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들이 서브컬쳐를 알아? 타워 오브 판타지 TOF 모바일게임순위 상승 이유를 주목하라!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지난 2022년 8월 11일(목) 오픈월드 서브컬쳐 게임 타워 오브 판타지가 국내 정식 출시됐습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 속칭 TOF는 빠른 템포의 화려한 배틀 액션과 오픈월드를 기반으로 한 모험에서 오는 즐거움 그리고 독특한 세계관과 스토리로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혜자로운 운영까지 다양한 매력을 지닌 게임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워 오브 판타지가 모바일게임순위 상승하는 이유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려고 합니다.
먼저 타워 오브 판타지는 카툰랜더링 방식의 그려지는 근미래풍의 SF 오픈월드 RPG 게임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토리가 탄탄한 게임을 좋아하는데요. 타워 오브 판타지는 독특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스토리가 상당히 탄탄합니다. 초반부터 스토리 전개가 빠르게 진행이 되면서 감춰진 사실이나 사건들을 파헤치는 스토리 라인이 펼쳐지는데요. 스토리를 즐기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 진행을 하면서 자유롭게 모험이 전투 요소들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타오판의 다양한 매력을 종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도 꾸준히하는 편입니다. 우선 가장 먼저 있을 업데이트는 신규 레플리카 업데이트입니다. 형식에 얽매이면 발전이 없는 법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발망을 휘두르는데, 그 신념에 맞게 날렵한 몸놀림이 특징입니다. 자세한 전투 모습은 현재 공개된 PV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 얼음 속성 공격을 하고 빠른 공격 속도가 특징인 캐릭터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9월 1일을 기다려보면 될듯합니다. 참고로 9월 1일부터 21일까지 프리그 획득확률 UP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TOF는 자유롭게 게임 속 세상을 모험할 수 있는 오픈 월드 특유의 탐색 요소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야기의 무대가 되는 행성 아이다에는, 다양한 장소와 숨겨진 요소들이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넓게 펼쳐진 대지와 하늘에 떠오르는 SF 감성을 지닌 기지 등, 모험이 진행될 때마다 새로운 발견을 하게 되는 즐거움을 제공해 줍니다.
그래서 유저들은 이러한 공간을 제한 없이 탐색할 수 있는 것이 즐길 거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장소나 위치도 훌륭하고, 탐색할 때마다 새로운 발견이나, 절경 명소 등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이동 중에는 비이크 등을 활용해서 이동이 가능하고, 놀이 기구에 올라가거나, 수상에서도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투에 지쳤을 때는 오토바이를 타고 이곳저곳을 모험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게임의 배경이 되는 아이다는 근미래적인 오브젝트들이 있으면서, 어딘가 모르게 예스러운 독특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사이버펑크의 암울함과는 달리 타오판만의 매력이 있는데요. 이러한 독특한 세계관은 모험을 보다 재미있게 해준다는 느낌입니다. 평화로운 마을과는 달리 한 걸음 걸으면 돌연변이가 되어 버린 인간의 서식지 등도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모험 외에도 액션성이 높은 배틀 시스템도 타워 오브 판타지의 또 다른 즐길 거리입니다. 기본적으로 타워 오브 판타지는 수동 조작을 통한 전투 시스템을 지니고 있습니다. 장비하고 있는 무기를 사용한 통상 공격이나 스킬에 가세해 회피나 점프 등의 행동을 섞어 액션성이 높은 배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을 통해 알 수 있지만 스킬 이펙트도 뛰어나기 때문에 보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그리고 QTE 시스템을 활용한 전투는 유저들이 상대방의 공격 등의 움직임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하여 전투가 더 다이내믹하게 느껴집니다.
또, 사용하는 무기나 스킬에는 각각 속성이 있어, 그것을 통해 더 전략적인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화염을 사용하면 초목이 불타거나, 수면을 얼려 이동하거나, 지형의 특성을 이용한 전략적인 전투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타워 오브 판타지만의 독특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레플리카 역시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는데요. 유명 성우진이 보이스를 담당하고 있는 레플리카는 수집 욕구와 함께 게임 플레이를 더 다채롭게 만들어줍니다.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것도 좋지만, 레플리카로 외형을 바꿔서 게임을 진행하면 게임을 더 새로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TOF가 출시 이후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이유 중에는 유저 친화적인 이벤트를 많이 진행 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썸머 다이어리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2022년 8월 24일부터 9월 1일까지 썸머 코인을 사용하여 썸머 다이어리 전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썸머 코인은 출석 이벤트 또는 상점구매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4명으로 즐길 수 있는 멀티 멀티플레이로 협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사실 협동과 경쟁은 온라인 또는 모바일 게임의 핵심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는 게임 내의 친구나 근처의 플레이어를 간단하게 초대할 수 있어 음성 채팅이나 텍스트 채팅을 통해, 간편하게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요소들 중에서 자신이 게임 내에서 즐기고 싶은 요소들을 선택해서 자유롭게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점도 타워 오브 판타지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일 효율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팁을 드리자면 첫째 우선은 추천 항목에 있는 횟수 제한이 있는 콘텐츠를 플레이합니다. 다음은 선택, 챌린지의 항목에 있는 던전 등에 도전해 스태미나를 소비합니다. 그리고 셋째, 스태미나를 다 소비하면 오픈 월드 탐색이나 장비 강화 그리고 메인 스토리 등을 진행합니다.
TOF가 출시 이후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이유 중에는 유저 친화적인 이벤트를 많이 진행 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썸머 다이어리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2022년 8월 24일부터 8월 31일까지 썸머 코인을 사용하여 썸머 다이어리 전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썸머 코인은 출석 이벤트 또는 상점구매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이벤트 보상을 보면 썸머 바캉스 (코스튬) *1, 동물 귀 헤어핀 (액세서리) *1, 고양이와 바닷가 (프로필) *1, 한여름의 파도 (프레임) *1, , 여름 여행 (채팅 말풍선) *1, 레드코어 *3, 골드코어 *3, 검색증서 *3, 특수증서 *3, 자이언트 핸드 조각 2개 *15, 마그네틱 스톰 조각 2개 *10, 연합 보급 칩I *5, 업그레이드 모듈 *2, 강화 모듈 *10, 무기 에너지 모듈III *10, 칩셋 데이터팩III *15, 무기 돌파 재료 옵션 상자 *5, 5000골드 *10를 보상으로 받게 되는데요. 코스튬 관련 아이템들이 많아서 좋습니다...ㅎㅎ
그리고 썸머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인데요. 흑수정과 위에서 소개 드린 썸머 다이어리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썸머 코인 그리고 레드코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설명드린 이벤트 이외에도 게임 내에서 정말 다양한 이벤트를 많이 진행 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벤트 내용 확인하고 그에 따라 게임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마도 이런 다양한 이벤트가 파워 오브 판타지 모바일게임순위 상승 이유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 게임 라운지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오픈월드 서브컬쳐 게임 타워 오브 판타지 정식 출시 플레이 리뷰를 전해드렸습니다. TOF를 하면 할수록 느끼는 점은 마치 종합선물세트처럼 정말 다양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는 겁니다. 스토리와 모험 그리고 전투 이 세 가지 축을 기반으로 유저들이 마음껏 게임 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게다가 게임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여러 혜택을 주기 때문에 무과금 혹은 소과금 유저들이 즐기기에도 나쁘지 않은데요. 이런 다양한 장점들이 모여서 모바일게임순위 상승을 이끌어 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