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지속가능성 위크 필드리서치 컬렉션 챌린지 정리

오늘(4월 22일) 10시부터 포켓몬고에서 지속가능성 위크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평소와 같은 포켓몬고 이벤트라면 야생에서 특정 포켓몬이 자주 등장하지만 이번 이벤트는 특이하게 야생에 따로 변화를 주지 않았습니다.

지속가능성 위크 이벤트 보너스 중에 알에서 부화하는 포켓몬은 이로치 확률업 내용만 봐도 이번 이벤트는 트레이너 유저들이 걷기를 바라는 것 같습니다.

일상에서 가벼운 걷기는 건강에 좋기 때문에 취지 자체는 좋은 것 같지만 그래도 야생에서 따로 자주 등장하는 포켓몬이 없는 것은 아쉽습니다.

그럼 이제 아쉬움은 뒤로 하고 포켓몬고 지속가능성 위크 필드리서치와 컬렉션 챌린지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속가능성 위크 필드리서치 정리

포켓몬 10마리를 잡는다 : 깜놀버슬

포켓몬 5마리를 잡는다 : 거북손손

2km 탐색한다 : 두더류

1km 탐색한다 : 깨봉이

알을 1개 부화한다 : 세꿀버리

필드리서치에서 나오는 5마리 포켓몬 다 포고에 이로치가 존재하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이로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

두더류의 진화체 몰드류는 마스터리그 또는 마스터리그 프리미어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이번 지속가능성 위크 필드리서치를 통해 고개체를 잡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드리서치에서 나오는 포켓몬은 최소 개체가 10/10/10으로 고개체 노리기 좋습니다.

세꿀버리와 깨봉이는 잡으면 한 마리당 별의모래를 750 주고 깜놀버슬은 한 마리당 별의모래 500을 주기 때문에 별의모래도 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북손손은 쓰임새가 없기 때문에 이로치만 노리시면 됩니다.

거북손데스로 진화시켰을 때 이로치 색상이 멋집니다.

지속가능성 위크 컬렉션 챌린지 정리

지속가능성 위크 컬렉션 챌린지 : 두더류

두더류 잡기

몰드류로 진화시키기

최종 리워드 : 10000 XP, 별의모래 5000

지속가능성 위크 컬렉션 챌린지 : 깨봉이

깨봉이 잡기

더스트나로 진화시키기

최종 리워드 : 10000 XP, 별의모래 5000

컬렉션 챌린지 보상이 좋고 클리어해야 하는 기간도 긴 편이니 놓치지 말고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컬렉션 챌린지 클리어를 위해 잡아야 하는 포켓몬 둘 다 필드리서치에서 나오니 어렵지 않을 겁니다.

여기까지 해서 글을 마치도록 하고 이 글 보신 분들 모두 원하시는 포켓몬 이로치로 잡을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4월 22일 10시부터 포켓몬고에서 지속가능성 위크 이벤트가 진행 예정입니다. 이벤트를 통해 나오는 포켓몬...

blog.koreamobilegame.com

포켓몬고 몰드류 졸업스킬, 약점, 이로치 등 정리는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