화산귀환 콜라보, [레전드] 노아, [레전드] 제이크 픽업 이벤트
이번 픽업은 총 3종, 이중에서 화산귀환 콜라보의 경우, 하나의 픽업 소환으로 콜라보 5종의 캐릭터를 모두 뽑는다.
다만, 1000뽑, 2000뽑, 3000뽑, 4000뽑, 6000뽑, 8000뽑, 10000뽑 보상으로 주어지는 보상이 화산귀환 콜라보 영웅 선택권이기 때문에,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무조건 청명을 뽑으면 된다. 총 24개의 선택권을 얻을 수 있다. 즉, 총 24개의 청명을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 선택권 만으로 청명 5성에서 딱 1개가 부족한 4성이 가능해진다.
그리고, 아무리 운이 없어도, 1만뽑 중에서 청명을 하나도 못먹을 확률은 극도로 낮으니 만큼, 기본적으로 1만뽑을 하면, 최소 5성은 가능하며, 운좋으면 6성도 가능하다. 1만뽑으로 6성은 진짜? 특히, 전독시 콜라보와 비교하면, 정말 혜자롭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화산귀환 콜라보 소환의 경우 전용의 콜라보 소환권을 필요로 한다. 물론, 루비로도 소환 가능하다. 노아의 경우 픽업 소환권, 제이크의 경우 일반 소환권이 필요하다. 따라서, 무려 3종의 서로 다른 소환권이 필요한 최초의 이벤트랄까?
화산귀환 콜라보는, 델론즈를 관짝으로 보내버리는 청명을 무조건 뽑고 가야한다. 델론즈의 성급이 높아도 없으면 꼽은 캐릭터인데, 델론즈의 성급이 낮다면 더더욱 필수로 먹고 가야한다.
노아의 경우 결장 유저라면 뽑고 가는게 좋아보인다.
제이크는? 음? 음? 음? 역시 일반 소환권 영웅인것인가 ㅡㅡ;; 방어형 영웅 따위, 여포 미만 잡... 심지어, 화산귀환 콜라보로 나온 방어형 영웅 윤종과 비교해도 구리다. 음, 굳이 사용처를 찾자면, 결투장일듯 싶긴 한데. 굳이라는 느낌. 근데, 결장 유저가 아니라 잘은 모르겠다.
전독시 콜라보가 그랬듯이, 화산귀환 콜라보 영웅들도 도감효과는 존재하지 않는다.
제이크의 경우 도감 효과로 방어력을, 노아의 경우 도감 효과로 치명타 피해를 올려준다. 이벤트 캐릭터인 수호자 푸키도 도감효과가 존재하지 않는다.
■ 로맨틱한 카니발 이벤트
음, 오르카가 로맨틱한 캐릭터였던가? 이번 카니발의 영웅은 오르카? 딱히 쓸데가? 그리고, 카니발 이벤트 사상 처음으로, 얻을 수 있는 영웅이 한개 뿐이다. 유니크 영웅이 하나도 없는 경우는 처음본다. 근데, 사실 유니크 영웅 있는게, 딱히 의미가 없긴 했....
새롭게 추가된 소이의 코스튬을 이번 카니발 이벤트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코스튬을 제일 먼저 교환하는게 베스트가 아닐까 싶다.
■ 화산귀환 콜라보 이벤트
화산귀환 콜라보 던전입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빙하의 어금니] 같은 이벤트 던전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콜라보 던전의 경우 화귀 캐릭터를 편성시 1캐릭터당 20%의 보너스를 얻으며, 5캐릭을 모두 편성시 100%의 추가 보너스를 얻기 때문에, 모든 캐릭터를 편성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막힌다면, 일단 클리어가 가능한 다른 영웅으로 편성하여 최대한 클리어를 하고, 소탕시에 100% 보너스를 적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 49단계까지는 5종의 영웅을 모두 편성하고 클리어했지만, 마지막 50단계에서 막혀서, 덱 변경후 클리어하고, 100% 보너스 적용후 소탕중입니다.
청명을 제외한 나머지 4종의 영웅을 최대 10장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화귀영웅 소환권을 3장까지 교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운이 좋다면 청명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운이 좋아야 한다는게 함정!!
■ 화산귀환 챌린저 패스
이번에 추가된 챌린저 패스는 화산귀환 콜라보 챌린저 패스입니다. 전독시 때는 이런것도 없었는데.. 하지만, 청명은 얻을 수가 없습니다. 총 20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청명을 제외한 나머지 4종의 콜라보 영웅을 순차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즉, 20단계 클리어시 캐릭별로 5종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루비를 이용하여 추가 소환권을 얻을 수는 있지만, 비추입니다. 루비가 아깝습니다. 그 루비로, 청명 뽑을 합시다! 아니면, 다음 구사황 존버를.....
■ 신규 스테이지 / 가이드 퀘스트 추가
- [가이드 -6532]까지 가이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화염의 사막(어려움)] 관련 정수 연구 항목이 추가됩니다.
- 신규 스테이지 [11201 - 12000]가 추가됩니다.
신규 스테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화염의 사막 어려움 버전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400층씩 끊어서, 총 800층이 추가되었습니다. 이걸로 3영지째, 7영지까지 앞으로 4개 영지가 남았군요. 2주에 1개 영지니.... 8주가 남은건가요? 어후...
근데,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되긴 되는거겠지.... 최근 세나1 섭종소식과 함께 세나 리버스 오픈에 대한 정보가 풀렸는데, 세나 리버스에 집중한다고 세나키 나가리되는건 아니겠지. 불안하다!!!
가장 베스트는 동일 시간선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서로간의 스토리를 연계 시키면서 진행하는게 제일 베스트이긴 한데...
■ 영향력 최대 단계 증가
- 영향력 최대 단계가 71단계까지 확장됩니다.
영향력이 점점 늘어나는군요. 따라잡기가 버겁습니다. 예전에는 따라잡을만하면 늘어나고, 따라잡을만 하면 늘어난다는 느낌이었다면, 이젠 어딜 따라잡으려고라며, 격차를 벌리는듯한 느낌입니다.
■ 악몽 최대 단계 확장
- 악몽의 최대 단계가 51단계까지 확장됩니다.
아직 구경도 못해본 악몽. 환상의 영역, 천외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중소과금러들도 충분히 악몽 구경정도는 해볼 수 있을법하게 업데이트가 되었다고는 하는데, 왜 난....
■ 일일 던전 최대 단계 확장
- 영웅 경험치 던전 / 기사단 증표 던전 / 유물 조각 던전 / 펫 경험치 던전의 최대 단계가 400까지 확장됩니다.
드디어, 금화던전을 제외한 나머지 던전들의 최대 단계가 확장되었습니다. 300단계에서 영원히 멈춰있는줄만 알았네.... 덕분에 성장폭이 빨라지긴 했는데, 왜 스테이지가 안밀리지..... 이상하다...
■ 영웅 최대 레벨 확장
- 영웅 최대 레벨이 70레벨까지 확장됩니다.
아.. 아... 아... 영웅 최대 레벨 확장이라니? 영웅 경험치야 남아도니 상관 없지만, 그럼 뭐하냐고.. 영웅 성장석이 없는데... 설마, 레벨 확장 추가로 될거라고는 생각도 못하고, 영웅들 여럿 60까지 키웠었는데, 이럴줄 알았으면, 진짜 핵심 캐릭터만 키우는거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