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신규 무기 파괴의 힘(할로윈 이벤트) & 17챕터, 18챕터 무과금 공략
이미지 출처: 탕탕특공대 카페
탕탕특공대 카페에 들어가 보니 1.6.0 패치 할로윈 이벤트가 곧 시작된다는 소식을 접할 수 있었다(10월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 이번 할로윈 이벤트를 통해서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맵 5개와 신규 무기 파괴의 힘이 등장할 예정이며, 할로윈 특별 출석체크 이벤트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일단 신규 맵 5개는 단순히 스테이지가 늘어나는 것 같지는 않고, 현재 골드 던전 1개만 존재하는 일일 던전에 새로운 무언가가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
탕탕특공대 카페 매니저님이 한글로 잘 만들어주셨는데, 추정이지만 새로운 일일 도전 맵은 축구장으로 보이고, 추가되는 스테이지는 오른쪽의 용광로(?)가 아닐까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보석 수급처가 좀 늘어났으면 하는데, 만약 일일 도전이 추가된다면 어떤 보상이 지급될지 궁금해진다.
그리고 신규 무기 저승의 심판이 추가된다. 사실 무기는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절대라는 건 없지만 아무래도 새롭게 등장하는 무기인 만큼 좋은 성능을 발휘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 참고로 할로윈 이벤트 기간에 2배 확률로 뽑을 수 있는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보석을 열심히 모아두도록 하자.
탕탕특공대 17챕터 황무지 마을은 맵 규모가 상당히 작다. 그래서 좁은 공간에 최적화된 1티어 스킬 가시창을 우선적으로 만들어주면 좋고, 딜이 부족하다면 벌레의 독을 지울 수 있는 죽음의 레이저(레이저 발사기+에너지큐브)를 만들어도 괜찮다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스킬 조합은 5개다.
가시창(두리안+고성능연료)
양자공(축구공+운동화)
휘파람화살(드릴+탄약추진기)
천둥배터리(번개발사기+에너지큐브)
덤벨(벽돌+피트니스 안내서)
17챕터 황무지 마을에는 4마리의 보스가 등장하는데, 다들 한 번씩 상대해 봤던 경험이 있는 녀석들이다. 하지만 맵 구조가 매우 협소하기 때문에 난이도는 높다고 느껴질 수 있다. 그래서 휘파람화살, 천둥배터리, 양자공 같은 스킬로 최대 사거리를 잡아 공격하는 게 안전할 것이다. 마지막 보스 좀비 사령관이 총을 쏠 때 벽에 붙어 있으면 튕겨 나온 총알에 뒤통수가 깨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이것만 조심한다면 특별히 어려운 건 없을 것이다.
17챕터 무과금 기준으로 플레이한 영상을 첨부한다. 스킬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18챕터 모래언덕은 맵이 세로 방향인데, 방방 뛰어다니면서 사방으로 공격해오는 마지막 보스 체어맨을 상대하기가 매우 힘들 것이다. 그래서 꼼수를 써야 하는데, 주변에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고기를 남겨두는 건 기본이고(폭탄은 크게 도움이 안 됨), 모든 스킬을 전부 업그레이드한 후 보스전에 진입하도록 하자. 이때 자석 하나 정도는 주변에 남겨두는 게 좋다. 보스전이 시작되면 아래쪽이나 위쪽에서 계속 딜을 해주고, 내 체력이 빠지면 주변에 떨어져 있는 고기를 먹거나 자석을 사용해서 고기를 만들어 먹어야 한다.
정말 컨트롤이 좋은 분들이라면 체어맨의 공격을 피할 수 있겠지만 필자는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피지컬이 딸려서 이러한 공략 방법을 선택했다. 자세한 건 플레이 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