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요정 클래스 리부트 완료 TJ쿠폰 3종 획득 기회까지

리니지M 요정 &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두 클래스에 대한 평가가 달라지는 중인데, 요정 클래스를 육성 중인 필자는 변경된 일반 스킬만 적용되었는데도 필드 사냥에서부터 훨씬 빨라진 게 체감될 정도로 이번 클래스 리부트는 달라도 다르다는 걸 몸소 체험하는 중이다.

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

요정 & 마법사

요정 클래스 리부트 요약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이자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요정 클래스 리부트는 일반 스킬부터 정령 스킬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들이 달라졌다. 리뉴얼된 스킬과 추가된 일반 스킬 슈팅 스타만 가지고 있는 필자도 필드 사냥에서 강해졌다는 게 느껴질 정도이니 말이다.

요정 클래스는 NPC 공격 시 화살이 2개로 분열되어 다수의 적을 타격하는 신규 스킬 슈팅 스타 추가를 시작으로 기본 이동 속도 증가와 확률에 따라 엘븐 대시를 시전하는 엘븐 윙 슈즈 그리고 선택 속성에 따른 속성 화살을 발사해 속성 대미지와 치명타를 증가시키는 신규 신화 스킬 엘리멘탈 애로우등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정말 많은 스킬들이 추가되고 리뉴얼되었다.

필자의 경우 새롭게 추가된 슈팅 스타 스킬부터 추가해 필드에 나서보았다. 슈팅 스타는 혈맹 상점에서 명예 코인 16만을 지불하고 구입할 수 있어 크게 부담되지 않을 정도. 트리플 애로우 처럼 속성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인 만큼 아직 배우지 않았다면 꼭 배워보자.

요정 클래스인 필자는 슈팅 스타를 배우고, 새롭게 추가된 상급 오리하루콘 화살을 장착한 후 필드 사냥에 올인하는 중이다. 클래스 리부트를 기점으로 장비도 그래도 변신, 마법인형도 그대로이고 슈팅 스타 스킬만 배웠을 뿐인데 사냥 속도가 빨라졌다. 여기에 스킬 이펙트도 달라져 사냥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요약

두 번째 클래스 리부트 주인공인 마법사도 달라졌다. 보호 마법에 이뮨 투 함(에이션트)가 추가되었고, 기존 서먼 가디언, 오라클, 힐 올, 풀 힐 스킬이 개선되었다.

서먼 가디언의 경우 특정 HP보다 낮아진 경우 가디언 실드를 시전해 가디언 소환 비용이 감소되었고, 오라클 스킬 리뉴얼로 레벨에 따른 스턴 및 공포 내성 옵션이 추가되었다. 여기에 흑마법 다크 스타의 경우 적중 시, 정해진 확률에 따라 '암흑성 저주' 디버프를 부여해 경계 및 술자를 공격한 캐릭터로 피격 대상을 추가해 말 그대로 아군에겐 치유, 적에겐 혼돈을 주는 특별함이 더해졌다.

요정 & 마법사 클래스 체인지

요정과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가 진행됨에 따라 4월 5일까지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클래스 체인지는 75레벨 이상 전체 서버 통합 계정당 1회만 가능하며 요정과 마법사 클래스에 따라 필요한 재화가 달라진다. 특히 클래스 체인지에 따른 장비와 스킬은 일정 조건을 따라 교체 또는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할 필요가 있다. 필자는 요정 클래스인터라 클체에 대한 큰 의미가 없지만.. 이번 기회에 요정 클래스에 도전해 보고 싶다면 클체를 제대로 활용해 보자.

리니지M

TJ쿠폰 3종

TJ쿠폰 3종

슈팅스타 업데이트에 따른 TJ쿠폰 획득 기회도 놓치지 말자. 앞서 슈팅 스타 시즌 패스에 참여했다면 마르바의 특별한 선물을 통해 TJ쿠폰 룬 복구 획득이 가능하다. 이후 출석체크를 통해 3주 차, 4주 차 그리고 5주 차 보상으로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스페셜 변신 합성 TJ 쿠폰 획득이 가능하다.

이번 TJ 쿠폰은 출석만 꾸준히 하면 모두 획득할 수 있다. 무엇보다 주차별로 하나씩 TJ 쿠폰을 하나씩 획득해 도전하는 재미도 놓치면 아쉬울 정도. 앞서 획득한 TJ 쿠폰 룬 복구의 경우 수령 직후 강화에 도전해 아쉬운 결과만 남았지만, 남은 3주 차, 4주 차 그리고 5주 차 보상으로 주어지는 TJ 쿠폰으로는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

던전 EVENT

오림의 흔적

예고되었던 오림의 흔적 시즌 2가 시작되었다. 4월 5일까지 도전 가능하며 하루 기본 1회 추가 1회 도전이 가능하다. 시작과 동시에 캐릭터의 모든 능력치가 초기화되며 주어진 10단계를 클리어하는 재미가 쏠쏠한데, 약간의 로그라이크 형태의 단계별 스테이지 플레이가 흥미진진하다.

오림의 흔적은 일반 모드와 하드 모드를 선택해 도전이 가능하다. 하드 모드의 경우 10단계를 클리어하면 오림 전문가 칭호를 받을 수 있는데, 호칭을 획득하면 경험치 증가 +2%, 근거리/ 원거리 회피력 각 +1을 얻을 수 있어 유용하다. 필자도 시작부터 하드모드를 도전했는데..

하드 모드의 경우 아데나로 획득할 수 있는 3단 가속은 무조건 사용하고 시작해야 한다. 몹이 몰리는 속도도 장난 아니고 등장하는 수도 어마어마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스킬 선택이 중요한데, 파이어볼에 앱솔 조합은 필수적으로 선택하는 걸 추천한다. 뒤로 갈수록 앱솔 레벨이 낮으면 클리어하기 힘드니 참고해서 하드 10단계를 클리어하고 오림 전문가 호칭도 받아보자.

리니지M 신규 이벤트

슈팅 스타 업데이트 이후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앞서 언급한 TJ쿠폰을 수령할 수 있는 슈팅 스타 출석 이벤트를 시작으로 봄맞이 컬렉션, 아덴의 야구 경기, 마르마의 전원 등 간단히 참여하고 푸짐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4월 12일까지 진행되는 GROW UP 시즌 3 주차 봄맞이 컬렉션 은 60레벨 이상 일일 퀘스트 봄맞이 나들이를 클리어하면 봄맞이 나들이 소풍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상자 안에는 나들이 모자를 비롯해 벚꽃 나뭇가지, 도시락 바구니, 나들이 모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컬렉션을 완성하면 4월 26일까지 완성된 컬렉션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60레벨 캐릭터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덴의 야구 경기 시련 던전도 오픈되었다. 4월 5일까지 참여 가능한 싱글 시련 던전으로 아덴 야구 경기에 입장해 맵 전용 스킬 야구공 미티어를 사용해 빠르게 몬스터를 처치하고 변신 제작 코인 외 랠리의 선물을 포함해 랜덤 한 확률로 마법인형제작 코인 상자, 변신 제작 코인 상자, 명예 코인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4월 5일까지 진행되는 마르바의 전언도 놓치지 말자. 이벤트 퀘스트로 주어지는 백색 저주의 확신 이벤트는 불길한 로서스 섬으로 이동해 알비노 악어를 사냥하면 손쉽게 클리어 된다. 간단히 참여만 해도 마르바의 전투 지원 상자 열면 전투 강화의 주문서, 드래곤의 진주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특히 알비노 악어를 처치하면 탐나는 성장의 물약 이벤트도 획득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챙겨보자.

리니지M 슈팅스타 바로가기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