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2.5 주년 페스티벌 굿즈, 신나는 2.5주년 블루 아카이브 기념 행사
최근 블루 아카이브의 2.5주년 기념행사가 열렸고, 수천 명의 열성적인 사용자들이 모여 재미있는 활동과 특별 이벤트로 가득한 활기찬 분위기가 조성되었습니다. 이 인기 게임의 특별한 이정표를 기념하는 즐거운 축제 속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신나는 2.5주년 블루 아카이브 기념 행사
지난 18일과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블루아카이브 2.5주년 페스티벌'이 넥슨의 완벽한 진행과 참석자들의 질서 정연한 행동 덕분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5,500여 명의 유저가 모인 이번 행사는 행사장 문을 여는 순간부터 기억에 남는 축제가 될 것임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참석자들이 행사장에 들어서자 실물보다 더 큰 마스코트 '모모 프렌즈'가 반갑게 맞아주었고, 이 모습을 사진에 담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메인 무대에서는 '게헨나', '밀레니엄 과학교실', 'SRT 스페셜 아카데미' 등 블루 아카이브 관련 아카데미의 굿즈를 판매하는 샬레 스토어에서 공식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북적였습니다.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는 메인 스테이지에서 펼쳐진 공연으로, 사운드 아카이브의 밴드 공연과 세 명의 주요 작곡가의 DJ 세트, 그리고 개발자와 함께하는 키보토스 배구 토너먼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서브 스테이지에서는 작곡가들의 즉흥 공연이 펼쳐져 행사의 활기찬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젤리스 게임존에서는 지난 3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소개된 미니 게임 '키보토스 배구 대회'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미니 농구와 핀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키보토스 마켓에서는 인기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블루 아카이브 2차 창작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습니다.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클럽 포토존과 미디어 월에는 샬레 사무실, 흥신소 68 사무실, 체리의 집 사무실 등 게임 속 공간을 재현한 몰입형 설치물이 시선을 사로잡아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중앙 무대에는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의 마지막 결전을 연상시키는 카이텐조와 페로로지로의 장대한 전투를 묘사한 대형 복제품이 설치되어 세심한 디테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한 참석자는 공식 굿즈부터 2차 창작물까지 다양하고 매력적인 상품에 반가움을 표하며, 게임 속 장면을 충실히 재현한 점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습니다. 김용하 넥슨게임즈 총괄 PD는 '블루 아카이브'를 꾸준히 사랑해주시고 성원해주신 유저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커뮤니티에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단독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의 2.5주년 기념 행사는 기쁨과 흥분, 공동체 정신으로 가득 찬 경이로운 성공이었습니다. 넥슨과 열성적인 유저들의 협업으로 기억에 남는 행사가 되었으며, 게임의 유산을 지속적으로 지지하고 기념하는 활기차고 헌신적인 팬층을 보여줬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이정표와 축제를 기대하며, 블루 아카이브의 2.5년에 걸친 여정을 기념하는 이 멋진 축제의 추억을 소중히 간직해 주세요!