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모바일게임 원신 3.0 업데이트 수메르 지역 해방! 신규 캐릭터 타이나리 등장

올해에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원신이 3.0버전 업데이트를 완료하였습니다. 신규 지역인 수메르가 추가되고 새로운 스토리와 신규 캐릭터 그리고 새로운 콘텐츠들이 다수 등장했다고 하는데요. 게임 커뮤니티를 통해 상당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오늘은 인기모바일게임 원신 3.0업데이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그러면 이번에 추가된 수메르 지역이 어떤 지역인지 한번 알아보러 가시죠~

이번에 추가된 수메르 지역은 티바트 대륙 중서부에 위치한 학술의 도시로, 우거진 우림과 황량한 사막이 공존하는 신비한 나라라고 하는데요. 보통 수메르 지역을 처음 방문하시면 숲이 우거진 우림을 만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사막 지역은 아직 추가되지는 않았지만 조만간 업데이트로 만나보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수메르 지역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만큼 풀 원소에 상당한 푸시가 들어갔는데요. 원래는 풀과 불이 만나면 원소 반응이 끝이었지만 이번 3.0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물 + 풀의 개화 반응과 번개 + 풀의 격화 반응이 추가되었습니다.

격화 반응은 대상을 활성 상태로 만들며, 활성 상태인 대상에게 가하는 번개/풀 원소 피해를 촉진/발산 반응을 발생시켜 해당 피해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화 반응은 풀 원핵을 생성하여 지속 시간 종료 시 폭발하며 풀 속성 범위 피해를 발생시키는데요. 여기에 풀 원핵에 불 원소 부착 시 발화 반응을 통해 더욱 강력한 풀 속성 범위 피해를 발생시키며, 번개 원소 부착 시 만개 반응을 통해 만생탄을 생성 강력한 풀 원소 단일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아마 이번 수메르 지역에서는 풀 속성 원소 반응을 얼마나 잘 사용하냐가 공략의 핵심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풀 속성 원소 반응이 업데이트된 만큼 신규 캐릭터가 어떤 속성일지 궁금하실 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이번 신규 5성 캐릭터는 풀 원소 활 캐릭터인 타이나리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타이나리는 최초의 풀 원소 메인 딜러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콘텐츠를 생각하면 가치는 충분한 캐릭터로 특히 편의성이나 조작감이 굉장히 좋다고 하는데 편의성이 뛰어났던 카즈하가 재평가 받았던걸 생각하면 충분히 뽑아볼 만한 캐릭터라고 생각을 합니다.

타이나리의 일반 공격은 기본 4회 공격이 가능하며 1단 차지 시 풀 원소 피해를 주며, 2단 차지 시 풀 원소 피해와 추가로 적을 자동 추적하는 꽃을 품은 화살 4발을 생성하고 풀 원소 피해를 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소전투 스킬 식의 열매를 사용하면 식의 씨앗을 던져 풀 원소 피해를 입히고 도발 영역을 생성을 합니다. 설치물이 없는 장판 효과이기 때문에 중간에 파괴되어 종료될 일이 없어 더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스킬입니다. 추가로 식의 통찰자 효과를 통해 강공격 충전 시간이 감소되어 풀 원소 반응을 자유롭게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원소폭발 뒤엉킨 덩굴 화살을 사용하면 6발의 풀원소 피해를 입히는 화살을 발사하는데요. 명중 시 2차 덩굴 화살을 생성하고 추가로 적에게 풀 원소 피해를 입힌다고 합니다. 10레벨 기준 총합 계수가 1335%로 원소 에너지40, 특히 풀 속성 원소피해라는 것을 생각하면 최고 수준의 딜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시 직후의 평가는 풀원소 메인딜러가 추가로 나올 예정이 없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가치는 충분하다는 평가이며, 수메르 지역의 특산물을 찾는 능력만으로도 충분히 밥값은 한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그리고 운명의 자리의 효율도 좋아 키우면 키울수록 강해지기 때문에 명함은 챙겨도 괜찮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러니 이번 픽업 이벤트 기간에 명함이라도 뽑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신규 캐릭터는 4성 풀 원소 활 서브 딜러 캐릭터인 콜레이인데요. 전방에 인형을 던져 일정 범위 내에 적에게 풀원소 피해를 입히는 설치기인 냥냥 비책과 풀 원소 반응을 일으키는 부메랑을 던지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장 풀 속성 서포터 캐릭터로 풀 여행자와 콜레이 둘밖에 없기 때문에 5성 풀 서포터가 나오기 전까지는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콜레이는 무료로 획득을 할 수가 있는데 이번 이벤트인 동심 조각을 클리어하시면 4성 클레이를 무료로 획득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번 원신 3.0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무기와 신규 성유물도 등장을 했는데요. 신규 5성 활 사냥꾼의 길과 5성 창 관홍의 창이 픽업 이벤트 기원으로 9월 9일까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풀 원소 활 캐릭터가 2명이나 추가된 만큼 사냥꾼의 길이 인기가 많지 않을까 싶네요. 사냥꾼의 활은 치명타 확률과 원소 피해 보너스 효과가 있어 앞에서 소개해 드린 두 신규 캐릭터와 잘 맞는다고 하니 꼭 챙겨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신규 4성 무기 메마른 연못은 이번 수메르 지역 낚시 협회를 통해 재련 아이템과 교환하여 획득하실 수가 있습니다. 역시나 활을 주는 만큼 신규 캐릭터들과 함께 사용해 보세요~

이번에 추가된 성유물 또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숲의 기억은 풀 원소 피해 보너스와 풀 원소 내성을 일정 비율 감소시키는 효과를 주며, 도금된 꿈은 원소 마스터리 상승과 파티 내 다른 원소 캐릭터가 강화 효과를 받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숲의 기억은 풀원소 강화인 만큼 역시나 신규 캐릭터나 수메르에서 인기가 많을 것 같으며, 도금된 꿈은 무난하게 좋아서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3.0업데이트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이 되는데요. 신규 캐릭터 콜레이를 얻을 수 있는 동심 조각 이벤트부터, 약제 심화 연구, 잃어버린 보물, 파이즈의 논증, 지맥의 격류가 오픈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인기모바일게임 원신 3.0 업데이트 수메르 지역 해방 및 신규 캐릭터 타이나리 등장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일정을 보니 이제 곧 2주년이 다가오고 있는데, 작년 1주년에도 릴레이 방송이나 1주년 음악회 등 상당히 큰 스케일의 이벤트를 진행한 만큼 이번 2주년 이벤트도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메르 업데이트 및 2주년 기간에는 이벤트도 많이 진행돼 즐기기 좋은 시기이니 원신 한번 플레이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신 공식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