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호두 파티 돌파 성유물 무기, 호야행종 1돌과 강공캔은 중요해요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최근에 느비예트가 사기적인 성능으로 출시되었지만 이에 못지않게 뉴비들을 고민에 빠드린 챔피언이 복각하였습니다. 오늘은 그 주인공인 원신 호두 파티 돌파 성유물 무기까지 총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두를 뽑을지 느비예트를 뽑을지 고민하는 여러분들을 위해 호두의 뽑을 근거와 파티 그리고 필수 스펙까지 정밀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신 호두 돌파와 강공캔

호두는 불속성 딜러들 중에서 최상급 딜량을 자랑하지만 이를 발휘하려면 제약이 많습니다. HP 50% 이하인 상태일 경우 불 원소 피해 보너스를 획득하며 강공격으로 공격하여 적에게 불원소 도트뎀을 주는 혈매향 효과를 부여합니다. 그렇기에 강공 위주 딜러 캐릭터지만, 컨트롤이나 편의성 부분에서 많은 불편함을 갖습니다.

첫 번째, 원신 캐릭터들은 강공을 사용하는 경우에 스태미나를 소모하는 특성을 갖습니다. 명함 단계의 호두 역시 강공을 사용하며 스태미나를 소모하는데 이로 인해 전투 중에 이동하거나 적의 공격을 회피하기 위해 필요한 스태미나를 확보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호두를 1돌파할 경우에 스태미나를 소모하지 않고 강공격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본인이 컨트롤이 뛰어나지 않다면 호두를 사용하는 경우 1돌파는 필수로 갖추어야 합니다.

두 번째, 컨트롤이 악명 높기로 소문났는데, 바로 점프캔과 강공캔을 필수로 익혀야 합니다. 강공격은 전방으로 돌진하면서 돌진하는 주위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캔슬 없는 강공격을 하면 캐릭터가 멀리 날아가버려 적과 거리 유지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적과 거리 유지를 못하며 발생하는 딜로스를 줄이기 위해 강공격 중간에 대시나 점프하여 캐릭터가 멀리 날아가지 않게 하는 것을 강공캔이라고 부릅니다. 편의성은 강공캔이 좋지만 점프캔은 스태미나 보존에 유리하여 명함 호두 유저들은 점프캔을 권장드립니다.

성유물

종결 성유물은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 4세트가 좋으나 접근성은 추억의 시메나와 4세트를 꼽습니다. 공격력보다 원소 반응 위주로 딜링을 넣은 호두 특성상 불 원소 피해 보너스를 부여하며 원소 반응으로 가하는 피해를 증폭시켜주는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만한 성유물이 없습니다. 하지만 파밍하기 위한 비경의 난이도가 어려우며 접근성이 낮습니다.

반면 야란, 행추, 그리고 라이덴 쇼군 등등 사용처가 많은 절연 세트와 함께 파밍할 수 있는 추억의 시메나와가 제2의 선택지가 됩니다. 마녀에 비해 원소 반응을 이용한 딜링에서 부진한 반면에 일반공격이나 강공격으로 입히는 대미지는 앞섭니다. 최종적으로 화염의 마녀 4세트가 고점이 높지만 파밍이 쉬운 접근성과 저점으로만 본다면 추억의 시메나와를 채용합니다.

성유물 옵션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HP %, 원소 마스터리

불 원소 피해 보너스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부 옵션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원소 마스터리

메인 딜러로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가 중요하지만, 호두는 원소 반응 위주의 공격을 지향한다는 점과 HP 50%를 유지하기 위해 체력 회복을 시키는 궁극기를 잘 사용하지 않다는 점에서 원소 충전 효율과 공격력 스탯은 효율이 떨어집니다. 대신에 체력 퍼센트 대미지를 위해 체력은 30000 ~50000 정도 맞추며, 원소 반응 대미지를 올리기 위해 원소 마스터리를 200~300까지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기

앞에서 말했다시피 1돌 효과는 중요한 반면에 호마의 지팡이는 고민이 좀 필요합니다. 분명 치명타 피해를 올려주면서 HP가 낮을수록 공격력 보너스를 부여하는 호마의 지팡이는 전용 무기로서 좋은 건 사실이나 호마의 지팡이를 1제련 상태로 둘 계획이라면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그만큼 4성 무기들의 성능이 호마의 지팡이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4성 무기로는 원소 마스터리를 올려주면서 물과 불 원소의 영향에 따라 피해를 증폭하는 상시 기원 무기인 용학살창이 사용되었습니다. 필자도 몇달만에 용학살창의 4제련을 맞출 만큼 잘 뽑힙니다. 4.0버전부터 기행 무기로 치명타 확률과 원소 마스터리를 올려주며 3원소 파티 편성하면 피해를 증폭하는 협만의 노래가 종결무기로 바뀌었습니다. 호두의 대표적인 파티가 3원소 이상의 파티로 편성되는 만큼 협만의 노래 특성을 활성화는 물론이고 2제련 상태에서 5제련인 용학살창보다 딜량이 높게 기록됩니다.

대표적인 조합인 호야행종을 사용했을 경우에 딜량을 비교하자면 용학살창 5제련은 78000, 협만의 노래 5제련은 85000, 호마의 지팡이 1제련이 90000 정도 나올 정도로 딜량 차이가 크지 않기에 많은 원석을 소모하여 전용무기 호마의 지팡이를 뽑을 만큼 메리트가 크지 않습니다.

파티

조합은 오랜 시간 동안 정립한 끝에 호두, 야란, 행추, 그리고 종려를 사용하는 호야행종 파티로 정형화되었습니다. 호두가 50%의 낮은 체력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힐러를 사용하지 못하고 실드 캐릭터를 사용하며 파티원 체력을 증폭시키는 물공명 효과를 내기 위해 물 캐릭터 2명을 넣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야란, 행추, 그리고 종려 모두 사용처가 많은 캐릭터인 동시에 뉴비분들에게 야란, 종려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에 물캐릭터 한자리는 모나, 닐루를 넣거나 물공명 대신 파티원 전체의 방어력을 올려주는 바위 공명을 위해 알베도를 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종려가 없는 분들도 많은데 레일라나 키라라를 넣어주는 것도 방법이지만, 종려에 비하면 실드가 약하면서 레일라나 키라라의 스킬이 다른 캐릭터의 스킬들과 반응하면서 호두의 딜로스를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원신 호두 파티 돌파 성유물 무기에 대한 총정리였습니다. 전용 무기보다는 1돌을 권장드리며, 파티로는 호야행종 조합을 사용합니다. 호두가 리월부터 출시되어 지금까지 딜러로서 상위 티어로 등장한 만큼 키워두면 계속 사용하기 좋은 캐릭터임은 명확하니 여러분도 한번 키워보시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