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크리스마스 축제 이벤트 무과금 공략(케이티스 무조건 얻는법)

오늘 새벽 탕탕특공대에 크리스마스 축제 이벤트가 시작되면서 많은 유저들이 들떠있다. 벌써 케이티스를 얻은 과금러들도 있고, 필자처럼 무과금으로 열심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사람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하다 보니 꼼수를 발견해서 공유를 해드릴까 한다. 약간 버그성(?) 꼼수가 될 수 있어서 이야기하기가 조심스러운데, 그래도 최대한 많은 분들이 무과금으로 신규 코스튬 케이티스를 얻을 수 있으면 하는 마음에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다.

이번 탕탕특공대 크리스마스 축제 이벤트의 핵심은 크리스마스 쿠폰을 최대한 많이 얻어서 빙고판을 100번 뒤집고 케이티스를 손에 넣는 것이다. 그래서 매일 크리스마스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데, 가장 손쉽게 쿠폰을 받을 수 있는 건 몬스터 처치(공격)이다.

몬스터 XXX마리 공격(처치)은 달성하면 다음 목표가 주어지는 사실상 무한에 가까운 미션이다. 즉, 매일 챕터 노가다를 해주면 크리스마스 쿠폰과 산타 모자를 무한으로 받을 수 있다는 얘기가 된다.

그래서 몬스터가 득실거리는 맛집은 어디인지 찾아보니 4챕터 파이낸셜 센터가 난이도에 비해서 가장 높은 몬스터 밀집도를 자랑했다. 그래서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4챕터 공략에 사용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여기서 또 문제가 생겼다.

탕탕특공대에서 에너지의 최대 충전량은 30이고, 광고를 시청하면 무료로 에너지 5를 총 3번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이걸로는 크리스마스 축제 이벤트 기간 안에 케이티스를 얻기가 아슬아슬할 수 있다는 것.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에너지 없이도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는 메인 도전에서 몬스터 공격 업적 카운팅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았다. 참고로 메인 도전은 기본적으로 몬스터 가속 효과가 붙기 때문에 일반 챕터보다 더 많은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곳은 4-1, 4-2 지역이다.

결과는 놀라웠다. 몬스터 공격 업적 카운팅이 된다는 것. 기존 몬스터 120000마리 업적을 달성하고, 160000마리 공격으로 업적이 새롭게 등장했다. 당연히 보상도 지급된다. 도전 과제는 에너지를 소비하는 메인 챕터는 아니기 때문에 메인 미션 참여 업적은 달성되지 않지만 그래도 몬스터 공격 업적을 무한대로 할 수 있다는 건 굉장한 발견이 아닐 수 없었다. (에너지가 있을 때는 일반 4챕터를 돌아서 업적 2개를 완료, 에너지가 없을 때는 도전 과제 4-1 or 4-2 노가다를 해주면 됨)

4-1, 4-2 챕터에 입장하기 전 과학기술 부품을 원거리 위주로 세팅해 주면 조금 더 효과적으로 몹을 쓸어 담을 수 있을 것이다. 주무기는 쿠나이를 추천한다. 그리고 에픽(보라색)등급의 빛나는 장갑을 장착하면 몬스터 폭발을 일으킬 수 있어서 효과적이다.

이제 방법을 알았으니 무과금 유저도 시간을 투자해 주면 케이티스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케이티스보다 시즌1 패스 과금으로 구매하는 탕순이가 훨씬 더 좋다.

탕탕특공대 크리스마스 축제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S급 장비도 얻을 수 있고, 여러 가지 혜택이 많다. 평소 S급 장비는 구경하기가 매우 힘드니 이번 크리스마스 축제를 잘 활용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