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원신 차이점 몇가지
붕괴 스타레일, 원신과 차이점은?
호요버스에서 제작한 게임이고, 원신 유저에게 서브로 즐기기 좋은 게임이기 때문에 차이점을 비교하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원신 3.4까지 즐기다가 스타레일에 정착했는데, 아무 어려움 없이 정착 가능했어요.
두 게임이 서로 비슷하지만 차이점 몇가지를 비교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아서 써봅니다.
개척력 240, 예비 개척력, 6분에 개척력 1
원신의 레진에 해당하는 스타레일의 개척력은 최대 240이며, 예비 개척력도 생겼기 때문에 개척력 손실을 범할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개척력이 6분에 1씩 회복되는 점도 원신보다 편한 점 (원신 레진은 8분에 1씩 회복)
스킬 레벨업에 필요한 개척력 요구량이 많다
개척력이 잘 차는 대신, 스킬 레벨을 올리기 위한 파밍이 더 힘듭니다.
각 속성의 행적 재료 캐는데 대부분의 개척력을 소모하게 되는 편.
특히 보라색 재료가 잘 안 나옵니다.
방어구 부위가 6개
원신은 5개, 스타레일은 6개 입니다.
4개 부위(머리,장갑,가슴,신발)는 원신의 비경과 비슷한 파밍 방식이지만,
2개 부위인 차원 장신구는 시뮬레이션 던전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개척력이 6분에 1씩 회복되지만, 스킬 레벨과 방어구 파밍은 스타레일의 난이도가 만만치 않은 편.
상시 5성 캐릭터 얻기가 쉽다
초행길 워프로 50연차에 상시 5성 하나를 100% 획득합니다. (무작위)
상시 300 연차를 달성하면 원하는 상시 5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용 무기(광추) 외형 그래픽이 없다
원신은 전용 무기 룩이 멋있는 게 많아서 룩을 위해서라도 전용 무기를 뽑는 분들이 많은 편.
하지만 스타레일은 전용 무기에 외형 그래픽이 없어서 심심한 느낌 입니다.
그래서 스타레일의 전용 무기의 성능은 굉장히 좋은 편.
진화한 돌파 UI
스타레일을 즐기면서 의외로 만족도가 큰 부분 입니다.
돌파를 진행하면, 일러스트가 하나씩 해금되는 방식.
그리고 돌파명도 캐릭터의 개성과 스토리를 잘 살렸습니다.
공통적으로 모든 캐릭터의 6돌파가 알몸인 것도 특이합니다. (남녀 공통)
요일별 파밍? 스타레일은 매일 개방!
원신하면서 불편했던 점이 요일별 돌파 재료 파밍이었는데요.
스타레일은 그냥 매일 개방 입니다.
파티창 로딩이 없다
스타레일은 파티창 로딩이 없습니다.
텔레포트하면 사냥터 바로 앞까지 이동
그래서 맵 이동 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레벨업 할 때, 오버된 경험치가 책으로 자동 반납
레벨업 할 때, 오버된 경험치 만큼 책으로 자동 반납 됩니다.
메뉴에 합성이 존재
합성대를 일일히 찾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 장점과 편의성에도 불구하고...
스타레일 유저가 자주 보는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