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기본, 희귀 브롤러 공략

요즘 잘 나가는 브롤스타즈라는 게임이 있죠. 우리나라에 즐기는 유저분들이 많아서 제가 한 번 브롤러 공략법을 올리려 하는데요, 브롤러들의 특징과 공략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브롤스타즈 유저인데, 브롤스타즈를 좋아하죠. 그래서 브롤스타즈에 대해서도 한번 올리면 좋겠다고 생각을 해서 올려봅니다. 일단 브롤러들은 등급이 있죠. 기본, 희귀, 초희귀, 영웅, 신화, 전설이 있죠. 크로마틱 등급은 있었으나 삭제되었고 오늘은 깔끔하게 기본, 희귀만 가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희귀, 초희귀는 말만 희귀 희귀 거리지 널렸습니다. 처음 시작하면 크레딧을 퍼다 줍니다. 그래서 빨리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어요. 기본은 한 마리입니다. 참고로.

기본 브롤러는 한 마리밖에 없고 쉘리입니다. 튜토리얼에서 나누어 주는 공짜 브롤러죠. 기본 브롤러. 아무리 초창기에는 브롤러를 퍼다 준다고 해도 실력을 처음부터 갖추고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쉘리에게 많은 트로피를 줄 필요는 없죠.

쉘리는 일단 기본적인 산탄총 브롤러입니다. 브롤스타즈 산탄총 브롤러로 널리 알려진 건 쉘리, 대릴, 불 이 정도죠. 전부 희귀, 초희귀 라인을 벗어나지 못한 쪽입니다. 쉘리 말고는 특수 공격이 박치기죠. 극단적인 특수 공격입니다. 쉘리는 그냥 특수 공격으로 날리고 평타를 날리는 게 일반적이에요. 대릴, 불보다 좋은 이유가 박치기를 안 해서요. 너무 극단적이에요. 박치기는. 쉘리는 한 명은 암살을 할 수 있습니다. 프랭크나 이런 거인 아니면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쉘리가 기본 브롤러에 있기는 아깝죠. 성능은 괜찮은데 사기까지는 아니라서 처음부터 쓰레기 주면 안 되니까 이런 보통 노멀노멀한 것 줬겠죠.

희귀 브롤러입니다. 니타 먼저 하겠습니다. 니타는 특수 공격이 곰을 소환하는 거죠? 하이스트에서 유용합니다. 제시 포탑 설치하고 곰 설치하면 상대 편은 저런 짐승 쏘는데 애모 날리고 그러면 또 죽고 곰은 체력이 적지는 않아서 살고 금고에는 계속 딜이 들어가고 딱 좋은 브롤러입니다. 공격도 좋습니다. 평타가 데미지가 괜찮아요. 희귀 브롤러가 또 오히려 쓰기가 괜찮습니다. 그렇게 사거리가 길지는 않고 약간 가까이 붙었을 때 공격하는 것이 좋은 브롤러이기 때문에 견제용 브롤러는 좋지는 않습니다. 공략으로는 하이스트에서 제시와 함께 가는 것을 추천드리는데 브롤은 상성을 많이 탑니다. 상대편이 니타에게 불리한 브롤러일 경우에는 망합니다. 브롤스타즈가 트롤스타즈죠? 트롤이 많습니다. 그 말은즉슨 사람들이 갑자기 나가버리는 경우, 게임 플레이에 적극적이지 않아서 혼자 10데스 먹고 무지성으로 돌진해서 죽고 특수 공격 돌진형인 팽, 콜레트, 대릴, 불, 버즈 이런 애들이 괜히 날아갔다가 죽고 이럽니다. 브롤은 상성을 많이 타기 때문에 좋은 브롤러도 장사 없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희귀 브롤러, 콜트입니다. 콜트는 에임 연습하기 딱 좋은 브롤러죠. 참고로 저는 콜트 티어 22에 마스터리는 실버 2고 2가젯 2스파입니다. 만렙 찍는 게 좋아요. 하이퍼차지 평타의 데미지가 좋기 때문이기도 하고 에임 연습이 많이 늘 수 있습니다. 막 사기가 아니기는 하지만 좋은 브롤러입니다. 에임 하나도 못 맞추고 괜히 허공에 날리는 사람들을 제외하고요. 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저는 콜트와 콜레트의 조합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둘 다 실력이 상당하다면 콜레트가 특수 공격을 쓸 때 콜트가 옆에서 서포트를 해줄 수 있습니다. 근데 브롤러는 다 나쁘지는 않습니다. 어려우면 나쁘다고 할 수는 있겠죠. 근데 잘 쓰면 좋습니다. 그 말은 못 쓰면 최악이겠죠.

희귀 브롤러, 불입니다. 그렇게 좋은 브롤러는 아닙니다. 몰래 부시에 숨어서 공격하면 좋겠습니다. 별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버즈는 특수 공격이 빠르게 촥~~~~ 나가죠. 불은 굴러갑니다.

희귀 브롤러, 브록입니다. 브록은 제가 처음에는 쓰레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이유는 발리처럼 위에서 내리꽂는 게 아니라 앞으로 쏘는 형식이어서 벽이 있으면 너머로 맞추지를 못하고 특수 공격은 위로 쏘지만 맞는 로켓을 본 적이 없으니 제가 쏘면 맞지도 않고 상대가 쏘면 제가 안 맞고 안 좋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좋은 이유는 장판이 깔리는 거에요. 그곳에 들어가면 불이 붙죠. 발리는 병을 쏴서 병이 장판이 됩니다. 병을 맞아서 데미지가 들어가는 게 아니라 병이 깨져서 그 액체에 맞으면 데미지가 들어가죠. 그 액체가 흐르는 것이 바로 장판이에요. 그러니까 발리는 장판으로 공격하는데 브록은 로켓을 쏴서 맞추면 딜이 들어가고 또 그곳에 불로 된 장판이 깔립니다. 나쁜 브롤러는 아니죠. 잘 쓰면 좋다고 인정해야 겠네요.

희귀 브롤러, 엘 프리모입니다. 엘 프리모는 쇼다운에서 많이 나오죠. 코델리우스처럼. 제가 알기로는 맞으면 특수 공격이 찬다죠? 엘 프리모를 잘 안 씁니다. 특수 공격은 처음에는 좋겠지만 에드거 보면 한숨 나올 정도죠. 에드거는 빠르게 촥 날아가는데 엘 프리모는 무거운 겁니까? 왜 이렇게 느려요. 그런데 HP가 상당하고 특수 공격 에드거에 비하면 볼품없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평타는 좋고요. 불보다는 낫네요.

희귀 브롤러, 발리입니다. 발리는 요즘에 베리랑 비슷한 애죠?? 아까 말했듯이 화염병을 던져서 공격하고, 특수 공격은 뻔하게 더 센 화염병을 여러 개를 투척하죠. 만약 발리의 화염병 세례를 맞았는데 그 화염병 세례의 가운데에 서 있다? 그럼 죽을 확률이 높죠. 나올 때도 발리가 공격할 확률과 발리의 아군이 막 쏘겠죠. 핫 존, 하이스트에서 좋습니다.

희귀 브롤러, 포코입니다. 포코는 기타만 치는 최약체죠. 매일 모자 쓰고 하하 거리며 기타만 치고 있는데 짐승 소환하고 총 쏘고 로켓 쏘고 어떤 애는 불로 태워버리는데 포코는 너무 약하죠. 제가 생각하는 안 좋은 브롤러 여러 마리가 포코, 팸, 미스터 P입니다. 이런 브롤러인데 기타로 치는데 막 음표가 계속 날아가고 힘도 세다면 인정! 근데 문제는 그러지 않다는 거죠. 특수 공격이 힐이에요. 뭐 평타도 힐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 방법은 가끔은 유용하지만 대부분의 때는 공격이 중요하죠. 브롤스타즈는 방어를 생각하고서 공격을 합니다. 그런데 포코는 공격할 처지가 못 되는데 그럼 아군에서 1명이 줄은 거에요. 그리고 포코가 힐 많이 하는 것도 평타로 힐할 때 힐 얼마나 합니까? 공격 데미지가 3000이면 포코의 힐이 과연 3000을 넘어갈 수 있을까? 포코 죽어서 라인 밀리면 그 판 망하죠. 이런 걸 뭐라고 하죠? 트롤이라고 하죠. 그런데 말했듯이 포코 35랭크 장인이 막 10킬 하고 스타플레이어 하고 팀을 전체 다 캐리하면 인정! 근데 거의 없죠. 진짜 거의 거의 거의 거의 거의 거의 없죠.

답답한 브롤러, 로사 갑니다. 포코급이죠. 사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 이유가 보호막이에요. 특수 공격의 보호막. 자 로사는 특수 공격이 없는 평타에서는 와서 때려야 해요. 근데 3대 3에서는 때리는 게 거의 불가능하죠. 왜냐? 브롤 잘하면 가서 맞지 않아요. 아니면 어그로를 끌어서 로사가 오면 뒤로 빼면서 때리면서 제거하겠죠. 자기만 잠깐 뒤로 가고 잘하는 유저는 보지도 않아요. 로사가 보호막 껴도 잠깐 뒤로 가주면서 여유롭게 풀리면 그때 평타 때리면 되죠. 가젯? 필요없어요. 녹아웃인데 지금 1대 1이다? 써요. 근데 아니면 진짜 낭비에요.

기본 브롤러와 희귀 브롤러 공략 및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하나 눌러주시길 바라겠습니다. BYE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