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하 인피니티 착한 무과금 게임 근황 & 유일 카드 얻은 후기
트라하 인피니티는 지금까지 플레이해본 모바일게임 중 손에 꼽을 정도로 운영이 좋은 착한 게임이라고 생각된다. 최근 지병에 걸려서 몇일 접속을 못했지만 그래도 꾸준히 하다보니 174레벨, 전투력 36만을 돌파했다. 과금을 좀 하신 분들이라면 40만 후반 전투력을 유지하고 있을 거 같은데, 애초에 무과금 유저가 투기장(PvP) 랭커를 꿈꾸는것도 아니고, 영지 버프도 본인의 전투력에 맞는 지역만 점령하고, 다스릴 수 있으므로 과금러와의 전투력 차이는 크게 문제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된다.
무엇보다 트라하 인피니티는 운영이 굉장히 좋은 게임이라서 무과금 유저도 열심히 플레이하면 모든 END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런저런 이유로 퍼주는걸 좋아하는데, 심일절을 맞이해서 영웅 카드 상자 3개와 마력의 근원 500개, 수수께끼 보물상자 1개를 푸시 보상으로 지급했다. 지난번 우정 쿠폰도 단 하루 동안만 배포했던걸로 기억하는데, 지속적으로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을 위해서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성의를 표현했다고 생각된다.
현재 게임에서 영웅 등급 카드는 굉장히 높은 고스펙 등급이다. 현존 최고등급은 유일, 바로 다음이 영웅이다. 과금으로 영웅 등급 카드 3장을 뽑기 위해서는 약 1~3만원 이상은 사용해야 얻을 수 있다고 알고 있다. 이정도의 카드를 푸시 보상으로 지급하는건 게임을 계속해서 하게 만드는 동기부여가 된다.
"그래봤자 유일 등급이 아니질 않느냐?"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 게임은 카드 합성 시스템이 있다. 동일 등급의 카드 4장을 합성하면 동일 등급 or 윗 등급의 카드를 얻게된다. 100% 확률로 윗등급이 나오는건 아니지만 일반, 고급의 카드는 진짜 엄청나게 많이 얻을 수 있으므로 매일같이 카드 합성을 하면서 희귀 등급의 카드를 얻게된다.
이렇게 순차적으로 카드 합성을 하다보면 결국 영웅 카드 4장을 모아서 유일 등급의 카드 한장을 얻을 수 있게 된다. 필자가 직접 얻은 유일 등급의 카드 고대의 지팡이 엘라스틱의 모습이다. 가장 높은 등급의 유일 등급 카드인만큼 한장만 얻어도 전투력 상승 폭이 매우 크다. 참고로 카드 합성으로 얻는 영웅 등급 이상의 카드는 바로 손에 넣는게 아니라 어떤 카드인지 직접 보고 재합성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즉 무료 다이아만 있다면 카드를 중복해서 받지 않으므로 그동안의 노력이 물거품이되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
트라하 인피니티는 쉽고 재미있는 게임이다. 보통의 모바일게임들처럼 복잡하거나 재미없는 콘텐츠를 억지로 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하루에 4번 참여 가능한 매일 정시에 시작되는 필드 보스는 꼭 참여하는게 좋다. 5분 정도 참여하면 약 1시간 이상의 사냥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반적인 모바일게임이라면 딜 누적 기여도에 따라서 보상을 차등 지원하겠지만 트라하 인피니티는 참여만해도 상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필드 보스를 처치하면 각 보스의 전리품 상자를 얻게되는데, 소량의 골드와 클래스 경험치, 강화석, 구현의 돌을 받을 수 있다. 구현의 돌은 명상 추가 보상을 받을 때 사용된다. 꾸준히 모아두면 도움이되는 아주 귀중한 재화이다.
평소 친구가 없어서 그런지 트라하 인피니티처럼 소울 메이트(동료)들을 데리고 다니는 시스템에 제대로 취향 저격을 당했다. 모바일 mmorpg 장르이지만 방치형 스러운 요소가 많아서 다른작업을 하면서 켜두기만해도 알아서 강해지는 게임이다. 물론 무과금 유저에게 벽이 없는건 아니다. 고급 스킬북 하나를 배우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인데, 이부분은 다음 포스팅 시간에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