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등급표 티어표 4.6 5월 최신 나선비경 픽률
연월 축복: 선열의 달
캐릭터가 적에게 증발, 과부하, 융해, 연소, 발화, 불 원소 확산 반응 또는 불 원소 결정 반응 발동 시, 적의 모든 원소 내성과 물리 내성이 30% 감소한다.
원신 나선비경 픽률
이번 상반기에 바뀐 새로운 나선 기준 원신 등급표 4.6 최신 %는 위와 같다.
S+를 보면 (전) 물의 신, 바람의 신, (현) 물의 신, 불의 신, 바위의 신이 있다.
카즈하가 바람의 신 소리를 듣고 베넷이 불의 신 소리를 듣는 이유는 원신 티어표 4.6 최신 픽률만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폰타인 메타가 시작되면서 픽률 50% 이상의 캐릭터들은 연월 축복과 상관없이 거의 일정한 편이다. 연월 축복 때문에 몇몇 캐릭만 변동이 있을 뿐, 고정적으로 높은 픽률을 유지하는 캐릭터들은 정해져 있다.
그래서 애정이 아닌 성능을 최우선으로 나선을 하는 사람은 픽률이 언제나 높은 캐릭터들 위주로 플레이를 하면 어렵지 않게 나선을 깰 수 있을 것이다.
원신 보유율 현황
상시캐보다 높은 한정캐는 바람의 신과 풀의 신이다. 푸리나는 출시 이후 항상 원신 등급표 최신 기준으로 높은 픽률을 보여주는 최상위 성능의 서포터라서 다음 복각 때 보유율이 지금보다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원신은 메인 딜러 게임이 아닌 서포터 (엔진) 게임이다. 실제로 상시캐 제외 한정캐들을 보면 느비를 제외한 서포터 캐릭들의 보유율 및 픽률이 높다.
원신 티어표 최신 기준으로 픽률이 항상 높은 느비는 엔진이 없어도 돌아가는 성능 좋은 메인 딜러라서 예외인 것으로 대표적인 엔진 나행시, 향카베, 향행베, 푸나백 등등을 보면 메인 딜러의 성능과 상관없이 싸이클이 돌아간다. 그래서 애정캐가 아닌 성능캐 위주로 파티를 만드는 사람은 사용할 엔진을 먼저 정하고 그에 맞는 딜러를 넣으면 된다.
원신 나선비경 조합
이번 나선에게 많이 사용한 조합 순위로, 왼쪽부터 사용률, 출전율, 보유율, 전후반.
전후반 사용이 명확한 조합도 있지만 비율이 비슷한 조합도 있다. 그래서 전후반 둘 다 사용할 수 있는 조합이 메인 파티라면 다른 조합에 맞게 해당 조합을 사용하면 된다.
ex) 탈향카베가 메인 파티라면 전후반 둘 다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알나행시를 사용할 수 있으면 전반 탈향카베 후반 알나행시로 가면 되고, 소파푸한를 사용할 수 있으면 전반 소파푸한 후반 탈향카베로 가면 된다.
저번 시즌까지는 상위 % 조합에 라슬 솔플, 느비 솔플이 있었지만 이번 나선에는 없다.
그리고 아무리 신규 캐릭이 나와도 경쟁 시스템이 없는 원신은 예전에 사용하던 캐릭을 계속 사용해도 된다. 폰타인 캐릭들이 강한 것은 사실이지만 경쟁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그러한 캐릭들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그것은 2위 탈향카베, 3위 알나행시, 5위 호야행종, 9위 라행향베만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알나행시도 오래됐지만 수메르라서 패스한다고 해도 아직도 탈향카베, 호야행종, 라향행베 등등을 사용해도 엔드 콘텐츠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원신이라는 게임의 난이도가 몇 년 동안 계속 똑같다는 것을 의미한다.
DPS 순위
실전하고는 거리가 멀지만 대미지 참고를 할 수 있다. 아를이 나오고 DPS 순위가 거의 아를로 바뀌었다는 것은 그만큼 아를의 대미지가 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이번 나선은 전반 아종카베, 후반 유라푸미로 갔다.
유라이덴은 지금까지 많이 다뤘기에 이번 포스팅은 신규 캐릭 아를에 대해서만 다룬다.
아를 E -> 종려 E -> 카즈하 EQ -> 베넷 Q(E) -> 아를 강공 평평평평평
깡불 파티라서 베넷과 카즈하 순서는 무엇을 먼저 해도 상관없지만 버프 시간 때문에 베넷을 카즈하 다음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베넷 E는 반드시 쓸 필요는 없지만 원충 때문에 의식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첫 도전이라 검귀 셋을 모으는 것을 생각하지 않고 딜을 했는데, 1번 방은 검귀 셋을 모두 모으고 아를 딜을 했다면 원싸이클에 끝낼 수 있다.
나는 아를 명함 전무다. 2주 정도 지나면 아를 특성작을 어느 정도 끝낼 수 있기에 명함 전무도 특성작을 어느 정도 끝내면 원싸이클에 코펠을 잡을 수 있을 것이며, 아를 1돌 이상 유저는 특성작이 부족해도 코펠을 원싸이클에 끝낼 수 있을 것이다.
얼음 보호막 상대로는 불이 최고다.
모든 적은 내성 수치가 달라서 같은 싸이클에 버프를 받아도 대미지가 다르게 나온다.
아를 최고 대미지는
1번 방 11만
2번 방 12만
3번 방 14만이 나왔다.
내 아를은 명함 전무에 검투사 4세트라서 아를이 신규 성유물을 사용하거나 1돌 이상이라면 더 높은 대미지가 나올 것이다.
접대를 빼도 아를 대미지는 좋은 편이며 편의성도 나쁘지 않은 편이라서 명함으로도 충분히 재밌게 전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클로린드, 시그윈, 세토스 중 먼저 나오는 캐릭은 다음 달에 픽률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다음 달 포스팅은 신규 캐릭 픽률이 나온 다음에 작성할 예정이다.
*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문의: [email protected] 시간 날 때 취미로 블로그, 유튜브를 하는 게임 좋아하는 30대 직장인 아재
in.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