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토오 가이드

토오는 9세대 팔데아지방의 포켓몬입니다.

팔데아지방의 우파가 진화한 모습으로 성도지방의 우파가 누오로 진화하는것과는 달리 토오가 되었습니다.

메기처럼 생겼네요.

포켓몬고에는 2023년 11월 커뮤니티데이 주인공으로 처음 등장했습니다. 보통은 일반적인 모습이 먼저 공개되고 난 후에 색이 다른 모습이 커뮤니티데이와 함께 나중에 공개되는데 토오는 커뮤니티데이때 둘 다 새로 등장했습니다.

타입 : 독/땅

약점 : 얼음, 물, 에스퍼, 땅

내성 : 벌레, 페어리, 바위, 격투, 전기x2, 독x2

성도지방의 우파와 누오가 물/땅타입인데 반해, 팔데아지방의 우파와 토오는 독/땅타입입니다. 물타입에서 독타입으로 바뀐 것이죠.

약점이 늘어났지만 내성도 늘어나서 나쁘지 않습니다. 독타입은 방어상성이 좋은 편이니까요. 그리고 누오는 풀타입에 이중약점을 갖고 있지만 토오는 풀타입에 약점이 없습니다.

최대 CP : 2207

공격력 : 127

방어력 : 151

체력 : 277

능력치는 체력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누오도 체력이 높은 편이긴 하지만 토오만큼은 아닙니다. 훨씬더 체력이 많고 공격력이 낮습니다.

덕분에 배틀리그에서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론, 대신 레이드에서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모래두지와 비슷한 공격력으로는 의미있는 활약을 할수 없습니다.

토오의 기술들

둘 다 좋은 기술들입니다.

배트리그에서의 성능은 완벽하게 같고 타입만 다를 뿐입니다.

그래도 보통은 머드샷이 더 선호됩니다. 땅타입의 견제폭이 넓으니까요.

독침도 페어리나 풀타입 등을 상대할수 있지만 효과가 좋지 못한 타입이 5개나 되죠.

스페셜 어택은 정말 다양합니다. 처음 나왔을때부터 이렇게 많았습니다.

먼저 메가혼은 커뮤니티데이때 제공된 특별한 기술인데 전혀 쓸모없습니다. 왜 이런걸 줬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물의파동도 쓸모없긴 마찬가지입니다. 약점인 땅타입에 대한 견제가 가능하긴 하지만 기술의 성능이 심하게 안좋습니다.

독타입 기술은 두개 있는데 둘 다 장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오물폭탄이 훨씬 많이 사용됩니다. 준수한 성능을 갖고 있으니까요.

애시드봄은 데미지가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라서요. 대신, 상대의 방어력을 2단계 떨어트리는 효과를 갖고 있죠. 심리전에 능한 사람이라면 채용해볼만 하지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땅타입으로는 지진 하나뿐입니다. 괜찮은 성능을 가진 기술이죠. 땅타입 중에 더 좋은게 많긴 하지만 불평할 정도는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특이하게도 스톤에지가 있습니다. 땅타입의 숙적인 비행타입에 대한 견제가 가능하며 약점인 얼음타입을 상대로도 효과가 좋습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정답이 없습니다. 오물폭탄, 스톤에지, 지진 중 둘을 골라야 하니까요. 뭘 골라도 말이 됩니다.

현재 리그 환경에 따라 고르는 수밖에 없죠.

페어리타입이 자주 보인다면 오물폭탄을, 강철타입이 많이 보인다면 지진을 선택해야 합니다. 비행타입에 고통받는게 싫다면 스톤에지를 골라야 하고요.

심지어 머드샷 대신 독침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그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토오는 등장과 동시에 리그에서 가장 좋은 포켓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사기 포켓몬까지는 아니지만 자주 필요한 포켓몬이 될겁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마리 정도는 만들어두시길 추천합니다.

레이드

독타입과 땅타입으로 통일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타입 상관없이 CP 가장 높은 포켓몬으로 때리는게 데미지가 더 많이 나올겁니다.

진화

팔데아지방의 우파를 토오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우파의 사탕 50개가 필요합니다.

성도지방의 우파는 토오로 진화할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