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8월 패치 소식과 중국 서비스 성적
메이플스토리M이 얼마전 중국 서비스 시작과 함께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텐센트를 통해 『모험도 : 단풍전설』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였는데 사전예약 천만명을 돌파할만큼 사전 예약이 지대하였는데요. 그 결과, 메이플M은 출시 후 앱마켓 순위 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고 합니다. 한한령이 후로 이만큼 성공한 한국게임이 없다고 하는데요. 앞으로가 기대되는 모습입니다.
그러면 메이플스토리M의 8월 패치로 바뀐 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시간의 근원』 개선 소식인데요. 기존의 파풀라투스에 2페이즈가 추가됩니다. 기존 스킬 위력은 하향 조정되면서 2페이즈가 되면 추가적인 스킬이 부여되는 식으로 변경되는데요. 신규 사용스킬로는 『태엽발사』와 『시계소환』, 『시간의 격류』 3가지로 이 중에서 '시간의 격류'는 2페이즈 시작과 동시에 떨어뜨리는 운석으로 이것을 회피하느냐 피격하느냐에 따라서 버프와 디버프가 걸리므로 중요한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주간 참여 보상으로 '파풀라투스의 증표' 1000개가 추가되었으며 이렇게 얻은 증표는 전용 상점에서 '차원의 균열반지'를 비롯한 '경험의 코어젬스톤'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랭킹 산정 방식에도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기존에는 직업 관계없이 딜량으로 순위를 매겼지만 이제는 직업별로 랭킹을 결정하게 되었답니다. 좋은 방향이네요.
그 밖에 많은 부분에서 개선이 이루어졌는데요. 일단 길드 왕중왕전에서는 대전 상대 양쪽 모두가 참여하지 않을 경우, 재경기룰이 추가되었습니다. 원래 경기가 있는 날의 다음날 오후 6시30분에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샤레니안 전장의 보상 관련된 도움말이 보상되었다는 소식인데요. 시즌 랭킹 관련된 보상 획득 조건의 설명이 추가되었기에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또한 사냥에 관련되서 좋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필드사냥 시 중요 아이템 획득 시 알림창이 뜨는 것으로 반마력석이나 코어젬스톤같은 중요한 아이템 획득 시 화면 중앙에 알림창이 떠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킬 추가 기능 활성화 관련해서 개선이 있었는데요. 사실 이것 내용보다는 패치 이후에 기존에 사용하던 추가기능의 온오프 설정값이 초기화되었기에 업데이트 다시 재설정해야 하는 점이 살짝 귀찮다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메이플M의 이벤트 관련해서 소식이 있네요. 『보스 현상 수배!』, 『소공과 매일매일 자동전투』, 『빙고 챌린지』, 『미요와 함께하는 메이플월드 일주』 4가지 이벤트가 8월 24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보스 현상 수배'는 보스 처치를 통해 전리품 열쇠를 얻고 이걸로 전리품 상점에서 '시그너스의 코히누르' 등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소공과 매일매일 자동전투'는 매일 자동전투 플레이타임을 기록해서 매시간마다 플레이보상을 얻게 되는 것으로 간단하면서도 많은 분이 누릴 것으로 보이네요. '빙고 챌린지'는 사냥 시 획득하게 되는 빙코 티켓으로 5x5 빙고판을 완성하는 이벤트로 최대 4회차까지 빙고판 완성으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요와 함께하는 메이플 월드 일주'입니다. 매일 출석을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요. 출석을 못하는 날에는 크리스탈을 통해 출석PASS도 가능하답니다.
그러면 메이플스토리M의 8월패치와 중국 서비스 관련 최근 소식을 전해드리면서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끝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