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사단, 야비 대대! 대대장 야 비.

충성! 통신보안, 넥슨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 입니다.

무거운 마음으로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본 게임의 메인 화면입니다.

왜인지 모르겠지만 18세 게임이랍니다?

자랑스러운 야비대대의 분대장, 사오리를 메인 캐릭터로 세웠습니다.

본 게임의 설정상 플레이어는 선생님으로 불리고 여기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대부분 학생입니다.(여자 학교인듯?)

학생들은 초등생부터 고등생으로 보이는 학생들이 등장하고 총을들고 싸우는 총기류+미소녀를 합쳐놓았습니다.

코레류 게임엔 꼭 있는 카페 컨텐츠입니다. 다양하게 인테리어를 꾸미고 학생들을 초대해서 친밀작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얻게된 사오리라는 캐릭터를 초대했어요.

캐릭터는 하루에 한 명만 초대 가능합니다.

친밀작시 캐릭터의 스탯이 조금 상승하기 때문에 결국은 해야만 하는 컨텐츠 같아요.

선생님은 수업을 해야겠죠!

각 지역에 가서 학생들을 교육?하는 컨텐츠 입니다. 학생들과 교류하여 친밀도를 올릴 수 있어서 해두는 게 좋아보여요.

때마침 제가 아끼는 캐릭터들이 모여있어서 바로 달려갔습니다. 물론 얻은건 없어요..

게임의 꽃! 탐색입니다.

임무는 메인 파밍 던전입니다. 외에 스토리 던전에서는 캐릭터 그룹마다의 스토리를 보거나 고정된 파티로 플레이를 하게되게 때문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일일 컨텐츠인 현상수배, 월드 보스 컨텐츠인 총력전, 결투장 등등 다양한 컨텐츠가 있습니다.

하지만, 결투장 시러요!

전투에 시작하기 앞서, 부대를 편성할 수 있습니다.

메인 4명의 캐릭터와 2명의 서브 캐릭터가 존재하는데 메인 캐릭터는 직접 전투를 뛰지만, 서브 캐릭터는 전투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루나 나이스샷~!

여지껏 제가 육성한 인간병기들입니다.

맘에 드는 캐릭터들 위주로만 육성해서 게임의 성격과 잘 안맞는 플레이가 자주 나와요.

캐릭터를 육성하는 방법으로는 장비 성장, 레벨업, 초월 시스템이 존재하고 공격 타입과 방어 타입을 잘 신경써서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상성을 무시하고 저처럼 맘에 드는 캐릭터만 키우면 게임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코레류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마음에 드는 소수의 캐릭터만 육성했는데 이게 효율이 낮더라구요.

약간 상성 맞춰서 플레이하는 게임은 저하고 잘 맞지 않는 것 같네요..

본인은 캐릭터의 애정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통해서 얻는 성취감을 원하신다면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